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라팔디자인? 르노 캡처 페이스리프트 공개! 국내 출시해 주세요!

반응형

 

 

최근 국내 르노코리아의 변신 소식을 알려드렸죠?

태풍 로고를 버렸고, 이름까지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로장주 로고까지 적용하면서, 앞으로 달라질 르노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국내는 하반기에 #하이브리드SUV 신차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국내에 출시되었다가 단종된 #소형SUV #캡처 가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였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2013년도에 세상에 처음 등장했던 QM3는 르노의 소형 SUV 입니다.

2천만원대의 매력적인 가격과 90마력이라는 부족해 보이는 출력에도 불구하고 디젤 엔진이라서 22.4kg.m의 파워는 저속에 꽤 인상적인 성능을 발휘하죠?

본명은 르노 캡쳐인데요. 국내에서는 QM 이름으로 판매가 되었던 차량이죠!

현재 글로벌에 판매되는 캡처는 2세대 모델인데요.

ㄷ자 또는 C 자 형상의 헤드램프를 통해서 로노의 패밀리룩을 이어가고 있는데 국내 시장에서도 2020년에 출시되었다가 1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인증 문제로 인해서 단종이 되었습니다.

단종의 이유는 국내에는 XM3가 등장하기 되었고, XM3는 부산 공장을 통해서 제조 되기 때문에 가격을 낮출 수 있었으나 캡처는 해외에서 수입되는 모델이라서 두 차량을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하기는 르노의 입장에서 단종이라는 칼을 꺼낸 것이 아닐까요?

소형SUV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캡처가 페이스리프트로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새로운 디자인은 국내 출시를 희망하는 시닉이나 오스트랄을 닮았구요! 한마디로 르노의 최신 디자인룩으로 달라진 것인데 어떻게 달라졌는지 바로 만나볼게요!

 

놀라지 마세요! 가장 작은 사이즈급에 캡쳐 페이스리프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냥 라팔을 보는 것 같은 디자인이네요!

 

 

디자인으 보기전에 더욱 놀라운 점은 국내에서 대세라고 할 수 있는 풀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제공되구요!

 

심지어는 LPG까지 제공됩니다. 가솔린은 당연히 제공되구요!

이런 소형급 SUV가 필요했는데. 그 이유를 따져보겠습니다.

 

 

먼저 얼굴입니다. 새로운 얼굴 확 달라졌어요! 그냥 라팔이군요! 그동안 소형급 차량은 볼품없고, 부족한 그런 상품성을 보여줬다면 캡처 페이스리프트는 완전히 다른데요!

 

 

라팔 또는 시닉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얼굴을 그냥 이대로만 국내에 출시된다면 좋겠습니다..

풀 LED 헤드램프가 선택 사양이 아닌 기본이구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날카로운 삼각 조형의 에어 인테이크는 디자이너의 손길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보여주는데요.

 

 

날카롭지만 개성이 있구요! 멋져요! 디자인을 이끌고 있는 질 비단이 소형 SUV까지 멋진 마법을 부린 것 같네요!

 

르노의 로장주 엠블럼은 르노의 최신 차량임을 알리는 동시에 블랙과 블루가 대비되는 그릴 디자인은 오묘하기도 하고 전기차처럼 새로운 느김까지 선사하는 것 같네요!

 

소형 차량이지만 위풍당당한 모습에 단단하고 견고함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은 차량의 급에 따라서 차이를 두었떤 기준을 바꾸게 만들 것 같고

 

 

그동안 소형 차량에 관심이 없었던 분들 마저도 서브카로 한 대 구입하고 싶을 정도인데요.

 

신형 캡처의 제원을 알려드리면, 전장 4239mm로 국내로 보면 셀토스나 니로 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의 차량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도심형 출퇴근과 1열 중심으로 이용하기에 딱 좋은 사이즈의 차량이죠?

 

 

각진 조형으로 날카로운 얼굴과 달리, 측면부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긴장감을 낮췄는데요.

 

마치 바람의 결을 뚫고 지나가는 부드럽지만 역동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네요!

