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지커브랜드! 국내 출시 확정?? 가장 많이 판매되는 지커 001 직접 보고 왔어요!

반응형

 

중국 제네시스! 직접 보고, 시승까지 해봤습니다.

 

 

먼저 지커 브랜드! 국내는 좀 생소할 수 있는데중국 지리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지리자동차는 볼보를 거느리고 있는데.. 국내 시장에서 볼보는 준프리미엄 브랜드이죠?

지리자동차에서 볼보 보다 상위 포지션이 지커 브랜드로 국내로 본다면

제네시스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지커는 최근 국내 뉴스를 통해서 25년도에 국내 진출이 거의 확정이라는 것이 알려졌죠?

지커에서 가장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이 지금 보시는 지커 001인데, 지커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판대되는 차량입니다.

국내에 출시한다면 지커 001을 시작으로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지커 001 차량은 어떤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지커 001이 처음 공개자마자 별명이 생겼는데 포르쉡 파나메라이죠? 어딘가 모르게 비슷한 느낌인데..

처음으로 중국을 공략헤서 설계한 것이 아닌 유럽 시장을 정조준해서 개발되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지커 001의 플랫폼은 SEA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SEA 플랫폼 하면 볼보를 떠오르게 되는데.. 그래서 볼보 플랫폼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죠?

정확히 말하면 SEA 플랫폼은 지리자동차의 플랫폼입니다. 지커도 사용하고 볼보도 사용하고 다양한 차량에서 사용하는 검증된 플랫폼이죠?

국내에서 안전의 대명사 볼보 EX30과 같은 차량에 탑재되다보니 볼보 플랫폼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외부 디자인은 세로 형상의 두 줄의 DLR이 수직으로 독특한 형상을 자아내는데 이게 헤드램프처럼 보이지만 DRL 이죠?

이런 위치에 DRL이 제공되는 차량을 보기 힘든데. 보닛 좌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럼 헤드램프는 어디에 있을까요? 헤드램프는 보닛과 범퍼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데.. 정말 개성있는 디자인입니다.

 

 

보닛을 열면 전기차만의 프렁크를 볼 수 있구요! 크기는 크지 않은데.. 놀라운 점은 마감 수준이죠!

이렇게 깔끔하게 마감했다고? 지커 우리가 알고 있기에는 몇 년 안된 회사인데..마감 수준은 곧 내구성과 이어지기 때문에 좀 놀랐구요!

보닛은 2개의 가스쇼버로 부드럽게 열립니다.

측면부는 매끈하게 떨어지는 슈팅 브레이크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포르쉐가 생각나는 건 당연한 것인 것 같습니다.

DRO과 도어 하단의 몰딩 마저도 마저도 올블랙으로 처리하면서 고성능 차량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오토플러시 도어로 매끈한 자태를 자랑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휠 내부에는 고성능을 암시하는 레드 색상의 컬리퍼를 볼 수 있으며 4피스톤 캘리퍼로 강력한 제동성능을 발휘합니다.

지커 001을 시승해 봤는데..막연하게 중국차라고 하면 아직도 뭔가 불안할 것 같고, 제동성능도 떨어질 것 같은 생각을 하실 것 같은데..

장기 시승은 아니지만 트랙에 올려서 충분한 시승을 해본 느낌은... 전기차하면 국내 브랜드가 정말 잘하고 있죠?

아이오닉5N과 같은 차량은 포르쉐 타이칸 같은 전기차와 맞짱을 뜰 수 있을 정도로 위상이 대단한데 중국 전기차도

간과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자세한 시승기를 별도의 영상으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국내소비자가 선호하는 에어서스펜션까지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프리미엄을 대표하는 제네시스도 플래그십 G90이 아니라면 에어 서스펜션이 제공되지 않아서 너무 아쉽죠?

지커 001의 가격은 30만 위안으로 4천만원 후반대에 시작하기 때문에 국내 아이오닉5 보다 저렴하지만 프리미엄 전기차라서

상위 트림에서는 에어서스펜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 펜더위에는 고해상도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차량 외부에 안전을 위해서 총 7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루프에는 라이다 위치하면서 안전을 돕는데 국내에서 보기힘든 장비이죠?

후면부 디자인은 슈팅 브레이크의 절정인데. 리어 스포일러는 내부가 뚫려 있는 디자인으로 자세히 보면 양쪽에 굴곡을 주어서 공력성능을 높이는 디자인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테일램프는 1.5m에 달라는 수평 디자인으로 고성능차량만의 디자인을 연출하죠 특히 숫자 001은 너무 강렬합니다.

공기 저항계수는 0.23cd로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뛰어난 수준이구요.

문을 누르면 자동으로 열리는 방식으로 고급스럽죠? 도어트림은 소재에서 먼저 놀라게 됩니다.

고급 가죽과 메탈 그리고 알칸타라도 고급차량에서 볼 수 있는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디테일이 놀랍죠?

슬림한 계기판은 꼭 필요한 정보만 제공하며, 드라이브 모드, 차량의 상태 및 주행거리, 정보를 보여주죠?

스티어링 휠은 국내 차량과 비슷한 구성입니다.

놀라운 건 터치가 지원되는 15.4인치 디스플레인데요. 이렇게 좌우로 회전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빠릿빠릿한 반응 속도도 점 놀랍구요! 센터 콘솔 하단에 구성을 보세요! 감각적인 실내 조명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저도 중국차를 직접 보는건 처음이었는데.. 솔직히 놀랐습니다. 빌드 퀄리티도 기대이상이었고..컵홀더에도 조명이 추가되었죠?

조작해봐도 괜찮네요!

엠비언트는 차량 전체를 감싸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으로 어두운 색상의 차량이라서 만약 밝은 실내라면 고급스러움이 배가 되겠죠?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었고 필러의 마감 수준도 좋죠! 발판은 고무판에 흡읍소재가 더해진 구조인데..괜찮네요!

2열 공간에서 시트가 중요한데. 허벅지 아래를 받쳐주는 좌판의 크기도 좋구요. 2열 시트 헤드레스트에는 스피커가 삽입되어 있는데..

직접 들어보니 입체적인 공간감을 만들어 준다는 점이 좋네요!

실내 공간, 마감 수준, 2열 공조기까지 저는 좀 놀랐구요! 중앙에 송풍구가 제공되며, B 필러에서 송풍구가 제공됩니다.

이렇게 2개를 모두 제공하면 더운 여름에 실내를 빠르게 괘적한 공간을 만들 수 있죠?

뭐 일부러 까려고 해도 깔게 거의 없어네요.

중국 시장에서 이런 차량이 4천만원대 후반이라는 점이 더욱 놀라웠습니다.

윈도는 프레임리스 도어로 멋스럽죠?

중국 시장에서 BYD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지만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수치이며, 전기차는 지커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차지합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전기차가 조금 주춤하는 상황인데, 지리자동차의 지커.. 과연 볼보 보다 좋은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해 지네요!

우리가 짧은 시간동안 일본 자동차를 추격한 것처럼, 어쩌면 중국 자동차도 기대했던 것 보다는 빠르게 추격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가장 빠르고 정확한 신차 소식은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세요!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