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 해외와 국내 반응! 대한민국에 없었던 디자인 분석! GENESIS X CONCEPT | GENESIS Essentia

반응형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 해외와 국내 반응! 대한민국에 없었던 디자인 분석! GENESIS X CONCEPT | GENESIS Essentia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월드 클래스 디자인이라고?"

톰브라운 디자인이 여기서.....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제 공개된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 영상으로 시작했습니다. 엑스 콘셉트는 숨겨진 영웅을 상징하는 X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출범한지 6년이 되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어느덧 5개의 콘셉트를 선보였으니 매년 한 개 정도의 콘셉트를 선보였다고 해야겠네요! 

제네시스 사이트에 방문해 보신 분들이라면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 꾸준하게 앞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콘셉트카를 소개하는 것을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뉴욕 콘셉트를 시작으로... 

 

에센시아 콘셉트... 

 

민트 콘셉트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 GV60 전기차에 영향을 미쳤죠?

그리고 이번에 알려드린 X 콘셉트까지 꾸준하게 콘셉트카를 선보이고 있는데 기성 프리미엄 브랜드 보다 한참 늦게 시작한 제네시스가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 같네요!

 

최근 국내 전기차 쏟아지고 있는데, 정말 하루가 멀게 콘셉트를 비롯해서 티저와 사전 계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가 먼저 공개가 되었고 사전 계약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에 기아 EV6가 공개되면서 난리가 났었죠?

 

디자인이 처음 공개가 되었을 때에 아이오닉 5 보다 떨어진다는 반응이 더 높았는데, EV6 고성능 버전인 GT까지 한번에 공개가 되면서  아이오닉 5 어쩌나? 이런 반응이 훨씬 높았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제네시스 X 콘셉트가 공개되었습니다. 

해외 채널에 먼저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지켜보고 있었는데 순식간에 수 십 개의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국내 보다 반응이 더 뜨거운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제네시스가 만든 G80과 GV80이 공개가 되었을 때에 반응을 보면 국내 네티즌은 "벤틀리를 닮았다! 카피다!" 이런 반응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은 좀 다르네요! 제네시스 디자인을 인정하는 분위기라고 할까요? 심지어는 "월드 클래스 디자인이다"라는 반응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해외 자동차 매체인 카쿱스와 같은 경우 최상단에 메인에 하이라이트 영역을 따로 운영하는데,  하이라이트 자리에 3대의 차량이 국내 브랜드가 자리를 차지했는데, 이런 날도 오는군요!

made in korea 브랜드가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여서 작정이라도 한 것처럼 분주하게 움직이고 글로벌에서도 그런 반응을 보이는 것 같네요!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볼 수 있는 X 콘셉트의 해외 반응부터 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공개가 되고 몇 시간 만에 해외 네티즌의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부러 좋은 반응만 체크한 것은 아닌데, 기존과 다르게 디자인에 대해서 대부분 좋은 평가를 하고 있네요!

작년 초에 GV80이나 G80이 선보였을 때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채널에서도 국내와 마찬가지로 벤틀리를 카피한 것 같다는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구체적으로 벤틀리 출시의 디자이너가 만들었기 때문에 벤틀리를 닮을 수밖에 없다는 반응도 볼 수 있었죠?

하지만 X 콘트는 "미래 디자인 같다! 정말 멋지다! 정말 이렇게 나오는지 지켜보겠다! 월드 클래스다!"

 

롱 후드와 안정적인 디자인이 아름답다!

에스턴마틴을 연상시킨다!

제네시스만의 유니크함을 보는 것 같다!

G90의 프리뷰다!

이런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반응이 훨씬 많다 보니 좋을 반응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야? 이렇게 오해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해외 네티즌의 반응이 궁금하신 분들은 카쿱스 채널에 가셔서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못구름 채널 반응도 보면 조동욱님께서 "고급지네! 깔수가 없다!"

 

디자인 미쳤네! 지금까지 봤던 제네시스 컨셉카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요! 그냥 그대로 나오면 끝난다!

대부분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셨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이 처음 적용된 GV80과 G80은 벤틀리의 디자인을 향기가 많이 느껴졌다면, 이번 X 콘셉트는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찾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약속대로 X 콘셉트의 디자인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제네시스 X 콘셉트입니다.

