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기능과 대용량으로 무장한 보조배터리 PN-999 리뷰
이전 갤라즈 보조배터리 리뷰 참고(엮인글)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제 한-중 간의 FTA가 체결되었죠? 앞으로 더 많은 대륙의 전자제품을 만날 것 같네요^^
최근에 대륙의 제품을 자주 사용해 볼 기회가 생기는데...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Pineng 사의 PN-999 입니다.
이 제품은 중국에서 출시 후 한달만에 16000개가 판매될만큼 큰 인기를 얻은 제품이라고 들었고, 중국 보조배터리 부분에서 1위 회사라고 하네요.
연못구름이 PN-999 관심이 생긴 이유는 다른 제품과 다르게 LCD 창을 통해서 배터리의 남은양(?)을 백분율(%)로 확인 가능하다는 점!! 바로 이점 때문에 PN-999 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연못구름도 인터넷 등을 통해서 PN-999 의 스펙을 접하면서 보조배터리인지? 아니면 미니파워뱅크라고 해야할지... 대용량 보조배터리 스펙에 입을 다물지 못했던 기억이 생각나네요!
(초기 보조배터리의 용량은 갤러시 노트3를 1번 정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였습니다. 그러다가 2번~3번 까지 늘어나더니, 지금은 2박3일 여행을 떠나더라도 충전이 가능한 대용량이 등장했네요^^)
결국 제 손에 들어왔네요^^
평범한 박스 포장입니다. 박스 전면에는 20000mAh 라는 용량이 눈에 들어옵니다.
갤럭시 노트3의 배터리 용량이 3100mAh 인데, 이론상으로는 6번 이상의 완충이 가능한 무시무시한 용량입니다^^
박스를 열면 하얀색 속살(?)을 보여줍니다. 단순한 구조인데, 우측에 LCD 창은 현재까지 제가 알고 있었던 보조배터리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가 있어요!
구성물입니다.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이쁜 USB 케이블입니다.
보조배터리 하단에는 2구 듀얼충전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다른 제품들도 2구 듀얼충전포트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큰 차별성은 아니겠지만 PN-999 은 LCD를 통해서 충전되는 상태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뒤에서 같이 살펴보시죠^^)
옆면에는 보조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5핀 형태로 PC나 집에 있는 충전기로 자유로운 충전이 가능합니다.
짜짠~~가장 먼저 확인하고 싶었던 LCD 가 점등된 모습이였습니다.
파란색으로 점등이 되며, 하단의 LCD 창에는 현재의 충전상태가 표시됩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달라도~~~ 정말 다르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는 LCD 상태창입니다.
갤럭시노트3에 충전포트를 연결한 상태인데요.
*상태창에는 5.0V 2.1A 로 표시가 됩니다. 즉, 2개의 충전포트 중에서 2.1A(고속충전모드)로 연결이 된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 LCD 창 유무가 중요한 것은, 기존 보조배터리의 경우 실제 사용시에 연결단자가 다소 헐겁게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 이용자는 충전이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충전이 안되서 당황한 경험을 수차례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LCD 상태창에서 충전상태의 정보를 보여주는 경우라면, 실제 충전이 안되어서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LCD 창을 통해서 파악하게 되므로, 사라지게 되죠^^
2구 충전포트가 모두 연결된 상태입니다.
1구포트는 2A로, 2구 포트는 1A로 연결이 되어 있네요!
LCD 상태창의 유무는 충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라고 연못구름은 강력히 주장합니다.^^
연못구름이 그 동안 다양한 종류의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서, 당황했던 경험 중에 한가지는....
1) 충전케이블이 정확히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실제 충전이 안되더라도 알 수가 없어요
2) 충전 잔량을 점등으로 알려주다보니 충전잔량을 정확히 알 수가 없어요
예를 들어 완충된 경우 4개가 LED가 점등된다면 그 중에서 3개가 소등된 경우, 25%의 충전잔량이 남은 것인지? 또는 1%의 충전잔량이 남아 있는 것인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만약 1% 충전잔량이 남은 경우에 충전을 한다면... ㅠ.ㅠ
아래와 같이 점등 형태라면 그리고 충전잔량을 보여주는 경우에 LED가 1개만 점등된다면..
1%~25% 인지 알수가 없다는 점이 기존 보조배터리와 가장 큰 차별성이라고 생각되네요!
PN-999 에 탑재된 고성능 A7 의 구조입니다. 연못구름의 눈에 들어오는 것은...LED 지시모듈!!!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스마트족을 위해서 2구 듀얼충전은 이제 기본입니다!
연결된 포트는 분리하면,LCD 창의 OUT 표시가 없어집니다! 즉 연결이 되어 있는지 안되어 있는지.. 연결은 되어 있지만 실제 커넥터 불량으로 충전이 진행되지 않고 있는지 여부를 알 수가 있죠!!!!
