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EV9과 동일한 실내를 3천만원에.. 소형급 기준 바꿀 전기차 EV3 실내 최초 포착! #니로EV #KIA #EGMP

반응형

 

 

여름에 나온다! EV3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기아가 올해 출시할 차량중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차량은 #EV3 #전기차 입니다.

 

니로 사이즈의 전기차로 기아의 핵심 전기차이면서, 진짜 대중화를 이끌 차량이죠?

 

가장 먼저 출시된 EV6와 최근 출시된 #EV9 이 어쩌면 누구가 구입할 수 있는 가격대의 전기차와는 거리가 있었죠?

 

EV3의 성공 여부에 따라서 기아 전기차의 운명이 결정되기 때문에 EV3가 공개된 컨셉과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가 중요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공개된 콘셉트카는 #소형SUV 전기차라는 점을 제외하면 디자인을 포함해서

 

소형급에서 느낄 수 있는 부족함 조차 발견하기 힘든데.. 진짜 이렇게 나온다면..

 

 

니로 EV의 킬러가 되지 않을까? 라는 의견을 알려드렸는데요.

 

SOURCE:CARSCOOPS.COM

드디어 양산형 테스트 차량의 실내가 처음으로 포착되었습니다.

 

 

SOURCE:CARSCOOPS.COM

특히 놀라운 실내 공간을 볼 수 있는데..

 

설마 설마 했는데.. 이건 미쳤다는 표현외에는 할말이 없습니다.

 

통합형이라서 그런가요? 아니면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커서 그런가요? 아닙니다.

 

통합형 디스플레이 중간을 보면, 5인치 공조기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즉 3개 디스플레이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이죠?

 

 

동급이 아닌, 상급 모델과 비교해도 미친 상품성을 보여주는 EV3 양산형 테스트 차량을 먼저 만나보시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기아 전기차의 운명을 결정지을 차량이 있죠?

 

 

대중차를 이끌 모델로 가장 먼저 출시가 되는 EV3 그리고 내년에 출시될 EV5 입니다.

 

EV3가 #니로 또는 #셀토스 정도의 소형 SUV 전기차라면, EV5는 이것 보다 좀 더 큰 사이즈인 스포티지급 SUV 전기차이죠!

 

적어도 올해는 EV3가 먼저 출시되기 때문에, EV3는 하락 곡선을 그리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반전 드라마를 보여줘야 할 막중한 임무를 가지고 출시합니다.

 

이미 가격 윤곽은 기아를 통해서 확인되었죠? 3만 5천 달러의 가격으로 윤곽이 밝혀졌죠?

 

 

4천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대라고 할 수 있는데.. 전기차의 보조금까지 받게 된다면 3천만원 중반대에 꽤 매력있는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 모델이 EV3 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되죠?

 

외부 디자인은 EV9의 판박이 입니다. 다만 덩치에 차이가 있을 뿐이라서 꼭 대형급 전기차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면 저는 오히려 작고 실용적인 EV3가 더 마음에 드네요!

 

 

특히 도로에서 테스트 차량을 몇 번 마주쳤는데.. 작지만 단단한 조약돌 같은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정말 궁금했던 점이 실내인데요. 특히 소형급 차량은 일부러 편의사양이나 디스플레이 사이즈 등을 줄여서 상위 차량들과 상품성 차이를 두게 되죠?

 

그런 이유 때문에 EV9의 실내와 틀이 비슷한 것이지.. 설마 설마.. 비슷하겠어?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SOURCE:CARSCOOPS.COM

미쳤습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이게.. EV3의 실내라니...

 

 

최초로 포착된 것인데.. 자세히 체크해 보시죠!

 

먼저 스티어링 휠 부터 보시죠! 스티어링 중간에 기아 로고가 있었는데.. 이건 디자인이 다르네요!

 

새로운 디자인이 휠이죠? 국내에서도 여러번 포착되었는데.. 테스트 중인 K4 차량에서도 동일한 디자인의 휠이 포착되었습니다.

 

소형차 위주로 들어가는 것인지.. 아니면 디자인이 변경되는 것인지...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

 

EV9의 휠은 중간에 기아의 큼직한 기아 로고가 제공되는데 비해서...

 

작아진 로고가 제공됩니다. 한 가지 의아한 점은 로고 내부에 금속으로 시선을 집중시키지만 새로운 로고는 별도의 도색이나 치장을 하지 않았죠?

 

최근 현대차에서는 스티어링 휠에 현대 로고 마저도 모두 사라졌죠? 비슷한 맥락이 될까요?

 

스티어링 하단에는 컬럼식 변속 레버가 제공됩니다. 구성과 디자인에 있어서 상위 차량인 EV9과 완전히 동일한 것 같네요!

 

EV9과 동시에 비교해 보면,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임을 확인할 수 있네요!

 

그런데 정말 놀라운 점은 실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이게 말이 되나요? 총 3개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로 왼쪽 계기판 중간은 공조기 우측은 인포테인먼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착된 시기로 보면 이건 양상차의 최종 테스트 차량이 맞을 것 같은데... 이게 가능하군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채널 EV3 영상에서 제가 여러번 이런 말을 했어요! 12.3인치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는 제공되겠지만 중앙에 5인치 공조기 디스플레이는 등급상 EV3에 적용되기 힘들 것 같다고...