낮은 자세에 제네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두 줄의 쿼드 램프는 더욱 영역이 넓어지면서 차량을 보다 와이드하고 안정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얼핏 보면 G80 세단과 유사한 것 같은데, 세부적으로 체크해 보면 많이 다른 디자인입니다.

 

첫 번째 차이점은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로고는  두께가 얇아지면서 돌출된 양각 디자인에서 마치 음각 디자인처럼 보닛과 어울어진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기아가 로고를 변경하면서 음각 디자인처럼 변경되었다는 의견을 알려드렸는데, 현대차그룹이 향후 출시될 차량에서 이런 디자인을 선보이게 될 것 같네요!

 

G80 보닛에 제네시스 엠블럼을 보면 보닛 위에 테이프로 고정한 것 같은 돌출된 디자인이죠?

 

두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X 콘셉트는 마치 보닛에 영역을 파놓고 엠블럼을 삽입했다면, 현재 엠블럼은 보닛 위에 잘 조정해서 고정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디자인의 일체감 관점에서는 X 콘셉트에서 선보인 방식이 깔끔해 보여서 개인적으로 좋은 것 같네요!

 

슈퍼맨을 연상시키는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은 한층 더 디자인이 다듬어졌습니다.

각진 디자인과 부드러운 디자인의 절충이라고 할까요?

 

제네시스 중급 라인업인 GV80과 G80이 각진 그릴 디자인이죠? 위쪽 부분이 좌우로 넓으면서 어깨가 넓은 강인한 남성과 같은 느낌입니다.

 

반면 제네시스 막내 G70은 GV80 G80과 다르게 각진 부분을 부드럽게 다듬으면서 좀 더 온화한 하트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쿠페인 X 콘셉트는 부드러운 곡선을 강조한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에 상하의 폭을 기존 차량 보다 짧게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쿠페만의 공격적인 느낌을 부각하기 위해서 보닛이 좀 더 앞으로 돌출하면서 부드럽고 강인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 핵심은 헤드램프 디자인이죠? 내연 기관 시대에는 할로겐이나 HID 방식이 대세였습니다. 

하지만 LED 방식의 헤드램프가 등장하면서 헤드램프는 사실상 디자인 한계에서 벗어나게 되었고, 최신 차량에서는 얇은 디자인의 LED가 선보이고 있습니다. 

   

X 콘셉트에는 두 줄의 쿼드 램프 DNA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지만 한층 얇아지고 좌우로 넓어지면서 그릴뿐만 아니라 펜더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연결되면서 보닛과 경계가 사라졌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삽입된 쿼드 램프는 LED 기술의 발전이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 같은데, 측면부 사이드 리피터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이런 디자인이 양산차로 출시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이런 디자인을 출시가 된다면 앞으로는 헤드램프+주간주행등+방향지시등이 하나의 램프에서 통합된 기존의 램프 경계가 사라질 것 같습니다.

 

비슷한 각도에서 G80과 비교해 보면 그릴 디자인은 한층 부드러운 느낌으로 상하의 폭이 좁아지면서, 헤드램프는 좌우로 폭을 키우면서 차체를 완전히 감싸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전기차 시대에 걸맞는 사이드 미러에서 카메라 미러로 변경되었습니다.

 

카메라 미러 디자인에도 제네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두 줄의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아이오닉 5 카메라 미러와 비교해 보면 정말 작아 보이는데 사실 이런 디자인이 정상적인 것이죠!

공기 저항을 줄이면서 소음까지 줄이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X 콘셉트에서 가장 신선하게 느낀 디자인이 있다면 C 필러에 삽입된 두 줄의 DLO 몰딩입니다.

작은 포인트 디자인 요소인데 차량 전체를 정말 섹시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변신시켰습니다.

 

구독자분께서 톰브라운 에디션이라고 표현해 주셨는데, 역시 채널의 구독자님이라서 보시는 눈이 있으신데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측면부 디자인은 쿠페 디자인만의 특권으로 롱 후드와 상대적으로 짧은 후면 트렁크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에서 만든 차량과는 확실하게 다른 처음 선보이는 디자인입니다.

