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위장막 커버 완전히 벗은 아이오닉7 또는 9 컨셉트와 똑같다!

반응형

 

 

커버 벗었다! 출시임박?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

 

올해 전기차 주인공은 #현대자동차 가 만든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 입니다.

대형 전기 SUV로 여유로우면서 안락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차량이라서 관심이 높은데요.

 

 

출시를 앞두고 두터운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

 

출처:motorweekend

덕분에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는지 알 수 있네요! 아이오닉9은 6월에 개최되는 부산 모빌리티쇼를 통해서 공개된다고 알려드렸죠?

앞으로 2달 남았기 때문에, 이 디자인이 최종 확정된 양산차량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시가 임박한 아이오닉9은 어떤 점에서 기아 #EV9 과 차이가 있는지.. 아이오닉9에 대해서 미리 만나보세요!

 

 

설마설마했는데.. 정말 빠르게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었습니다.

 

두터운 위장막 커버로 가린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었을 때에 채널에 반응은 이랬죠?

 

로디우스가 생각난다!

컨셉트와 많이 다른데..

 

공기 역학을 너무 몰빵한 것이 아닌가?

 

 

하지만 이런 예상은 조금 틀린 것 같습니다.

먼저 콘셉트와 비교해 보면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출시가 되었습니다.

헤드램프와 안개등쪽 세부 디자인은 양산화 과정에서 조금 달라졌지만, 콘셉트에서 보여준 비율을 포함해서 바디라인을 그대로 양산화 시켰네요!

 

 

전면부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헤드램프 디자인을 전기차만의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헤드램프와 안개등쪽 까지 가득 채운 것을 확인할 수 있구요!

수직과 수평이 결합된 디자인입니다. 먼저 수평으로 이어진 디자인은 최신 현대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포착된 테스트 차량에서는 앞쪽이 완전히 오픈되어 있었는데.. 실제 양산차량은 이런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컨셉트 차량에서 한 줄의 디자인은 결국 3줄의 디자인으로 달라졌으며.. 안개등쪽에 3줄의 디자인도 2줄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럼 방향지시등을 작동하는 경우 어느쪽에서 작동될까요?

위쪽에서 제공되며, 3줄 중에서 가운데를 제외한 가장 위와 아래에 점등되는 방식입니다.

헤드램프는 어느쪽일까요? 위? 아래? 범퍼 양쪽 끝에서 헤드램프 기능이 제공됩니다.

총 12개의 램프로 구성된 헤드램프 영역은 밤에 보면 보석처럼 빛나죠?

 

 

출처:보배드림

야간에 포착된 차량을 보면 크리스털처럼 반짝 거리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진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이런 것이 아닐까요?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되었고 위장막 테이프만 가려있는 것이라서 거의 대부분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죠?

 

출처:연못구름 채널 예상도

아직 확인되지 않은 디자인이 헤드램프와 헤드램프 사이의 디자인으로 이 부분만 확인된다면

안개등쪽 세부 디자인은 양산화 과정에서 조금 달라졌지만, 콘셉트에서 보여준 비율을 포함해서 바디라인을 그대로 양산화 시켰네요!

 

 

출처:연못구름 채널 예상도

지금까지 포착된 사진을 근거로 제가 상상해 봤는데.. 이런 디자인과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발로 그린 실력이라서 믿지마시고,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측면부는 어떤 모습일까요? 컨셉트에서는 이런 모습이었죠? 이 디자인은 A 필러가 많이 누워있고 1열이 가장 높고 뒤로 진행될수록 낮아지는 쐐기형 디자인입니다.

 

 

두터운 위장막 커버로 가려져 있을 때에는 비슷할 같기도 하고 좀 애매했죠?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모습을 이렇습니다.

컨셉트와 거의 유사한 디자인과 비율을 보여주는데.. 놀라운 점이라면 1열과 2열과 맞먹는 크기의 C 필러 뒤에 위치한 D 필러쪽 윈도입니다.

크기에 있어서 어마어마한 사이즈인데요. 이 정도라면 3열 탑승자의 시야를 확보하고 개방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경쟁차량인 EV9과 차이가 있죠?

 

EV9의 3열 윈도는 뒤로 진행될수록 올라가는 디자인이라서 개방감에 있어서 아이오닉9과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오닉9의 컨셉트를 보면 실내 공간성은 많이 강조하고 있는데, EV9과 차이점은 좀 더 고급스럽고 안락한 느낌의 실내 공간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볼 수 있는데. 차량이 커서인지 작아보이죠?

 

 

출처:newcarscoops.com

디지털 사이드 미러가 장착된 차량 실내는 진짜 미러와 착각할만큼 동일한 디자인의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으며,

운전자에게 진짜 미러를 보는 것 같은 익숙한 느낌을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영동렌트카

테스트 차량의 휠은 마차 휠이 디자인으로 채널 예상에는 고급트림의 휠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21인치 사이즈이며 285 45 R21인치이며 #미쉘린프라이머스튜어AS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도 볼 수 있는 타이어인데 해당 타이어는 어쿠스틱 타이어로 흡음 폼 타이어로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대폭 줄인 타이어입니다.