 

 

소형차에 3개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서 제공된다면.. 가족수와 용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서브카로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상위 차량을 구입해야 할 이유가 없을 것 같네요!

 

특히 서브카로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출퇴근 용도나 평소에는 1열 위주로 구입하실 것 같은데.. 과거에 소형 차량이 적합해도 구입하지 않았던 이유는 시트의 크기도 작고, 편의 사양도 부족하고, 특히나 디스플레이 크기에 차별을 두었죠?

 

8인치 또는 커져야 10인치이었는데.. 12인치 5인치 12인치라면 큰 차량이 필요할까요?

 

국내에 내년에 출시될 스포티지급 전기차인 EV5의 실내도 동일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면서 놀랍다고 알려드렸는데..

 

가장 작은급의 EV3 전기차에 이런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니.. 소형차에 대한 기준 자체를 바꾸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아가 사활을 걸고 만들었다는 것이군요! 글로벌 어떤 소형 차량에서도 이런 구성은 없습니다.

 

 

공조기쪽 디자인도 상위 차량인 EV9과 거의 동일합니다.

 

 

EV9의 공조기는 통합형 디스플레이 아래에 터치식으로 기능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하단에 송풍구가 제공됩니다.

 

송풍구 중앙에는 불롬을 조절하는 다이얼이 있는데..작동하기 편리하죠?

 

송풍구 하단에는 온도와 풍량을 조절하는 기능이 운전석과 동승석에 제공되면서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배치가 되어 있죠!

 

특히 비상버턴의 위치도 좋습니다!

 

 

그런데 이걸 거의 그대로 넣어준 것 같아요! 다만 소재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EV9 고급 메탈 소재가 좀 더 저렴한 소재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소형급 차량에서 이걸 불만으로 따지기는 힘들 것 같네요! 기존 소형차는 물리적으로 기능 제한을 두었기 때문에.. 이정도라면 충분히 타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센터 콘솔의 디자인과 기능도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이구요.

 

중간 이부분은 엠비언트로 예상됩니다.

 

4개의 기능 버튼은 오토홀드, 주차관련 기능이 제공되는데..딱 좋은 위치에서 제공됩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특이한데, 쟁반 또는 오목한 그릇처럼 살짝 안쪽으로 파여진 디자인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EV3 콘셉트에서 센터 콘솔이 미니테이블 역할을 한다고 기아가 언급했는데...

 

 

디자인을 보면, 가능해 보이네요! 또한 앞쪽에 공간이 있죠? 충분히 앞쪽으로 더 뺄 수 있는데.. 이렇게 만든 이유는??

 

 

다른 전기차에 이동형 콘솔이 선보였지만, 막상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죠?

 

EV3는 위쪽 미니 테이블은 앞과 뒤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했는데..

 

진짜 이런 기능이 양산차에서 제공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렇게 제공된다면 1열 뿐만 아니라 2열 탑승자와 간식을 올려놓고 테이블처럼 활용할 수 있겠네요!

 

기아 대단하네요!

 

 

2열 시트는 놀라운 기능을 콘셉트에서 보여줬는데.. 시트 바닥이 위로 접히는 기능이죠?

 

이렇게 말이죠! 이런 기능이 제공된다면, 더 이상 사랑하는 애견을 트렁크 공간으로 분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2열 바닥쪾에 사랑하는 애견과 함께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인데..

 

중국 전기차에서 이런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제공되길 희망해 봅니다. 너무 많은 욕심일까요? 참고로 최근까지 포착된 테스트 차량에 2열에서는 이런 기능이 없어 보였는데.. 최종 양산형에 꼭 넣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이상으로 EV3 실내 공간을 최초로 알려드렸는데요. 이게 기아가 뭔가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차량의 크기가 곧 등급을 나타내는 기준이었고, 큰 차량이 편의사양을 포함해서 안전 사양까지 더 좋다는 점은 공식이라고 할 수 있었죠?

 

저는 개인적으로 작은 차량도 충분하 편의사양과 고급감을 높여준다면 기꺼히 구입할 의사가 있는 사람인데.. 이 정도의 실내 공간이 제공될 것 같아서 EV3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구독자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EV3의 최신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최초 시승기! "힘" 걱정하지 마세요!

https://youtu.be/66_wWn6dTm8?si=l7y-xYKDqMxpdTmY

 

 

아이오닉 7 실내 유출!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디자인 미리보기일까?

https://youtu.be/k07ROHeVJtQ?si=Zelaz8WhBXXqCrzD

 

 

 

한국지엠 4대 신차 공식 확정! 드디어 원격시동&차량관리 서비스 "온스타"

https://youtu.be/A_RibN7hPkI?si=vioBcSzAIfarkK17

 

 

지금 디젤 포터는 안됩니다! 조용하고 힘쎈 LPG!

https://youtu.be/pRy5Nr2gqEQ?si=4566tcMzWm_ZU7Ap

 

 

신형 그랜저! PHEV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d7HpPr9bkUg?si=2holHB5rqJ0WZwif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