자주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없으면 아쉬운 플래쉬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플래쉬보다는 어둡지만, 비상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쉬 자체 전력 소모량이 워낙 적다보니, 이론상으로는 한달 이상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ㅎㅎ
3100mAh 용량의 갤럭시노트3를 완충시켜봅니다.
V=IR
전압=전류*저항
휴대폰 배터리 용량(mAh) ÷ 갤라즈 충전기의 용량(A)*1A~2A 를 적용하게 되면
스마트폰 충전 시간을 짐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000mAh 용량을 가지고 있는 배터리를 충전한다 할 때 1A로 충전을 한다면,
시간당 단순 계산으로 1시간이면 충전이 완료가 됩니다.
동일하게 2000mAh 용량을 가지고 있는 배터리를 충전한다 할 때 2A로 충전을 한다면,
시간당 단순 계산으로 1시간이면 충전이 완료가 됩니다.
1A 와 2A 의 충전환경을 제공하는 PN-999 보조배터리의 경우,
2A로 부분 충전의 경우, 손실을 제외한다면 무려 2배에 가까운 초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 스마트기기의 경우, 과부로 인한 기기의 보호를 위해서 충전IC 컨트롤칩이 장착되어 있는데, 이론상 2배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하고, 특정구간(0->50%)까지는 2배 가까운 속도로 충전이 진행되지만, 이후에는 충전IC 컨트롤칩에 의해서 충전속도가 느려집니다.
결과는 갤럭리 노트3 3100mAh를 전체 (0%->100%) 충전하는데
1A 로 충전하는 경우, 3시간 15분 소요, (195분 소요됨)
2A 로 충전하는 경우, 2시간 18분 소요, (138분 소요됨)
풀 충전을 하는 경우 2A로 충전을 진행하는 것이 30%이상 더 빠르게 충전이 되며, 시간상으로는 1시간 정도 더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부분 충전을 하는 경우라면 2A로 충전하는 것이 최소 50%이상 더 빠르게 충전이 되며, 실생활에서 부분충전 영역의 더 유용하기 때문에, 2A의 고속충전 기능은 유용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스마트기기에 보조배터리로 충전이 될까요?
아쉽게도, 작은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까지는 대부분의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지만, 노트북이나 테블릿PC 등의 경우에는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유라면, PC USB의 경우 0.5A로 충전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일반 충전기라면 1A로 충전이 진행됩니다.
즉 PC USB 보다 일반충전기의 충전 속도가 더 빠른이유죠?
그럼 2A 라면 충전속도가 더욱 빠르겠죠? 노트북이나 테블릿PC의 경우, 2A로만 충전되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제가 사용하는 ASUS T100 테블릿이 바로 그런 경우입니다.
PN-999 의 2A 포트와 연결하면 충전이 잘 진행됩니다.
최첨단기능과 대용량으로 무장한 PN-999 보조배터리의 장점만 있을까요?
첫번째로, 한덩치를 자치합니다. 크기가 갤럭시노트3보다 조금 더 큽니다.
두번째로, 한무게를 합니다. 445g 으로 갤럭시노트 시리즈 보다 조금 더 무겁고, 아이패드 정도의 무게가 나갑니다.
리뷰를 마치며...
기존 보조배터리 대비 무거운 무게와 비교적 큰 부피를 차지하지만, 높은 신뢰도의 LCD 상태정보창을 통해서 기존 보조배터리와는 큰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리뷰하면서, 보조배터리라기 보다는 미니파워뱅크 라고 생각이 들었고, 20000mAh의 경우, 왠만한 테블릿PC도 두번정도 충전이 가능하며,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경우 5번~6번의 완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3박4일 정도의 여행을 계획한다면 이 제품처럼 좋은 제품이 없을 것 같네요.
이 제품은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까지도 착하기 때문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샤오미 제품과 비교해도 가성비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제 대륙의 제품도 충분한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는 수준까지 올라와 있음을 실감하게 되고, 국내 전자부품을 생산하는 제조사들의 경쟁력 재고가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향후 출시되는 대부분의 보조배터리에 LCD 창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연못구름의 솔직한 총평 |
|
본 리뷰는 테일리스트에서 제품을 협찬받아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솔직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부 3D 폴더블 루프백 XL / 루프박스 / 6061L / 수납능력 / 이지웨빙 / 캠핑용품 (0) | 2014.12.01 |
---|---|
부피와 무게를 줄인 코베아 릴선과 산업용릴선 비교 / 다운사이징 / 4구 릴선 / KOVEA cable Reel / 캠핑릴선 추천 / 전기릴선 (0) | 2014.11.25 |
드레텍 전자저울 / 디지털 전자저울 / 이유식 저울 / 국민전자저울 / 전자저울 추천 / KS-234 / DRETEC (0) | 2014.11.09 |
부피와 무게를 줄인 코베아 릴선 / 릴선비교 / 다운사이징 / 4구 릴선 / KOVEA cable Reel / 캠핑 릴선 추천 (0) | 2014.11.03 |
배터리 테스터 / battery tester / bt-168 / 건전지 잔량 테스트 (0) | 2014.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