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현대 기아 제네시스 전차종 납기 기한! 최대 절반으로 또 줄었다!

반응형

현대 기아 제네시스 전차종 납기 기한! 최대 절반으로 또 줄었다!

 

 

" 출고기간 또 줄었다! "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벌써 올해도 3월이 되었습니다. 월초라서 어떤 정보를 알려드리면 도움이 될 지 고민하다가

많은 분들이 비싼 돈을 주고 차량을 구입했지만 출고가 늦어져서 너무 오래 기다리시는 경우가 여전히 많죠?

올해부터는 #자동차납기기한 이 대폭 줄어들고 있으며, 1월과 3월이 다른데, 핵심만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미리 알려드리면, 반도체 수급 문제가 상당수 개선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금리 인상으로 직격탄을 맞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알고 계신 납기기간 보다는 실제 납기 기간이 더 빠른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기아 차량의 경우 일년 정도 기다려야 하는 차량은 단 3종으로, 전기차 #EV6 #스포티지하이브리드 #스포티지LPG #쏘렌토하이브리드 입니다.

다른 차량은 늦어도 올해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현대차의 경우 4종류만 #그랜저 #투싼하이브리드 10개월 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제네시스GV80 3.5가 11개월 #포터EV 12개월을 기다려야 하지만 다른 차량은 1월 대비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습니다.

한번 더 알려드리지만 반도체 수급이 개선되고 금리인상 등으로 3월 기준 10개월 이상 걸리는 차량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납기기한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갑자기 차량을 받는 분들이 있는데,이건 납기 기간이 줄어든 것이 아닌, 순번상 앞에 있는 대기지가 취소를 하면서

갑자기 받게 되는 경우라서 납기 기간과 다른 점을 참고하세요!

 

올해 1월에 납기기간이 최대 3배나 빨라졌다라는 기사를 많이 볼 수 있었죠?

 

1월 자료와 비교해 보더라도 짧게는 2주 길게는 4개월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시죠!

 

1월 판매량이 기준으로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1위 부터 10위 차량은 세부적으로 볼게요! 1위~10위까지가 전체 판매량의 50%를 차지합니다.

그래서 트림별로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먼저 1위는 신형 그랜저입니다. 전체 판매량의 8%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신형 그랜저의 경우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2.5가 절대적으로 많이 선택하고 있는데

 

 

그랜저의 예상 납기기한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하이브리드와 2.5가 1월 10개월 이상 걸렸는데..

3월에 기준으로 2.5 가솔린은 절반 이상 줄어들면서 5개월이 걸립니다.

작년 같았으면 최소 12개월 이상 걸렸을 것 같은데.. 반가운 소식이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하이브리드는 1개월 줄어들면서 11개월에서 10개월로 줄어들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는 세단과 SUV를 넘어서 여전히 납기기한이 긴 것이 특징입니다.

3.5 가솔린은 8개월에서 4개월 LPI도 8개월에서 3개월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2위 카니발은 디젤 2.2가 압도적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카니발 가솔린은 6개월에서 4개월로 제법 줄어들었습니다.

많이 구입하는 디젤은 7개월에서 4개월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하이리무진도 동일합니다.

   

카나빌은 올해 말 또는 내년 상반기에 하이브리드가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납기 기간을 좀 더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지금이 3월이니 지금 주문하시면 여름 휴가 전에 받을 수 있겠네요!

 

자영업자의 발을 대표하는 포터2는 디젤 2.5가 압도적으로 판매되죠!

 

일반 9개월 과 포터 EV는 12개월 이상 기다려야 하는 여전히 받기 힘들 차량이며 더블캡의 경우 6개월에서 3개월로 납기일정이 줄어들었습니다.

자영업자의 발을 대표하는 소중한 차량인데, 정부 차원에서 이런 차량을 세금혜택외에도 좀 더 빠르게 출고해 줄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 주면 좋겠습니다.

 

아반떼는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아반떼가 워낙 잘 나왔고, 동급 대비 최강의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페리의 부담은 엄청났지만, 공개된 페리는 불호 보다는 호 반응이 높은 것 같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잘 팔리는 차량이며 동급인 K3와는 비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6배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리까지 공개가 되었으니, 격차를 더욱 커지겠죠!

 

하이브리드는 16개월에서 12개월로 제법 줄어들었습니다.

1.6 LPi는 2개월만에 6개월에서 3개월로 절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N 2.0 터보도 2개월에서 1개월로 줄어들었습니다.

아반떼는 페이스리프트로 인해서 잔여물량에 대해서 할인 가능성도 있고 인기 차량이라서

중복 대기 등을 고려해 본다면 납기 기한을 좀 더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포티지는 준중형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대기 기간도 여전히 긴편이죠?

 

올해 1월에도 HEV는 12개월 이상을 기다려야 했어요! 평균 1개월 정도 줄어들었지만

크게 체감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특히 시장의 중심이 SUV이고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준중형 스포티지와 투싼 하이브리드 중형 쏘렌토와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납기기한이 줄어들겠지만

다른 차량 보다는 여전히 길 것 같네요!

 

 

중형 SUV 시장의 주인공인 쏘렌토는 여전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납기 기간은 가솔린 6개월 이상, 디젤 2개월로 디젤이 단종 추세이지만

SUV와 좋은 궁합이라서 빠른 출고가 필요하시면 디젤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여전히 16개월을 기다려야 하는데.. 대단하죠?

참고로 쏘렌토는 하반기에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상황이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프리미엄 제네시스 G80의 인기는 정말 대단하죠?

연비가 좋은 차량도 아닌데, 경기가 어려워도 여전히 대기해야 합니다.

 

G80은 1월 기준으로 4개월에서 3월 기준으로 2개월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대형 SUV 부동 1위 팰리세이드의 인기는 정말 꾸준합니다.

 

팰리세이드는 선루프 여부에 따라서 납기기한에 차이가 크니, 이점을 꼭 염두하세요!

납기 기간은 1월 기준 선루프가 없는 가솔린 차량이 3개월 선루프가 있는 가솔린 차량이 6개월에서

각각 2개월과 6개월로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는 1월과 동일하며 각각 1개월과 3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

 

자영업자의 발을 대표하는 기아 봉고3이죠!

 

대기 기간은 1월과 비슷한 디젤은 7개월이며, EV는 포터 보다 짧지만 9개월 이상 납기기간이 걸립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가장 많은 구입하시는 TOP10 현대차와 기아의 납기 기한을 알려드렸습니다.

   

다른 차량에 대한 납기 기한도 세부적으로 알고 싶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추가 영상을 준비해 보겠습니다.

작년보다 대폭 줄어들었고 올해 1월과 2월 보다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앞으로도 더욱 줄어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빨리 받으면 좋겠지만

금리가 높은 시기인만큼 여유를 가지고 할인 혜택 등도 꼭 따져보시고 구입하시면 후회가 없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 추천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