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펠리세이드 풀체인지! 양산차 충격적인 전면 포착! 전혀 다르다!

반응형

 

 

양산형 신형 팰리세이드 포착!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최대의 기대작은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과 대형급 전기차도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국내의 경우 전기차 보다는 내연기관을 좀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의 핵심은 두 개의 엔진을 갖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올해 말에 공개된 신형 팰리세이드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최초로 탑재하고 되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특히 미니밴 카니발과 스타리아의 경우 최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그랜저를 넘어설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

두 차량은 1.6 엔진과 조합된 전기 모터 구성이구요.

반면 팰리세이는 새로운 2.5 엔진과 조합된 전기 모터 구성입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많은 대기 수요가 신형 팰리세이드를 기다리고 있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하체 개선 부분은 계속 알려드리고 있는데.. 상남자의 가슴을 울리는 디자인은 제조사가 공개하기 전까지 알 수 없죠?

그래서 더욱 궁금했습니다. 지금 보시는 차량은 1세대 팰리세이드 이구요! 활처럼 안쪽으로 꺽어지는 디자인은 출시 당시에 많은 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죠?

 

 

그리고 재작년에 페이스리프트로 한층 다듬어지면서 웅장함을 더했는데 DRL 위치가 그릴 좌우에서 바깥쪽으로 이동하면서 좀 더 큰 차량처럼 보이며 수직으로 뚝 떨어지는 DRL은 웅장함에 강인함까지 더 하는 디자인으로 달라졌습니다.

 

 

그래서 신형 팰리세이드는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는데요.

 

정말 다양한 예상도를 볼 수 있었구요! 정중률의 달인이신 예상도까지 공개되었지만..

평소와 다르게 양상형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뒤늦게 테스트 차량에 장착하면서 예상했던 것과 많이 다른 모습의 양산형 테스트 차량에 포착되었습니다.

 

출처:유튜브 "숏카"

 

유튜브 숏카 채널에서 신형 팰리세이드 양산형 테스트 차량을 최초로 포착했습니다.

특히 헤드램프와 DRL이 작동되는 모습을 최초로 포착한 것인데요.

예상했던 것과 헤드램프 부분을 동일하지만, 테두리를 감싸는 DRL의 디자인은 과히 충격적입니다.

이런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힘들었습니다.

 

먼저 1세대 팰리세이드와 비교해 보면, 활처럼 꺽이는 DRL을 중심으로 헤드램프의 위치가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처:유튜브 "숏카"

반면 신형 팰리세이드는 헤드램프는 안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깥쪽에 DRL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구성에 있어서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와 유사한 구성이죠?

 

현재 판매가 되어 있는 페이스리프트는 안쪽에 헤드램프 바깥쪽에 DRL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구성면에서는 페이스리프트와 비슷하기 때문에, 좌우에 폭이 좀 더 넓어보이는 디자인으로 기존 팰리세이드의 연장선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2가지 차이가 있죠?

 

기존 헤드램프는 동그란 디자인으로 상향과 하향등 제공했죠? 전고가 높은 SUV는 헤드램프가 높은 위치에서 제공되면 상대방 차량에 눈부심을 초래하기 때문에 헤드램프의 위치는 시간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습니다.

상대 차량은 배려한다는 점은 너무 좋은 점이지만 밝은 헤드램프 규격을 가지고 있음에도 실제 야간에 운전해보면 예상보다 밝지 않아서 아쉬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죠?

 

 

출처:유튜브 "숏카"

그런데 포착된 차량을 보면, 안쪽에 위치한 헤드램프의 하향등이 기존 보다 조금 더 위로 올라온 것 같습니다.

기존 보다 위치가 상향되었다면, 야간 시야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여러분 들이 보시기에는 어떤까요?

헤드램프는 MLA 타입으로 변경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팰리세이드는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이고, 세단으로는 그랜저가 페이스리프트 시점에 MLA 헤드램프가 탑재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이죠?

MLA 램프가 현대차에 적용된다면 당연하겠지만 그랜저와 팰리세이드에 선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기대해 보고 싶네요!

 

출처:유튜브 "숏카"

DRL은 기존 한줄로 연결된 수직형 디자인에서 신형은 5개의 네모네모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DRL은 한줄로 길게 연결된 수직형 DRL 디자인이었죠?

 

출처:유튜브 "숏카"

DRL은 위장막 커버의 상태로 보면 네모네모난 큐브 스타일로 예상되지만, 위장막 커버가 가려져 있는 바깥쪽에도 디자인이 숨겨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부터 동일한 크기로 구성되어 있다가 아래쪽은 안쪽으로 파고 들어가는 디자인으로 바로 아래에는 전면 범퍼가 위치하기 때문에..

더 아래로 연장되는 디자인이라면 전면 센서부분과 간섭이 발생되기 때문에 이 부분의 디자인이 최종 양산차에서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여러분은 최종 디자인이 어떤 모습일지.. 댓글로 상상력을 알려주세요!

 

 

출처:유튜브 "숏카"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완전히 포착되었습니다.

