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쉐보레 블레이저! 싼타페 팰리세이드와 비교되는 6가지 차별성!

반응형

 

 

  

쉐보레 블레이저! 팰리세이드와 비교되는 6가지 차별성!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해 6월에 처음 공개된 쉐보레 준대형 SUV인 신형 블레이저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큰 이슈를 만들었습니다. 이유는, 2005년도에 단종되었던 쉐보레 블레이저가 13년 만에 강렬한 디자인으로 탄생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디자인에 있어서도 국내 중형 SUV를 대표하는 싼타페와 상당히 닮았기 때문에 공개와 함께 "싼타페 킬러"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신형 싼타페

신형 싼타페를 연상시키는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 위치가 반전된 디자인은 국내 자동차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현대자동차의 SUV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블레이저는 이보다도 훨씬 강력한 느낌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카리스마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레이저는 쉐보레 SUV 와 픽업트럭을 통 틀어서 가장 강렬하면서 파격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쉐보레의 카마로에서 디자인 영감을 받았습니다. 



 
▲쉐보레 카마로 
트랜스포머에 등장하는 카마로는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쉐보레를 대표하는 스포츠카입니다.
   

  



 

측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C 필러와 루프가 만나는 부분을 위로 올라가는 독특한 느낌의 검정색상 몰딩으로 처리했는데, 캐릭터 라인이 루프까지 연장되면서 마치 바람을 뚫고 지나가는 것과 같은 역동적이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최근 국내에서 출시된 코란도 C에서도 비슷한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고가 높아서 둔해보이는 SUV 측면부에 포인트를 주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네요!

 

 



세련되고 정갈한 느낌의 실내디자인은 미국식 디자인을 대표해서 오래된 차량의 실내를 보는 것처럼 아쉬웠던 쉐보레 차량의 실내를 한방에 잊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SUV보다는 역동적인 카마로의 실내를 연상시키는데 원형 송풍구와 대시보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크롬바가 인상적입니다.







크롬으로 감싼 아날로그 계기판은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계기판을 연상시키며, 돌출형 내비게이션과 하단에 원형 송풍구가 조화롭게 배치되면서 2% 부족했던 쉐보레 실내 디자인과 차별화 시키고 있는 것 같네요! 







파격적인 전면부 디자인과 조화가 되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역동적인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며, 슈퍼카를 대표하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아우디 Q7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정도의 디자인으로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된다며, 국내에서는 싼타페 혹은 팰리세이드와 경쟁구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가장 큰 변수를 출시 시기와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전장 * 전폭 * 축거(휠페이스) 비교

 

싼타페

 

4770 * 1890 * 2765

 


팰리세이드

 

4980 * 1975 * 2900


블레이저

 

4917 * 1915 * 2857



 

* 크기로 비교해 본다면 블레이저는 싼타페 보다 훨씬 큰 사이즈를 제공하며, 모하비급 차체의 크기로 준대형급 SUV입니다.

 

 

 


  # 블레이저 가격 공개! 싼타페 또는 팰리세이드 킬러가 될 수 있을까?




쉐보레 블레이저의 가격은 $32,300 부터 최고급 트림의 경우 $46,670에 결정되었습니다. 한화로 환산하면 약 3,230만원 부터 최고급 RS의 경우 5,292 만원으로 RS를 제외한다면 3,230만원~ 4,600만원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와 비교해 보면 3,475만원~ 4,408만원까지가 현재의 가격이고, 하반기에 인스퍼레이션 현재보다 가격이 많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한판 승부를 펼쳐볼 수 있는 상황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 수입차량이라고 봐야 하기 때문에 여기에 관세와 마케팅 비용을 포함한다면 더 높아지게 때문에 옵션을 줄이거나 마진을 최소로 줄여야 국내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싼타페와 팰리세이드를 경쟁할 수 있는 5가지 이유!
 

 

첫번째 이유는, 싼타페나 팰리세이드 보다도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으로 디자인만 본다면 두 차량을 뛰어넘을만큼 잘생겼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보면 반한만큼 매력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싼타페 보다 큰 차체를 제공하며 팰리세이드 보다는 조금 작은 차체를 제공합니다.  싼타페의 크기가 조금 아쉽고, 팰리세이드의 크기가 부담스러웠다면 틈새를 채워주는 블레이저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이유는, 싼타페의 경우 2.0 / 2.2  가솔린과 디젤 엔진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아쉬움이 있지만 블레이저는 가솔린 2.5리터 엔진과 3.6리터 엔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솔린 기반의 SUV를 구입하려는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이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국내의 경우 아직까지 SUV는 디젤이라는 인식이 높지만 글로벌의 경우 가솔린으로 이미 넘어갔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디젤 기반의 SUV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네번째 이유는, 국내 중형급 SUV의 경우 8단 자동변속기가 최신 변속기라고 할 수 있는데, 블레이저는 9단 자동변속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국내 중형급 SUV와 비교해 보면 성능면이나 연비면에서 유리한 입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 출시된 신형 쏘나타의 경우 6단 변속기를 장착하면서 시대에 뒤떨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국내 제조사는 변속기에 유독 인색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이유는트렁크는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Chevrolet-first Cargo Management System으로 카고 펜스가 적용되었습니다. 

 

 










카고 펜스는 주행중 적재된 짐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키는 역활외에도 수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많은 짐을 수납하는 자영업자나 주말에 레저활동이나 캠핑 등을 취미로 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섯번째 이유는, 200 여가지의 다양한 패키지와 악세사리 제공!





2열 후속 모니터를 포함한 영화를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까지... 200 여가지의 팩키지와 악세사리를 제공합니다. 국내의 경우 튜익스와 같은 커스템에서 제공하지만 선택의 폭도 작을 뿐만 아니라 유용한 악세사리를 제공하지 않는데, 소비자의 입맛에 맛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미국시장에서 한해서 가능하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 국내 도입이 시급한 쉐보레 블레이저! 


 

현재까지 한국 지엠은 블레이저의 출시 여부를 확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적당한 시기와 경쟁력 있는 가격에 출시 될 수 있다면 한국 지엠의 구원투수이면서 부활을 알리는데 신호탄 역할을 해야 할수도 있겠지만 아쉽게도 한국지엠의 상황은 시간이 지날수록 날개없이 추락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안타깝고 답답한 상황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세단 중심의 시장에서 한국지엠은 어느정도 판매량을 확보할 수 있었지만, SUV가 주인공이 되면서 최근 출시된 이쿼녹스까지 실패했기 때문에 SUV 춘추전국 시대에 역할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블레이저는 차체의 크기를 포함한 첨단 편의장치와 9단 변속기를 포함한 파워트레인 등의 높은 경쟁력으로 한국 시장에 출시가 된다면 싼타페와 팰리세이드 사이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킬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점은 시가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중형 SUV인 이쿼녹스를 미국 시장보다 2년이나 늦게 국내에 출시를 했으며, 투싼급 사이즈의 이쿼녹스를 싼타페 보다 비싼 가격에 내놓으면서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열지 못했기 때문에 블레이저가 출시될 수 있다면 늦어도 올해 안에 출시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