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에도 엔진 다운사이징이 유행이죠?
자동차 엔진이 작아진다는 건... 기술력의 발전으로 차량의 무게는 가볍게! 그리고 연비는 높아진다는 말과 같은데요.
캠핑에서도 다운사이징이 유행입니다. 특히 연못구름의 고민이면서, 모든 캠퍼들의 고민이기도 합니다^^
연못구름은 그동안 캠핑생활을 5년 정도 했습니다.
처음에 중형 승용차 캠핑장비를 싣고 시작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한 것 같은데... 5년이 지난 현재는 대형SUV에 대형승용차 보다 수납공간이 더 큰 루프박스를 장착하고도 캠핑장비를 다 싣지 못하는 상황이라서 처음 캠핑을 시작했던 시절이 그립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일 바로~~ 캠핑용품의 다운사이징!!!
그래서 이번에는 코베아릴선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캠핑의 다운사이징!!! 코베아릴선 리뷰
첫 인상은! 난~ 기존 릴선과 달라!
릴선과 케이스가 일체형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네요~
전면부에는 3가지가 눈에 띄네요!
1.릴선을 편리하게 감을 수 있는 회전손잡이
(기존 릴선의 경우, 줄을 감을때 꼼꼼하게 잡아주지 않는다면 엉키거나 반대로 풀림 현상이 발생되요!)
2.붉은색 과부하 차단 버튼
(이용자가 직접 사용할 경우는 거의 없을 것 같고, 자동으로 차단되어서 리셋이 될 것 같네요!)
3. 4구 콘센트
(전자기기가 늘어가기 때문에 많을수록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릴선 상부에 이동용 손잡이는 쉽게 파지가 가능한 형태여서 이동시에 생각보다 훨씬 편리하네요!
몸무게: 3.8KG
기존 릴선과 비교시 상당히 가볍네요!
일반 릴선의 무게가 5KG(30m) 부터 8KG(50m) 정도인데 손잡이가 있고, 부피가 작아지다 보
니 체감상으로는 훨씬 가볍게 느껴집니다.
간단 리뷰 결론
다운사이징이 가능해서 인지.. 만족도는 좋네요!
캠핑용품은 수납(부피와 무게)을 고려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릴선의 경우 30m와 50m 두 가지 형태로 구입할 수 있고, 대부분의 캠핑장에서는 30m면 충분합니다만 일부 캠핑장의 경우 30m이상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연못구름의 경우, 10m 정도의 멀티탭을 한개 더 준비해서 필요할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캠핑생활 되세요!
<3회 사용 후 추가 의견>
코베아에서 홍보하는 것 처럼 전기선을 감는 경우 엉킴이 적다는 부분은 기존 산업용릴선과 비교해서 조금 덜 한 정도이며, 코베아 릴선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기선을 감을때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산업용릴선과 비교시 조금 덜 힘들다 정도가 정확한 표현인 거 같네요^^
연못구름의 솔직한 총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