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팰리세이드 킬러!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 공개!

   





팰리세이드 킬러! 신형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공개!


사진, carscoops 및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국내 수입차 대형 SUV 부동 1위! 포드 익스플로러! 


 ▲ 5세대 현형 포드 익스플로러

 

대한민국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수입 대형 SUV인 뽑는다면 누구나 포드 익스플로러를 말할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수입차량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앞세워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source : 오토 다나와


2018년 대형 SUV 판매량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와 판매량에서 큰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 역사! 



▲ 1세대 부터 6세대까지, 포드 익스플로러


1990년에 처음 등장한 1세대 익스플로러는 F150에 하드탑 지붕을 씌운 포드 브로코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공룡의 습격을 받고 부서진 관람객용 차량이 바로 1세대 익스플로러입니다.


2세대 익스플로러는 1995년에 선보였으며 1세대의 각진 얼굴을 성형하여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3세대 익스플로러는 2001년도에 출시가 되었으며 겨울 연가 배용준의 차량으로 알려졌습니다. 


4세대 익스플로러는 3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이 일부 수정이 되어서 출시가 되었지만 판매량이 하락하게 되면서 5세대에 풀체인지 모델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5세대 익스플로러는 2010년도부터 현재까지 출시되고 있으며 4세대와 비교하면 모든 것이 변경된 풀체인지 된 모델입니다. 


특히 5세대로 진화하면서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진 레인지로버와 디자인 관점에서 유사한 부분이 있다는 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익스플로러 디자인을 책임 했던 짐 홀랜드가 바로 레인지로버를 디자인한 동일인물이기 때문입니다.  

  



  # 출시전까지 베일리 가려져 있었던 6세대 익스플로러! 



글로벌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의 6세대 차량은 공개가 되기 전까지 베일에 감춰져 있었으며, 목격된 위장막 차량에서도 디테일을 확인하기 힘들만큼 높은 보안 수준이 유지되었습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포드 익스플로러의 실제 차량 이미지가 궁금하셨던 분이 많았으텐데, 지금 부터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 실제 차량을 공개합니다.  







  # 세련된 모습으로 탄생한 6세대 익스플로러!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 출시와 관련해서 이미 여러번 관련 포스팅으로 전달해 드렸기 때문에, 긴 설명보다는 가장 궁금해하실 실제 차량의 모습을 고화질 이미지로 알려드립니다.

  





전장의 길이는 5미터가 넘는 5,050mm로 국내에서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4,980mm 보다 70mm가 던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대형 SUV 전장 비교 : 익스플로러 >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전장 길이 4,980 mm


익스플로러 전장 길이 5,050 mm






상남자를 대표했던 5세대 익스플로러 디자인은 6세대로 풀체인지되면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도시적인 이미지로 반영했습니다.











물방울 혹은 부채를 꺼꾸로 펼채놓은 것과 같은 그릴 내부의 형상은 강인한 인상의 전면부를 부드러우면서 우아한 인상으로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측면부의 경우 7인승 대형 SUV만의 디자인 특징인 3열 쿼터 글라스를 볼 수 있으며, 6세대로 풀체인지 되면서 훨씬 길어진 휠베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늘어난 휠베이스의 길이는 무려 3미터가 넘어가는 3,025mm로 팰리세이드 2,900mm 보다 무려 125mm 넓은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 대형 SUV 휠베이스 비교 : 익스플로러 >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전장 길이 2,900 mm


익스플로러 전장 길이 3,025 mm






후면부 디자인은 5세대와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5세대 보다 안정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실내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가죽소재를 시트를 포함한 마감소재로 폭넓게 적용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공개된 현대차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실내 디자인이 제네시스처럼 고급스러운 승용차 느낌이라면, 신형 익스플로러의 경우 심플하면서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것처럼 잘 정돈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12.3 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는 테블릿을 세로로 놓은 것처럼 커다란 화면이 인상적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형 다이얼 형태의 기어 노브는 랜드로버 브랜드의 차량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조작부의 크기를 키우면서 작동하기에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시트의 색상이나 소재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2열의 경우 독립시트가 제공되는데, 편의사양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차량과 비교해 보더라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신경쓴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7인승 SUV에서 중요한 3열 공간은 차체의 크기가 훨씬 커졌기 때문에 거주성이 좋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 국내 차량인 팰리세이드와 추후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외부 디자인을 포함한 실내의 디자인과 편의사양도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 팰리세이드와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완전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10단 변속기와 조합되어서 2.3리터 4기통 터보 엔진, 3.3 리터 6기통 엔진, 포드가 자랑하는 에코부스터 3.0 리터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팰리세이드가 공개되면서 예상보다 착한 가격과 고급스럽고 광활한 실내공간 때문에 자동차 뉴스에서는 팰리세이드와 관련된 소식만 볼 수 있어서 식상했는데, 진정한 대형 SUV인 6세대 포드 익스플로러가 공개되면서 대형 SUV 시장은 뜨겁게 경쟁하게 될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의 경우 아직 고급사양을 선보이지 않았고,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는 국내에 시판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두 차량의 가격이 공개가 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형 SUV를 기대하셨던 분들이라면 올해가 가장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