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쉐보레 일냈다! 신형 트랙스 국내 출시!인증 완료! 실내 공간 트레일 블레이저와 비교해 보니..

반응형

쉐보레 일냈다! 신형 트랙스 국내 출시!인증 완료! 실내 공간 트레일 블레이저와 비교해 보니..

 

 

 

" 신형 트랙스 인증완료! 곧 출시된다! "

 

 

드디어.. 드디어.. #쉐보레가 오랜만에 #소형SUV 를 출시합니다.

 

믿기 힘들지만 이 차량은 트랙스의 후속이 맞습니다.

 

영상으로 세부적인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이런 디자인이 차량이 환골탈태해서...

 

이렇게 달라진 것이니.. 믿기 힘든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채널에서 국내 출시가 된다고 빠르게 알려드렸지만.. 된다! 안된다! 다양한 반응이 있었죠?

환경부 인증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신형 트랙스는 100% 국내에 출시가 됩니다!

어떤 스펙으로 출시가 되는지 빠르게 만나볼게요!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신형 트랙스가 국내 출시가 된다고 알려드렸잖아요?

지난주에 신형 트랙스의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 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일자는 12월 20일이며 자동차 명칭에 트랙스 1.2 터보라고 정확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기존 트랙스 아닌가요? 아닙니다.

 

인증된 내용을 엑셀로 다운로드해서 보면 기존 트랙스는 1.4 엔진이고 엑셀 표 하단에 볼 수 있고, 신형 트랙스 인증 내역은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신형 트랙스는 국내에서 일찍부터 포착이 되었고,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량이라서..

인증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남은 건 북미 출시 일정처럼 내년 봄에 국내에도 출시하게 될지는 한국GM이 결정하게 되겠죠?

   

 

참고로 미국 쉐보레 공홈을 보면.. 신형 트랙스 하단에 작은 글씨로 내년 봄에

 

출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북미에 먼저 출시되고 국내에 출시가 되는데..

#환경부인증 을 받았다는 점에서 국내 조기 출시도 어느 정도 예상해 볼 수 있겠죠?

 

영상으로 세부적인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인증된 내용을 통해서 세부 스펙을 체크해 볼게요!

제작사는 한국지엠으로 자동차 명칭은 트랙스 1.2터보입니다.

엔진 스펙은 최대출력 139 마력이 5000 PRM에서 발휘되고 자동 6단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엔진 스펙을 본 순간 많은 분들이 그럼 트레일 블레이저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쉐보레도 등급을 확실히 구분합니다.

동일한 스펙의 엔진처럼 보여도 트페일 블레이저는 위에 엔진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동일해 보여도 최대 마력과 최대 토크에서 좀 더 높은 엔진이 트레일 블레이저에 적용됩니다.

    /span>

 

신형 트랙스 139마력에 세부 엔진 스펙은 환경부 인증만으로 알 수 없어요!

 

쉐보레 공홈에 공개된 엔진 정보입니다.

환경부 인증을 받은 엔진이 이 엔진입니다.

137 최대 마력에 5000 PRM에서 발휘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추가로 최대 토크는 162로

국내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22.4kg.m로 예상됩니다.

연비는 최종 에너지 공단의 자료가 나와야 알 수 있지만, 13km/L 전후가 예상되며

트레일 블레이저나 XM3 정도와 유사한 수준이 될 것 같네요!

 

국내 소형급 SUV는 6단 DCT 변속기가 조합되어서 성능에서는 만족스럽지만

내구성에서 아쉽다는 반응을 볼 수 있는데, 6단 자동 변속기가 초기 가속력과 연비에 중점을 둔 엔진이라서

국내 소비자에게 선택지가 늘어날 것 같네요!

   

 

멋진 디자인의 실내는 기존 트랙스와는 비교 불가로 확실히 세련된 실내 공간을 연출합니다.

 

기존 트랙스의 실내 공간은.. 정말.. 최신 차량이라고 하기에... 너무 아쉬웠죠!

 

크로스오버 쿠페형과 같은 디자인인 소형급 차량이라서 2열 헤드룸 공간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여유롭다.. 좁을 것 같아요! 이런 주관적인 설명보다는 수치 자료가 중요하겠죠?

1열은 소형 SUV나 심지어 경차도 충분하게 설계되기 때문에, 2열만 중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2열 헤드룸은 38.1인치로 약 97cm입니다. 충분할까요?

 

감이 잘 안 오실 것 같아서, 트레일 블레이저의 실내 공간과 비교해 볼게요!

트블 2열 헤드룸은 36.8~38.4입니다. 93~97.5cm로 신형 트랙스의 2열 헤드룸 공간은

누구나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2열 레그룸은 트블이 39.4인치로 1001cm입니다.

   

 

신형 트랙스의 2열 레그룸은 38.7인치로 963cm입니다.

2열 레그룸은 트레일 블레이저와 37mm로 약 4cm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37mm 정도는 체감할 수 있는 사이즈로 상위 차량인 트레일 블레이저가

신형 트랙스 보다 실내 공간을 포함한 파워트레인도 확실히 상위 차량다운 차이를 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트렁크 공간은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요? 만약 1열을 중심으로 이용하면서 비슷한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면..

트레일블레이저와 신형 트랙스는 이용 목적에 따라서 큰 차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신형 트랙스의 카고 볼륨은 2열 뒤 공간 725리터 2열을 접는 경우 1532리터입니다.

 

트레일 블레이저의 카고 볼륨은 2열 뒤 공간 716(725) 리터 2열을 접는 경우 1540(1532) 리터로

이렇게 비교해 보니 트렁크 적재 공간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열만 탑승하는 것이라면 멋진 디자인의 신형 트랙스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가격이 중요하겠죠?

미국 공홈에 공개된 가격은 21,495 달러가 시작가격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트랙스보다도 오히려 더 저렴해요!

 

 

금일자로 2,742만 원입니다.

상위 차량인 트레일 블레이저 시작 가격이 2489만 원이라서

신형 트랙스의 시작 가격은 이전보다는 인상되겠지만 트레일 블레이저 보다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지 않겠죠?
#2

 

따라서 신형 트랙스와 트레일 블레이저는 신형 트랙스 출시와 함께 2천만 원대 SUV로 고민하게 될 것 같네요!

이번 영상에서는 세부 스펙을 통해서 신형 트랙스의 상품성을 체크해 봤습니다.

내년 상반기 북미에 출시될 신형 트랙스가 국내 인증도 완료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시점에 국내에도 출시되길 희망해 보고 싶네요!

 

영상으로 세부적인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멋진 디자인의 신형 트랙스가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기폭제 역할을 기대해 보고 싶네요!

내년에는 신형 코나를 포함해서 최근 출시된 XM3, 셀토스 페이스리프트까지 불꽃 튀는 소형 SUV 시장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신차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 아시죠?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추천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