수직으로 뚝 떨어지는 램프의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의 연장선인데.. 여기에도 네모네모난 픽셀 디자인 요소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아이오닉5를 시작으로 네모네모난 픽셀 디자인 요소를 신형 팰리세이드에 적용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다음 세대가 전기차로 출시된다는 점을 예고하는 디자인 요소가 아닐까요?

 

 

출처:뉴욕맘모스

픽셀 디자인의 테일램프 디자인 요소는 다음달 부산 모빌리티 쇼에서 글로벌 공개를 앞두고 있는 대형급 전기차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의 디자인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공통 요소입니다.

 

 

또한 스타리아에서도 네모네모난 픽셀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크기와 형태에 차이가 있을 뿐이지...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유튜브 "숏카"

신형 팰리세이드에는 픽셀 디자인을 테마로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음 버전이 전기차라는 점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하이스톱 램프의 디자인도 변경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페이스리프트 전에서는 하이스톱램프의 위치가 리어 윈도에 3분의 1 정도로 작았죠?

 

페이스리프트에서는 기존 보다 하이스톱램프가 좌우로 대폭 확장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 하이스톱 램프의 범위도 차량의 등급을 나타내는데, 현대차 SUV에서 이런 디자인을 팰리세이드가 유일하죠?

 

출처:유튜브 "숏카"

숏카 채널에서 포착한 후면부 하이스톱램프를 보면 기존 GV70 차량에서 본 것처럼 중앙이 좀 더 내려온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V70의 하이스톱램프의 디자인이 이렇게 생겼는데..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나오면서 이 디자인이 사라졌다고 알려드렸죠? 이 디자인도 독특하고 개성이 있었기 때문에 좋았는데..

 

 

출처:유튜브 "숏카"

이 디자인이 신형 팰리세이드 새롭게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범퍼 하단부 디자인은 노출된 센서를 통해서 한줄로 리어 범퍼 하단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한마디로 후면부 디자인은 렌드로버 레인지로보 보그 차량과 같은 듬직한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싼타페의 수평 디자인은 볼때마다 완성도를 조금만 더 높였으면 좋았겠는데..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데..

상위 차량인 신형 팰리세이드가 확실히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출처:유튜브 "숏카"

소중한 영상을 공유해 주시면 숏카 채널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숏카 채널에 방문하셔서 발빠른 신차 소식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유튜브 "숏카"

그리고 테스트 차량에 포착되고 처음 새로운 하체는 기존 보다 훨씬 고급진 승차감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알려드렸죠?

이번 테스트 차량에서도 볼 수 있는데 후륜 멀티링크에 알루미늄 소재로 변경된 로우암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팰리세이드의 하체를 분석해서 알려드렸는데. 후륜 하체의 승차감을 완성하는 로우암의 경우 강철 소재로 되어 있었죠?

 

초기 테스트 차량에서도 알루미늄 소재가 포착되었고, 최신 테스트 차량에서도 알루미늄 소재가 유지되고 있다면 양산형도 그대로 유지가 될 것 같습니다.

대중차 브랜드 내연기관 최초로 팰리세이드 후륜 로우암에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되면서 현행 팰리세이드 보다 확실히 고급스러움 승차감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또한 신형 팰리세이드에는 새로운 3세대 플랫폼으로 달라지면서 기존 하이브리드 TMED 플랫폼이 TMED2로 새롭게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지금까지 출시된 하이브리드 차량은 TMED 방식이었고, 25년도 부터 출시되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TMED2 방식으로 새로운 하이브리드 플랫폼으로 힘과 연비를 10% 이상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졌죠?

따라서 신형 팰리세이드는 하이브리드 친환경 인증을 무난하게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건 다음 영상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과 알림설정 잊으시면 안되겠죠?

 

 

신형 팰리세이드의 운전자 공간은 예상보다 일찍 포착이 되었죠?

 

 

새롭게 포착된 실내 공간은 신형 싼타페를 닮았습니다.

12.3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가 통합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현대차의 최신 차량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이죠!

 

신형 싼타페의 실내 공간은 플래그십 세단인 그랜저와 비교될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갖추고 있는데..

현대차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싼타페와 차이점이 있다면 대시보드 디자인이 위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달라졌습니다. 덕분에 운전자의 시야와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는 디자인 보여줍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기존 센터 콘솔 하단에 있었던 버튼식 기어는 스티어링 하단으로 위치하면서 컬럼식 기어 노브 디자인으로 달라졌죠?

덕분에 수납공간을 포함한 실내에 대대적인 변화가 적용될 수 있었죠?

 

출처:유튜브 "뉴욕맘모스"

최근 금손을 가지신 뉴욕맘모스님의 실내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싼타페와 거의 유사한 레이아웃에 고급감을 한층 높인 실내 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 같은데.. 싼타페와 팰리세이드의 차이점은 크기외에도 고급감이 가장 큰 차이점이죠!

신형 싼타페도 실내 공간만큼은 동급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신형 팰리세이드도 깜짝 놀랄 실내 공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영상도 기다리지 않고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가장 빠르고 정확한 신차 소식은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세요!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