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역대급 중국 전기차! 옙 YEP!1400만원대 출시! GM-베이징 바오준 일냈다!

반응형

역대급 중국 전기차! 옙 YEP!1400만원대 출시! GM-베이징 바오준 일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GM이 국내 시장에 #신형트랙스 를 출시하면서

정말 오랜만에 #쉐보레 가 부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2052만원에 가격은 네이버에서 2052만원으로 검색해도 신형 트랙스 기사가 도배될 만큼 신선한 충격을 주었죠?

 

놀라지 마세요! 이번에는 #GM이 상하이 자동차 합작사인 #바오준을 통해서 #Yep #전기차 를 출시했습니다.

콘셉트 공개도 아납니다. 이미 출시되었습니다. 콘셉트에나 볼 수 있었던 디자인이 실제 도로에 나온 것인데...

   

 

이런 전기차가 GM의 기술력과 중국의 풍부한 전기인프라가 결합되면서 가능해지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최근 중국전기차를 자주 소개하고 있습니다. SUV 시장에 처음 열리기 전에 SUV를 자주 소개해 드렸고, 최근에는 픽업트럭을 자주소개하는 것처럼 전기차는 분명히 대세이죠?

전기차 시장의 주인공은 중국시장인데..국내에서는 아직도 중국차 하면 설마설마 하시는 분들이 많죠?

테슬라가 전기차 아이콘 역할을 했다면, 다음 주자는 중국 전기차로 고가형이 아닌 중저가 전기차에서 중국이 기존 제조사를 뛰어넘는 것은 시간문제도 아닙니다.

 

옙이 전기차가 주목 받는 이유를 알려드리면, 귀여운 디자인입니다.

박스형 SUV와 같은 각진 디자인은 짐니를 연상시키는데,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입니다.

 

4개의 LED DRL로 구성된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새로운 전기차라는 점을 알 수 있으며,

중간에 다이아몬드 형상의 로고는 르노를 연상시킵니다.

 

 

기존 중국차와는 다른 느낌이죠?

 

리얼 블랙색상은 G바겐을 연상시킬 정도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것 같은데..경차 사이즈의 전기차라는 점을 알고 본다면 더욱 놀랍습니다.

 

기존에 중국차하면 좀 어설프 느낌이었는데.. 옙 디자인은 충분히 멋지죠?

 

측면에서 보면 각진 디자인에 현대적인 디자인과 복고풍 스타일이 결합된 2도어 박스형 차량입니다.

 

뒤를 잘라내면 픽업트럭으로 손색이 없는데.. 너무 멋지지 않나요?

생각만 해도 너무 멋지지 않나요? GM의 노하우와 중국 베이징 자동차의 전기차 기술력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중국차하면 불안해 하실 것 같은데..

   

바오준이라는 회사는 #홍광미니 를 작년 한해만 50만대 이상 판매했습니다. 숫자가 보여주는 힘도 무시하기 힘든데...

GM 이름으로 나왔다는 점도 옙을 다시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보고 콘셉트라고 생각하게 된 이유는 바로 후면에 있는 커다란 디스플레이 때문이었는데..

 

시계를 포함해서 다양한 화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매력있죠?

 

가로 39*세로 10인치 거대한 고화질 디스플레이가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면서 동시에 다른 운전자와 소통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죠!

스마트워치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 내구성이 검증되었으니 상용화 된 것이겠죠? 대단하네요!

세로로 긴 동그란 테일램프는 간결하면서 깨끗한 인상을 만들었는데..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여러분의 눈으로 충분히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추가로 루프 바스켓을 부착한다면 진짜 매력 만점이지 않나요?

옙 크기는 길이 3381mm 너비 1685mm 높이 1721mm, 휠 베이스 2110mm로 국내 경차인 캐스퍼 보다 전장은 조금 더 작고 전고는 높은 사이즈의 차량입니다.

 

하지만 2도어의 장점은 2미터가 넘는 실내 공간을 1열 중심으로 설계하면서 경차 수준의 좁고 불편한 실내 공간은 아닐 것 같습니다.

 

1011mm의 헤드룸은 중대형 SUV와 비교될 수준이며, 1열 레그룸은 1045mm로 중형급 이상의 다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2열 레그룸은 협소하겠지만, 헤드룸은 986mm로 중형 SUV 수준이죠!

 

그럼 2열은 쓸모 없는 공간이 아닙니까? 이렇게 물어보실 것 같은데..

제가 2도어가 비틀을 서브카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차량인데.. 는데.. 비틀도 2도어이죠?

   

 

1열 중심으로 이용할때마다 만족도가 높아요! 작아서 운전하기 편하게 2열은 짐을 놓거나 어린아이,

반려동물 정도만 태울 수 있기 때문에

 

2열에 상시 사람이 탑승하지 않는다면 이런 구성도 정말 매력적입니다.

 

실내는 2개의 10.25인치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제공됩니다.

그런데 두개로 나눠진 디스플레이가 아닌 통으로 보이고 중간 영역을 별도로 사용하는 UI/UX를 갖추고 있습니다. 경차 사이즈에 두개의 10인치는 충분히 시원한 화면을 제공할 것 같은데.. 놀랍네요!

 

아늑한 느낌의 베이지톤 실내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오염에 강한 어두운 색상의 인테리어 컬러는 무난하네요!

 

게임패드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네모네모난 디자인의 송풍구..

실내의 경쟁력은 더이상 무엇이 필요할지 모를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이런 전기차를 1400만원대에 만들다니.. 중국전기차에 놀랍고

중국전기차의 불안감을 GM의 기술과 이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불안감까지 제거할 수 있네요!

 

다시 봐도 블랙 색상은 G 바겐처럼 연출이 가능해 보이는데..

 

국내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워트레인과 차량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옙은 50kW 67마력에 전기모터로 28.1kwh 용량의 배터리는 1회 충전기 약 30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과 다르게 중국 시장은 충분한 전기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보니 주행거리가 짧은데, 동급 차량에서 이정도 주행거리는 충분한 편입니다.

   

 

가격은 옙 울티메이트가 79800위안, 옙 지준 89800위안으로 국내 가격으로 약 1465만원에서 1648만원 수준입니다.

이정도 가격대에 국내에 출시가 될 수 있다면, 전기차 보조금을 받지 않아도 출시만 된다면 좋겠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물론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더욱 좋겠죠?

 

국내에서는 트위지 같은 전기차가 이 정도 가격대인데..

옙은 중국을 시장을 포함해서 유럽 시장까지 진출한다고 하니, 국내에도 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참고로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를 대표하는 중국 BYD도 국내에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HAN도 국내 진출을 앞두고 있는데 옙을 만든 바오준의 국내진출 소식이 확인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구독과 알림설정을 통해서 신차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추천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