정말 조용한 실내 공간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외부 디자인의 마지막은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컨셉트와 가장 많이 다른 점으로 콘셉트 후면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죠?

 

리어 유리가 트렁크 영역 전체를 감싸고 있는 디자인이라서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기 힘들다는 것은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구독자 분들이라면 이미 예상하셨을 것 같은데요.

 

 

실제 차량의 리어 유리는 거의 절반 사이즈로 줄어들었습니다. 이정도만 되어도 실내에서 답답하지 않은 사이즈라서 실용성을 고려해 보면 괜찮은 것 같구요!

 

 

후면 디자인에 핵심인 테일램프는 영역을 완전히 드러냈습니다.

수직형 디자인으로 차량을 보다 웅장하게 보인다는 점에서 대형급 차량은 팰리세이드처럼 수직형이 공통적으로 적용되고 있네요!

 

 

컨셉트에서는 유리 전체는 픽셀디자인이 감싸고 있었는데..

 

이런 디자인을 모두 사라진 것일까요?

 

 

출처:보배드림

포착된 테스트 차량을 보면 위와 좌우를 감싸는 램프 디자인은 모두 살아남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스톱램프 기능까지 제공하는 위에 램프는 크기면에서 가장 큰 사이즈라고 할 수 있는데...좀 독특한 느낌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연못구름 채널 예상도

외부 디자인 특징을 체크해 봤는데..1년 먼저 출시된 기아 EV9과 많이 다르며,

 

EV9이 정통 SUV와 같은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면

 

 

아이오닉9은 한층 부드러운 디자인에 편안함과 실용성을 높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차량의 주행 성능에도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EV9이 19인치 타이어에 2륜 전기 모터로 1회 충전 시 501km를 주행할 수 있죠? 대형급에서 501km라는 점은 대단한 것인데요!

 

 

​아이오닉9이 동일한 대형급이지만 에어로 다이내믹 즉 공기 역학 성능에 더욱 신경 쓴 점에서 EV9보다 긴 주행거리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내는 최근 유출이 되었습니다. 충분히 알아볼 수 있는데.. 최근 출시된 차량중에서 싼타페의 운전자 공간이 가장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먼저 디스플레이는 싼타페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중간이 살짝 휘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도 몰입감을 높이는 디자인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신형 싼타페의 운전자 공간은 동급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공간의 활용성과 실용성면에서 패밀리에게 최적화된 실내를 제공합니다.

 

 

출처:newcarscpoos

먼저 스티어링 휠 디자인을 보면 양쪽에 기능키가 제공되며, 하단이 뚫려있는 디자인으로 싼타페와 유사하죠? 투톤으로 고급스러움을 기대해 볼 수 있구요!

 

 

출처:newcarscpoos

운전하는 동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조기 컨트롤 디자인도 최신 차량인 싼타페를 닮았습니다.

커다란 2개의 원형 다이얼과 위에는 작은 다이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쉽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며 중앙에는 비상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동승석 공간을 포착되지 않았지만 엔진이 없기 때문에 내연기관 보다 훨씬 사이즈의 글로브 박스 기능이 전기차에서 제공되죠?

 

 

대형급 차량인 아이오닉 7에서는 훨씬 다양한 형태의 파츠들과 함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보배드림

센터 콘솔은 센터페시아와 분리된 디자인으로 두 개의 대용량 컵홀더와 함께 1개의 스마트 폰을 충전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암레스트 콘솔 박스 하단에는 버튼이 보이죠?

 

 

출처:보배드림

2열에서 보면 위쪽에 버튼이 보이죠?

 

 

앞뒤로 열리는 양방향 멀티콘솔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구요!

 

 

출처:보배드림

센터 콘솔 하단에는 수납 공간 기능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출처:보배드림

2열 공조기를 조작하기 위한 LCD 창을 포함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리고 놀란점이 있는데..천장형 송풍구 디자인이 달라졌습니다. 지금까지는 원형 송풍구가 제공되었잖아요?

제 기억이 맞다면 대형급 차량인 EV9 팰리세이드 카니발 모두 원형 디자인의 송풍구가 제공되죠?

하지만 네모난 디자인의 송풍구가 제공되는 모습이 포착되었는데..천장에 공기를 좀 더 넓게 확산시켜줄 것 같은데. 뭔가 많이 달라졌네요!

 

 

컨셉트에서 이런 실내 공간을 보여줬는데...아이오닉 7은 기아 EV9과 비슷할 것 같았지만 유출된 실내를 보니 좀 더 안락하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상당수의 정보가 확인된 가운데, 조금 지나면 공식 정보가 나올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기아 EV9과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 중에서 어떤 차량이 더 마음에 드시는지.. 이유를 댓글로 알려주세요!

최신 자동차 트렌드와 신차소식을 정확하게 빠르게 알고 싶다면 채널의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