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에하임 엘이디 조명 라쿠텐 구입기, ehiem led light ,RAKUTEN, 열대어 조명, 수조용 조명

반응형

 

에하임 엘이디 조명, ehiem led light, 라쿠텐 

 

 

 

 

 

 

 

 

 

 

연관글 참고: 일본 라쿠텐 쇼핑몰 이용후기 링크

http://lastzone.com/393

 

 

라쿠텐에서 주문한 에하임 엘이디 조명이 드디어.. 도착했네요~~

 

에하임 엘이디 조명을 리뷰해야겠죠? 

 

물생활에서 에하임이라는 회사는.. 검색하면 네이버나 구글을 떠오르게 하는 것 처럼 브랜드 인지도가 높네요.

국내에는 에하임 조명이 수입되고 있지 않지만, 가까운 일본에는 2종류의 조명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외직구 대표 몰테일에서 주문한 상품이 도착했습니다.

일본에서 페덱스를 통해서 발송이 되었네요~ 

 

 

박스를 개봉했습니다. 에어캡~ 일명 뽁뽁이로 안정하게 포장이 되어 있네요!

 

 

 

포장박스 하단에 보면, 별도의 박스를 한장 더 받침대 역할로 포장한 것이 보입니다.

아마도 포장의 노하우인 것 같은데요. 해외에서 배송되다보니 작은 충격에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고, 반품등의 문제를 줄일 수 있는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주문내역이 적혀 있는 주문서에는 charm 이라는 쇼핑몰 로고와 1979년 부터라는 부분이 신뢰감을 더 하는 것 같네요.

우리나라의 대표 온라인 마켓인 옥션이나 지마켓은 1980년대 후반에 생성이 되었는데...

 

 

 

 

 

 

 

에하임 제품의 박스입니다. 이 제품이 어떤 용도의 제품이고, 스펙과 장착 방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제품 박스 옆면에는 어항사이즈에 따른 필요한 조명의 수를 그림으로 쉽게 알 수 있네요.

에하임 조명 한개는 30cm 어항에 최적화 되어 있고, 2개는 60cm... 3개는..... 

 

 

어항에 장착 방법을 그림을 설명했네요. 특이한 점은 가장 우측 그림인 스탠드를 연결하는 두줄 젖가락 형태인데 역할은 전원을 공급하게 되어 있네요. 뒤에서 사진으로 보시면 이해가 팍팍 되실 거예요~~

 

 

드디어 박스를 개봉합니다!

누가봐도 조명처럼 보이고, 제품 박스내에 포장박스에서 스펙트럼의 색상을 노출하여서 시각적으로도 이 제품이 조명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굿~~~

 

 

 

전원을 공급해 주는 아답터의 모습니다. 잘 보시면 100v~240v 라고 적혀 있고, 돼지코만 있으면 아무런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일본 라쿠텐에서 에하임 엘이디 조명을 구입한 이유이기도 하구요!

이 제품은 프리볼트이다보니, 세계 어디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 프로모션 기간중에서 에하임 엘이디 조명 2개를 구입하게 되었고, 가격은...  미리 말씀드리지만...너무 부러워 하지 마세요!

구입비용 한화로 5만7천원, 몰테일배송비 3만원= 총 9만원에 에하임 조명 2개를 구입할 수 있었고...국내에서 유통되는 가격의 절반 수준으로 구입할 수가 있었네요~

 

 

제품의 핵심구성인 조명입니다.

이렇게 심플한 구조는 연못구름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구조이기도 합니다^^

제품 상부는 한눈에 봐도 열을 잘 방출할 수 있는 구조이네요~ 역쉬~~~

 

 

 

아래서 바로본 모습입니다.

LED 주변에 마치 컴퓨터의 CPU 방열판을 보듯히 은색의 방열판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LED에서 발생되는 높은 온도를 잘 방출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굿~~ 역시 에하임은 다르네요! 

기존 LED 조명의 경우 일반적으로 1WATT 짜리 LED를 촘촘히 배열하여서, 배열한 갯수에 따라서 10개면 10WATT, 20개면 20WATT 로 표기했으나, 에하임 엘이디 조명의 경우, 1개의 LED가 7WATT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런이유에서 인지.. 상당히 밝네요^^ 

 

 

 

2줄 젓가락 형태의 거치대입니다.

 

 

거치대를 고정하는 지지대 모습입니다.

시각적으로도 견고해 보이면서 안정적일 것 같네요. 

 

 

조립을 하면 마치 제도자 처럼 변신(?)을 합니다.

 

 

 

결합을 한 모습인데.. 심플하면서도 좋아보이죠?

 

 

어항 벽면에 장착을 해봤네요!

중간에 원형 형태의 조절바는 높이와 함께 어항벽면에 잘 부착이 되도록 조임 역할을 동시에 수행합니다.

보기에는 단순해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았던 고민이였을 거 같네요~ 설계하신 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어항 조명의 경우, 물보충 및 교환, 먹이투입 등으로 생각보다 공간을 덜 차지하면 할 수록 좋은데요.

에하임 조명의 경우 심플하면서도 공간 차지를 하지 않아서 상당히 좋네요!

심플한 조명을 찾고 있었는데... 너무나 착한 가격에 구입해서인지... 마음에 딱 드네요^^

 

 

 

 

이제 조명을 전원에 연결해 볼까요?

아래의 그림처럼 연결을 해주면 전원이 공급됩니다.

 

 

 

크기에 비해서 상당히 밝네요?

조명당 7WATT 출력에 6500K 색온도를 가지고 있는데...

기존에 사용했던 LED 12WATT와 비교해서 어둡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아래의 어항은 35cm 큐브인데..제 경우는 밝은 조명을 선호하다보니 살짝 부족하다는 느낌이지만, 일반적인 분이라면 35cm 어항에서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전원을 항상 공급이 되다보니, 이렇게 두개를 연결해도 됩니다^^

발상 자체가 재미있죠?

 

 

 

아쉬운 점은 2개를 연결했을때 밝기 까지도 2배가 된다면 좋겠지만.. 어댑터에서 7WATT*2의 전력을 공급해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3.5WATT*2개로 되는 거 같네요!!!

 

 

7WATT 한개의 조명만으로도 35큐브의 어항을 이 정도 비출 수 있다니, 크기에 비해서 상당히 밝다고 말하고 싶네요~~

 

 

 

 

해외직구를 통해서 2개를 구입했는데.. 조만간 2개를 더 구입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가격적인 매력이 높고, 에하임 제품이다보니 가성비로는 최고인 것 같네요!

 

 

연못구름의 솔직한 총평
 

8.5

 

이런 점이 좋았어요!

1. 심플하면서도 디자인 완성도가 좋아요! 

2. 어항 상부의 공간을 덜 차지해요!

3. 디자인 뿐만 아니라 열을 잘 방출할 수 있는 구조네요!

4. 작은 사이즈! BUT 크기에 비해서 상당히 밝네요!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1. 에하임 제품대비 마감 수준은 조금 떨어지네요! 

2. 용량이 높은 어댑터가 제공된다면, 한개의 거치대에 조명을 2개~3개 배열해도 멋질 거 같네요. 

3. 국내에서 사악한 가격이 아니, 적정한 가격으로 공급해 주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댓글 한마디가 연못구름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