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르노 QM6 더 큰 7인승 SUV 에스파스! 다음 달 출시!

반응형

르노 QM6 더 큰 7인승 SUV 에스파스! 다음 달 출시!

 

르노가 다음 달인 3월에 #QM6후속 #오스트랄 #7인승SUV 롱보디 버전을 공개 및 출시합니다.

 

7인승 롱보디의 이름을 #에스파스 인데요. 국내에도 친숙한 이름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공식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에스파스는 르노 플래그십 MPV 차량으로 과거에 국내 출시가 검토되었어요! 하지만 가격적인 타당성 등의 이유로 출시되지는 못했습니다.

 

르노는 1984년도에 처음 출시된 에스파스를 전동화 시대에 맞게 7인승 SUV로 탈바꿈하고

새로운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는 것을 알려졌습니다.

   

 

7인승 SUV로 공개될 에스파스의 제원과 디자인 그리고 출시 일정까지 빠르게 만나볼게요!

 

 

" QM6 후속! 곧 공개! 국내 출시 가능성은? "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상품성이 오래된 르노 QM6는 이제는 화석에 비유될 정도로 상품성만 두고 본다면

이미 풀체인지가 되었어야 할 정도로 아쉬움이 남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LPG 파워트레인을 추가하면서 국내에서 강력한 싼타페의 경쟁차량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LPG 밴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상황이라서 언제 나와도 전혀 어색하지 않는 차량이 바로 QM6 후속인데,

르노 본사는 작년에 QM6 본명인 꼴레오스의 후속으로 오스트랄을 공개했습니다.

   

 

르노의 모든 기술력을 쏟아부은 차량으로 오픈 R 디자인의 완전히 새로운 실내 공간은 전동화 시대에 맞게 달라졌어요!

 

비행기의 조종석을 닮은 실내 디자인은 기대감을 크게 높였습니다.

 

12.3인치의 계기판과 12인치의 계기판을 하나로 연결하면서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했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지도와 같은 화면은 세로 타입이 확실히 편한데 이렇게 상황이 맞게 사용할 수 가로와 세로가 조합된 디스플레이의 장점이죠!

 

디스플레이는 압도적인 해상도를 제공하는데 인치당 167픽셀의 HD 해상도, 60Hz의 재생 빈도 및 1,600만 색상을 표시하는 IPS LCD 패널의 품질은 아이폰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뛰어넘다고 합니다. 

밝기는 무려 900 cd/m2 밝은 태양 아래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죠!

 

먼저 7인승 에스파스의 사이즈부터 알려드릴게요!

전체 길이에 해당되는 전장은 4720mm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QM6는 4675mm이기 때문에 약 +45mm 더 길어진 사이즈입니다.

 

4720mm 전장은 현대 싼타페는 4785mm로 싼타페와 유사한 사이즈이죠!

하지만 르노가 MPV 기반의 기술력으로 7인승을 만들었기 때문에 실내 공간은 싼타페 보다 여유로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처:CARSCOOPS.COM

외부 디자인은 이전에 포착된 테스트 차량을 통해서 오스트랄을 길게 늘려놓은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에스파스 공식 티저에서도 길어진 측면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네요!

또한 오스트랄과 닮은 전면부 헤드램프 디자인과 테일램프 디자인을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랄의 디자인은 기존 #르노 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지만 전동화 시대에 맞게 디자인을 새롭게 재해석했습니다.

 

기존 QM6와 디자인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C자형 주간 주행등과 날개를 펼친 것 같은 윙 타입 그릴로 이 디자인은 르노의 시그니처 디자인입니다.

 

전면부의 핵심 디자인 역할을 했던 C자형 DRL은 새로운 오스트랄에서 상하의 폭을 줄였습니다. 

또한 그릴 안쪽으로 DRL을 좀 더 길게 연장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 위쪽도 더욱 안쪽으로 침범하면서 좌우로 좀 더 넓어 보이는 디자인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보닛 중앙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깊게 파인 파워돔과 같은 공격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네요!

#누벨R 로고를 돌출시켜 놓은 양감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좀 더 또렷한 인상을 얻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기존 디자인과 비교해 보면 새로운 디자인은 이마가 돌출된 것처럼 보이는데, 확실히 공격적이고 당찬 느낌을 받게 되네요!

 

범퍼의 디자인도 완전히 달라졌는데, 독특한 화살표와 같은 방향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삽입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QM6가 통통해 보였다면 새로운 디자인은 날렵하고 섹시합니다.

특히 블랙 루프를 적용하면서 루프가 없는 것처럼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네요!

 

7인승 롱보디 성격인 에스파스 예상도는 오스트랄과 대부분의 디자인을 공유합니다.

3열을 추가하기 위해서 C 필러의 디자인을 수정했는데 A필러에서 시작한 크롬 라인을 C 필러 뒤쪽까지 감싸면서

3열을 강조한 디자인입니다.

 

공식 티저에서도 분리된 윈도를 통해서 3열을 강조하고 있죠!

 

SOURCE:CARSCOOPS.COM

 

새로운 컬러도 추가될 것 같은데 이런 색상을 기대해 보고 싶네요! 르노의 디자인은 시간이 오래 지나도 질리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이 이런 것이 아닐까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후면부 핵심 디자인으로 테일램프의 형상도 공식 티저를 통해서 확인되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오스트랄과 완전히 동일한데, 테일램프 내부의 그래픽에 약간의 디테일 차이를 두게 될지는 공개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공식 티저에서는 오스트랄과 완전히 동일해 보이는 디자인에 에스파스만의 레터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레터링을 자세히 보면 알파벳 E만 골드 도금으로 강조하고 있네요!

 

이건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 전동화를 예고하는 것이겠죠?

 

실내는 오스트랄과 대부분 유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스트랄의 실내는 새로운 르노의 실내의 기준으로 12.3인치 계기판과

 

12인치 가로형 인포테인먼트 9.3인치 헤드 업 디스플레이까지 갖추면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짜여진 공간에...

 

3열을 갖춘 7인승 공간은 패밀리가 좋아하는 확실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마지막으로 예상 파워트레인을 알려드립니다.

140마력과 160마력을 발휘하는 1.3리터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130마력을 발휘하는 1.2리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통합 200마력의 1.2리터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 운영될 가능성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 출시가 될까요? 에스파스는 다음 달인 3월에 정식 공개될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에 프랑스를 시작으로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됩니다.

기존 MPV 에스파스를 대체하면서, QM6 본명인 #꼴레오스 를 함께 대체하게 되는데, 국내에 판매될 수 있을지는 #르노코리아자동차 에서 언급이 없는 상황입니다.

국내 르노는 지난해 3월에 사명을 변경하면서 동시에..

 

출처 : SBS Biz

중국지리자동차가 르노코리아 지분을 무려 34%나 인수했습니다.

   

 

출처:한국일보

또한 언론을 통해서 지리와 양사 합작 모델을 출시한다고 선 발표했기 때문에

QM6 후속은 24년도에 출시하는 것에 합의를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상황적으로 본다면 르노가 만든 오스트랄 롱보디인 에스파스가 국내에 출시되기는 좀 힘들 것 같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다만 제조사의 공식 발표 내용이 아니라서 중립 기어를 박으시고 상황을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월에 공개된 에스파스의 소식도 빠르게 준비해 볼게요! 구독과 알림 설정을 통해서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 추천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