 

 

날카로운 삼각형으로 긴장감을 높인 전면부와 달리 측면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한 삼각형 디자인은 새로운 휠 디자인으로 좀 복잡해 보이지만 역동적으로 보이기 위한 그래픽을 보여주네요!

 

프론트 펜더에는 에스프리 알파인 전용 뱃지를 볼 수 있는데 기존 #RS라인 을 대체하는 새로운 플래그십 트림의 위용을 표시한 것이죠!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은 테일램프인데요. 이 디자인은 국내에 출시가 되었던 차량이라서 익숙한 느낌이죠?

 

하지만 자세히 보면 한층 개선되었는데요. 새로운 로장주 로고는 고급스러움을 더하구요!

 

매끈하게 이어진 C자형 시그니처 그래픽과 함께 8개의 수직바는 위로 갈수록 폭이 넓어지면서 긴장감을 유도하구요!

 

블랙 색상의 레터링은 고성능 차량같은 느낌을 연출하네요!

 

 

트렁크 하단에는 르노만의 하이브리드 기술인 #ETECH 뱃지를 볼 수 있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LPG, 풀하이브리드, 마일드하이브리드 이게 진짜 하이브리드만의 매력이죠!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이 좋습니다.

 

힙업한 것 같은 높은 테일램프의 포지션은 볼륨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캡처만의 매럭적인 디자인을 잘 보여주는 것 같네요!

그럼 실내도 기대해 볼 수 있을까요?

 

새로운 실내입니다. 국내에 판매되는 르노 아르카나와 유사한 느낌이죠?

10.4 인치로 크기가 커진 인포테인먼트는 구글과 함께 개발한 오픈 R 기술이 제공됩니다.

 

 

최신 국내 제조사의 차량은 소형급이라고 해도 12인치가 제공되기 때문에 10.4인치가 아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르노는 계기판은 가로로 제공되며, 지도까지 표시되는 기능이 제공되죠!

 

 

인포테인먼트는 세로형으로 위와 아래의 폭이 좁은 12인치 보다 위와 아래가 넓은 10.4인치가 실제 사용해 보면 더 크게 느껴집니다

또한 앱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방식이 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무선 충전 패드와 감각적인 스티치로 마감된 기어 콘솔 디자인은

 

 

고급감을 높인 실내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느낌이며, 기존 소형 차량과 확실히 다른 느낌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은 9개의 스피커를 제공하는데 A 필러에 장착된 트위터 스피커는 알약 캡슐을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디자인입니다.

 

 

여기에 프랑스 국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블루와 실버톤의 스티치는 따듯한 패블릭 재질과 함께 편안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네요!

 

실내를 근사하게 만드는 엠비언트 조명은 당연히 제공되는데, 시간대에 맞춰서 조절이 되는 스마트한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2열을 사용한 상태의 트렁크 공간을 이 정도인데요. 최대 616리터까지 제공됩니다.

 

 

만약 2열을 폴딩하는 경우라면, 캠핑 용품도 충분히 수납할 수 있는데.. 1열 위주에 젊은 분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하겠네요!

마지막으로 파워트레인입니다.

기본 가솔린 터보 1.0 3기통 엔진으로 LPG로 89 또는 99 마력에 6단 수동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1.3 가솔린 터보 엔진과 조합되며 138마력 또는 158마력에 6단 수동 변속기와 조합됩니다.

마지막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되면 딱 좋을 것 같은 풀하이브드 엔진은 1.6 가솔린 엔진에 전기 모터 2개, 1.2kWh의 배터리와 멀티 모드를 제공하는 자동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소형이지만 최신 안전 기술인 제공되며 28개에 이르는 ADAS 시스템은 든든한 안전 장비를 제공합니다..

국내 르노가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기존에 판매하지 않은 다양한 신차를 국내 출시할 포부를 밝혔는데.. 신형 캡처도 상품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국내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즐겁게 보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리며, 르노의 새로운 신차 소식을 빠르게 받고 싶다면 채널의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