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더 뉴 렉스턴 공식 출시! 디자인 차이점과 가격, 경쟁차량 3가지 집중 분석! 픽업 트럭 3가지만 비교하세요!

반응형

확 달라진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출시! 4가지 차별성! 가격! 디자인! 트림! 경쟁차량 비교! The New Rexton sports khan facelift!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스포츠 더 뉴 렉스턴 스포츠의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렸는데...

드디어 공식 출시가 되면서 가격도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꼭 알아야 하는 4가지 정보만 요약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디자인과 가격(스포츠와 칸의 디자인 차이점)

2. 색상

3. 확정된 가격(인하되었습니다)

4. 경쟁차량과 비교(콜로라도, 포드 레인저, 글래디에이터와 비교)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디자인부터 간단하게 보시죠?

세부적인 디자인 설명을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전면부의 경우 웅장하고 고유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징입니다.

 

그릴 사이즈가 정말 커졌고, 세로 타입 그릴은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과 잘 어울립니다.

동시에 기존과 새로운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지는 설명드리지 않아도 눈으로 느끼실 것 같네요!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두 가지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색상은 저를 포함한 대한민국 남성분들이 보통 국방색이라고 말하는 아마조니아 그린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색상은 새로운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 많이 선택하실 거 같아요! 

 

숏바디 스포츠와 롱바디 칸의 외부 디자인 가장 큰 차이점은 전면부 그릴 상단에 레터링 유무입니다.

칸은 커다란 영문 레터링이 제공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과 테일 게이트에 블랙 가니쉬가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과 많이 다르게 보이는데 쌍용차 디자인도 이제는 수준에 오른 것 같네요! 

작은 디자인 변화지만 차이가 많이 느껴지기 때문에 디자인의 힘이 역시 무서운 것을 같네요!

 

기존 차량과 동시에 비교해 보면.. 차이가 많죠?

판단은 역시 여러분의 눈에 맡기겠습니다. 

 

빠르게 새로운 디자인을 정리해 드렸는데, 색상도 한 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카탈로그에 작은 사진만 보셨을 것 같은데 색상도 직접 한번 보겠습니다.

총 8가지 색상이 제공됩니다. 

그랜드~ 스페이스 블랙까지 선택이 폭이 넓은 편이죠!

 

위가 스포츠, 레터링이 제공되는 차량이 칸입니다.

그랜드 화이트 색상입니다. 

모든 차량에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컬러이죠?

 

실키 화이트 펄입니다.

펄이 들어가면서 화이트 색상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색상입니다.

 

마블 그레이입니다. 

실제 차량보다 조금 더 진한 느낌으로 보이는 색상입니다. 

 

갤럭시스 그레이 색상입니다. 

신규 추가된 색상입니다.

 

강렬한 인디안 레드입니다.

기존 차량에서도 예상외로 많이 선택했는데, 새로운 디자인에서 산뜻하면서 좀 더 강렬한 느낌이네요!

 

아틀락틱 블루입니다. 

시원하면서 강렬한 느낌의 색상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기에 좋은 색상이죠!

 

새로운 아마조니아 그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 고급스럽고 픽업트럭의 주 무대인 오프로드에서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이 색상은 본 적이 없고, 현대차와 같은 차량에서 아반떼부터 제네시스까지 카탈로그에서는 비슷해 보였지만 실차에서 조금씩 다른 색상이라서 직접 보고 판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자는 블랙이죠?

깔끔하게 관리만 된다면 블랙만큼 멋진 색상도 없지만, 픽업트럭 성격상 관리가 조금 어렵죠!

 

새로운 디자인의 휠도 보시죠?

17인치와 18인치입니다. 18인치에서 블랙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고가 높은 렉스턴 스포츠에는 20인치 휠이 제격이라고 생각하는데 방패와 같은 디자인이 크롬과 블랙 휠을 제공합니다. 

압도적인 느낌을 좋아하시면 반짝이는 크롬 휠이 좋고, 은근히 세련된 느낌의 블랙 휠도 취향에 따라서 좋은 선택입니다.

색상과 휠은 이 정도면 충분하겠죠? 빠르게 확정된 가격도 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공식 출시가 되면서 사전 계약 가격도 공식 가격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가격과 트림은 이전 영상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기 때문에 확정된 가격으로 요약하겠습니다.

높은쪽 가격이 아닌 낮은쪽 가격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기존과 가장 큰 변화는 트림이 단순화 되었습니다. 

기존 렉스턴의 경우 와이드 / 프레스티지 / 스페셜 / 다이내믹 에디션 / 노블레스 

중간 3가지 트림이나 존재했습니다.

 

새로운 가격표인데 엔트리 트림은 와일드는 수동 변속기에 고객의 접근성을 확보하기 위한 트림으로 운전석 조수석 A 필러 그립 핸들이 추가되었고,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단지 20만 원만 인상된 것이죠!

2500만 원이 안되는 가격에 5미터가 넘어가는 커다란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을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수입 픽업과 비교하면 아무리 저렴한 픽업트럭이라고 해도 천만 원 이상 차이가 발생됩니다. 

 

이런 이유에서 쌍용차가 만든 무쏘부터 액티언, 코란도, 렉스턴까지 40만 대 이상의 픽업트럭이 판매가 된 것이죠!

볼륨이 크지 않은 픽업트럭의 수요로 보면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현대와 기아에서 픽업트럭을 만들어도 쉽게 깨지기 힘든 수치죠!

 

주력 트림은 프레스티지입니다. 