그릴부터 시작된 캐릭터 라인은 테일램프까지 연결되면서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디자인 요소인데 초대형 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측면부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헤드램프와 사이드 리피터 램프가 측면부의 거의 30% 이상을 차지하는데 테일램프와 동일 선상에 제공되기 때문에 야간에 본다면 차량을 둘러싸고 있는 것처럼 웅장한 느낌을 보여줄 것 같네요!

 

5 스포크 디자인의 휠도 예사롭지 않네요!

자세히 보면 전통적인 방식의 휠과는 다른 2겹의 레이어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비스듬한 각도에서 보면 2겹을 볼 수 있는데, 내부가 뚫려있는 구조로 예상되며, 이쪽을 통해서 외부 공기를 안쪽으로 보내준다면 쿠페 차량에서 발생되는 뜨거운 브레이크의 열기를 낮춰줄 것 같네요!

기존 친환경 차량과 많이 다른 의도의 설계죠?

 

보석처럼 가공한 것 같은 휠 캡의 디자인과 캘리퍼는 차량 안쪽 방향으로 설계해서 차량의 작은 밸런스라도 영향을 덜 주기 위해서 노력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는 헤드램프처럼 좌우로 넓어지면서 도어 쪽을 제외한다면 차량을 램프가 완전히 감싸는 디자인입니다.

차량을 더욱 와이드하면서 안정적으로 보일 수 있게 두 줄의 테일램프 중에서 하단이 더욱 긴 디자인으로 G80의 경우 상단의 램프가 더 긴 점과 다른 차이점입니다.

동적인 우아함을 철학으로 하고 있는 에센시아의 트렁크 디자인과 완전히 동일하며, 엣지 있는 날카로운 머플러 디자인 요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를 완전히 디자인의 각핏 디자인은 철저하게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쿠페를 선택하는 오너가 철저하게 자신만의 개성과 주행의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심지어는 흔한 에어벤트 디자인도 찾아볼 수 없네요!

에어벤트는 차량을 감싸는 칵핏을 통해서 제공될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새로운 X 콘셉트 실내 디자인의 핵심은 크리스탈 스피어입니다. 스피어가 동그란 구를 뜻하기 때문에 반짝이는 형태의 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에서 시동을 켜는 행위가 크리스탈 스피어 위에 있는 STOP 터치 패드를 통해서 이루어질 것 같은데....

형광 색상의 터치 시동 버튼을 누르면, 크리스털 스피어가 지금 보시는 것처럼 돌아가면서 차량을 움직일 수 있는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평소에는 정교한 보석처럼 반짝으로 디자인 역할을 하다가, 시동을 걸면 크리스탈 스피어가 회전하면서 오른쪽처럼 돌아가게 되는 것이죠?

즉, 구의 반은 크리스털처럼 보이고, 시동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숨겨있었던 기어 조작부가 보이게 됩니다.

참신한 발상인데, 드라이브 조작은 기존 전자식 변속 다이얼처럼 작동하기 때문에 비슷한 느낌을 받게 되며, 중앙에 있었던 파킹 버튼과 함께 아래로 내리면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 위로 올리면 오토홀드를 제공할까요? 많은 버튼을 줄이고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편리하게 작동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제네시스에서 제공하는 크리스탈 변속 다이얼도 정교한 보석을 깎아놓은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 완전한 구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을 암시한 것 같네요!

 

이상으로 새롭게 공개된 X 콘셉트 디자인을 함께 보셨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생각도 알려주세요!

 

이번 콘셉트는 양산차와 몇 가지 디자인 요소를 제외한다면 가까운 시일에 출시될 제네시스 차량부터 적용될 디자인으로 예상됩니다. 

두 줄의 쿼드 램프를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내세웠던 제네시스가 X 콘셉트를 통해서 두 줄의 디자인을 차량 전체에 디자인에 통일화 시킨 것을 볼 수 있으며,  누가 보더라도 제네시스만의 디자인을 잘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측면부 디자인은 정말 이렇게 양산차로 출시가 된다면 글로벌 쿠페는 제네시스 앞에서 숨을 죽여야 할 정도로 디자인의 완성도는 높게 평가하고 싶네요!

이상 연못구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 구독을 통해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