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K5 풀체인지 운전자공간 최초 포착! KIA K5 DL3! ​

반응형

K5 풀체인지 실내공간&운전자공간 최초 포착! KIA K5 DL3! ​   

 

사진, KCB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주말에 K5의 적용될 2가지 디자인의 변속기 타입을 알려드렸는데, 불과 하루 정도 지난 오늘 3세대 K5의 운전자 공간과 센터패시아쪽 실내 디자인이 처음으로 포착되었습니다.




#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 source : K5 DL3 넘버원클럽 


외부 디자인의 경우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까지 완전히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중요한 정보는 대부분 공개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K5 DL3 넘버원클럽 


실내 디자인도 공개가 되었지만, 유독 운전자 공간과 센터패시아쪽 디자인이 지금까지 베일에 감춰져 있었습니다.




▲ source : K5 DL3 넘버원클럽 


그리고 이전 영상에서 기어의 타입은 "기어 노브 타입"과 "원형의 다이얼 타입" 2가지로 출시가 되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KCB


3세대 K5의 실내공간은, 위장막이라는 사진의 품질을 고려해 봤을 때 기존 K5보다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 부분을 좀 더 확대해서 보면, 10.25인치 정도로 내비게이션이 예상되며, 하단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공조기를 볼 수 있습니다. 

   

메탈 재질의 공조기 하단부에는 내부에 패턴을 삽입하면서 디자인에 신경 쓴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플로팅 타입보다는 매립형에 가까운 내비게이션 디자인은 계기판 - 내비게이션와 글로브 박스 상단부가 마치 하나로 연결된듯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최근 기아차가 추구하는 디자인으로 최신 차량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면 내비게이션 좌우에 펑션 키가 제공되는데, 디자인이 있어서 조금 아쉬운 느낌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형 차량에서 내비게이션 좌우에 펑션키를 제공합니다. 고급 차량의 경우 내비게이션 하단부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디자인인지 아니면 하위 트림 내비게이션에서 적용되는 디자인인지는 실차에서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공조기 디자인은 쏘 나 타보다도 한 등급 위에 차량처럼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상하의 폭이 좀 더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의 경우 공조기의 폭이 이전 보다 좁아지면서 바람을 높게 설정해도 운전자쪽으로 바람이 덜 닿는 구조라서 여성보다는 시원함을 느끼고 싶은 남성 운전자분들에게는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2가지 세련된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디자인은 점선 부분인데, 금속 재질을 공조기부터 글로브 박스 상부까지 연결했는데, 제네시스나 K7 프리미어에서 보던 금속 재질의 얇은 테두리를 사용하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연못구름이 K7 프리미어와 모하비 더 마스터에서 극찬하던 디자인이 3세대 K5에도 적용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센터패시아와 기어 콘솔이 하나로 연결되는 디자인은 수입 고급 차량에서 볼 수 있는데 K7 프리미어에서 이러한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디자인을 기아차 플래그십 SUV인 모하비 더 마스터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을 구분하는 금속 재질의 마감 소재가 적용되면서 실내 디자인은 절정에 도달하는 것 같습니다.







"ㄱ" 자 형태의 디자인이 셀토스에 적용되면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K5에서는 적용 범위가 휠씬 넓어지면서 센터 콘솔 쪽까지 확대 적용된 것 같습니다.





포착된 사진이 운전석이 아닌 조수석 쪽에서 바라본 사진이었더라면, 역대급이라고 표현해 좋을 만큼 멋진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기어 박스를 중심으로 볼 때 양쪽이 비대칭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는데, 유니크하면서도 멋진 디자인입니다. 기아차! 역시 디자인을 잘하네요!






참고로 그랜저 IG가 출시되기 전에 위장막으로 처음 포착된 센터페시아 사진인데, 실제 차량과 비교해보면 퀄리티 차이가 많이 발생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착된 3세대 K5의 사진과 비교해 본다면 K5의 실내 디자인은 상당히 고급스러울 것 같습니다.






기어노브 하단부 조작부 중앙에는 신형 쏘나타처럼 드라이브 모드(?)가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쏘나타의 경우 버튼식 변속기를 제공하지만 컵홀더와 버튼식 변속기가 완전히 분리된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이질감이 있었지만 3세대 K5는 상대적을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하위 트림의 기어봉인지 또는 일부러 쏘나타를 의식해서인지 눈에 거슬리는 한 가지가 아쉽게 보입니다. 바로 기어 노브의 스타일인데. 디자인에 있어서 원통형을 길게 늘려서 억지로 달아놓은 디자인입니다.  


왜 이런 디자인을 적용했을까요? 기아차의 디자인 수준을 고려해 본다면, 이건 의도적으로 낮춘 디자인으로 파악됩니다.






최소한 한참 아래급인 셀토스 조차도 이런 디자인의 기어노브가 적용되지 않았는데, "서자의 기어 노브"라는 별명을 달아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위 트림에서는 이런 디자인이 적용되길 기대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스티어링 디자인을 보면,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은 자율 주행 기술인 스마트 크루즈 버튼과 LFA 버튼이 보입니다. 그리고 D컷 스타일의 스티어링은 하단부를 금속 재질로 마감하면서 스포츠 지향성의 차량처럼 강렬한 느낌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7부까지 3세대 K5의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이번에야말로  쏘나타를 뛰어넘는 기염을 충분히 보여줄 것 같습니다.






개성 있는 느낌의 헤드램프도 최근 포착이 되었습니다. 






▲ source : K5 DL3 넘버원클럽 


테일램프 디자인도 포착이 되었습니다.

 






▲ source : K5 DL3 넘버원클럽 


1세대와 2세대에서 늘 아쉽다고 지적받았던 테일램프 디자인이 이만하면 충분히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source : K5 DL3 넘버원클럽 


그리고 지금까지 출시된 국내 차량 중에서 리어에 이 정도 크기와 깊이감이 느껴지는 에어덕트를 보신 적이 있나요?




 

▲ source : K5 DL3 넘버원클럽 


이 정도 디자인이라면 기아차가 3세대 K5를 작정하고 만들었다고 표현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K 시리즈를 만든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는 피터 슈라이어는 3세대 k5를 한번 더  발표하는 이벤트를 펼쳐주길 기대해 봅니다. 


   

왕의 귀환으로 표현했던 올해의 주인공은 확실히 3세대 K5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곧 완전한 모습이 공개될 것 같은데, 기대감이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연못구름의 신차 정보가 작은 도움이 되셨나요? 국내에서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듣고 싶다면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 역대급 소형 SUV 실내공간 셀토스! 코나 VS 티볼리 VS 니로 덤벼! 얼마나 클까? KIA SUV Seltos! kona! tivoli





 # 올해 주인공!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10가지 차별성! genesis first suv gv8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