프레스티지 / 스페셜 / 다이내믹 에디션 3가지 트림이 통합되면서 LED 리어 콤비램프, HID 헤드램프, 슈퍼비젼 클러스터, 풀오토 에어컨, 스마트 미러링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이 LED 리어 콤비램프가 기본으로 포함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선택사양이었습니다.

고급 트림은 노블레스는 기존 보다 85만 원이 인상되었는데, 기존 렉스턴에서 70만 원에 제공되었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2에서 제공되었던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파 가죽 내장재를 포함한 풀 사양으로 전반적으로 편의 사항과 안전 사양을 기본화하고 가격을 소폭 인상한 점은 납득할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츠 칸 역시 가장 큰 변화는 트림이 단순화되었습니다.

5링크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운영하면서 7개 트림에서 3개의 트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설된 와일드 트림은 하이패스, ECM 룸미러, 전동식 파워시트, 럼버 서포트 등이 제외된 기본 트림입니다.

프레스티지의 경우 스포츠 칸에서 가성비 트림으로 LED 리어 콤비램프, HID 헤드램프, 풀오토 에어컨, 무선 충전기,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급 트림인 노블레스는 안전 사양이 모두 포함되었으며 최고급 인테리어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더 뉴 렉스턴에서 스포츠와 칸의 차이점은 무엇이냐?

몇 가지만 기억하세요! 

첫 번째 수동 변속기는 오직 스포츠 와일드에서만 제공됩니다. 

 

두 번째 후륜 서스펜션은 2가지 방식으로 5링크 서스펜션이 기본이고 리프 서스펜션이 옵션입니다. 

리프 서스펜션은 파워 리프 패키지를 통해서 선택 가능한데, 칸 와일드와 프레스티지에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더 뉴 렉스턴은 후륜에 5링크와 리프 서스펜션을 스포츠 칸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둘 의 차이점은 적재용량과 승차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5링크의 경우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가족 용도의 픽업트럭을 원하신다면 세단급에 가까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5링크가 제격입니다.

 

리프 서스펜션은 큰 하중의 지지하기 때문에 레저 등의 목적으로 무거운 짐을 수납해야 한다면 700kg까지 적재 가능한 리프 서스펜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포츠와 칸이 동일한 트림으로 운영이 되며, 사양도 비슷하지만 세부적으로 따져보면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고급 트림인 스포츠 노블레스와 칸 노블레스의 사양 차이는 안전 사양인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1이 칸에서는 기본 제공이지만 스포츠에서 선택사양입니다.  

이 정도면 제가 보기에는 충분할 것 같네요! 물론 취향에 따라서 풀 사양인 노블레스가 좋은 점을 당연하겠죠? 

 

하지만 더 차이점을 알려드리면, 데크 크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스포츠의 테드 용량은 1011 리터이지만, 칸은 1262 리터입니다. 251리터의 차이가 제법 큰 차이라서 큰 집을 수납한다면 무조건 칸이 좋겠죠?

하지만 출퇴근을 포함한 주말 레저 용도라면 스포츠도 충분합니다.

   

데크 길이는 스포츠가 1300mm, 칸은 1610mm입니다. 만약 테일게이트 펼치고 차박 등을 고려하시다면, 칸은 1610mm에서 50cm 이상이 추가되면서 키가 큰 성인분들도 누울 수 있는 사이즈가 나옵니다. 

하지만 스포츠의 경우라면 차박은 불편합니다. 이론상으로는 1800mm 이상이 나오지만 죽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성인 남성 중에서 평균 키 이상이신 분들이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확정된 가격과 차이점을 빠르게 알려드렸는데, 이 정도만 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마지막으로 경쟁 차량과 간단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스포츠와 칸의 경쟁 차량이라면 쉐보레 콜로라도와 지프 글래디에이터, 포드 레인저가 될 것 같네요!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봐야 하는 차량들입니다.

 

사이즈부터 비교해 보면, 지프 글래디에이터가 5600mm 로 가장 크며 렉스턴 스포츠 칸 > 콜로라도 > 포드 레인저 > 렉스턴 스포츠입니다. 

중요한 가격은 지프 글래디 에이터가 7천만 원 초반 > 포드 레인저가 5천~6천400만 원 >  쉐보레 콜로라도 3800~4600만 원 > 렉스턴 스포츠 (칸 포함)의 경우 2500만 원~ 3600만 원입니다.

 

최소 천만 원부터 두 배의 가격 차이가 발생되기 때문에, 고려 대상을 차량과 비교 후에 렉스턴 스포츠를 선택하는 비율이 월등한데, 중간 트림 정도의 주력 라인으로 비교하면 콜로라도가 천만 원, 포드 레인저가 2000만 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됩니다.

마지막 경제성이 중요한데, 디젤은 렉스턴 스포츠(칸 포함)와 포드 레인저만 제공하며, 콜로라도와 글래디에이터는 가솔린 3.6 고배기량 엔진입니다.

연비와 세금은 따로 설명하지 않더라도 픽업에는 디젤이 현실적인 대안이겠죠?

 

1. 디자인과 차이점(스포츠와 칸의 디자인 차이점) / 색상과 가격 / 경쟁 차량과 비교해 드렸는데, 국내에서 40만 대나 판매한 쌍용차 픽업트럭은 제가 꼼꼼하게 비교해 보니 현실적인 대안에서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쌍용차가 요즘 난항을 겪고 있는데, 잘 극복하길 기원하며, 대한민국의 픽업트럭 시장을 계속 선도해 주길 기대해 봅니다

이번 영상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리며,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 구독을 통해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