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곧 출시! 퍼포먼스 세단의 자존심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엔진과 출시 일정!

반응형

새로운 엔진으로 G70 잡는다! 고성능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2.5가솔린 엔진과 출시 일정!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작년부터 신차가 쏟아지는 것 같습니다. 어제 사전 계약을 시작한 카니발은 첫날 2만 대를 돌파하면서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 신기록을 세웠다고 하는데 정말 경기가 어려운 것이 맞는지...





10년 넘게 신차 소식을 알려드리고 있지만 지금처럼 대기를 하고 차량을 구입해야 하는 진풍경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여담 하나 말씀드리면 신형 카니발에 공개되는 순간까지도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지 안 되는지 이슈가 되고 있었죠?


가격표를 포함한 모든 정보가 내부에서는 확정이 되었을 텐데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생산 쪽 라인에서도 모르고 같은 사무실에 있는 연구소 직원들까지도 A와 B가 서로 다른 말을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데 이유가 있는데, 그만큼 내부에서 보안에 신경 쓰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철저하게 함구하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는 실제로 한 대의 차량을 만드는데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역할이 아니면 세부적으로 모르는 경우도 제법 있습니다. 






자동차 전문가분들도 지인을 통해서 확인하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힘든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신차 정보를 알려드릴 때에 유수 채널에서는 이미 공개했지만 제 채널에서는 조금 늦게 알려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대표 사례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입니다.






누구나 이름만 말하면 알만한 유수 채널에서는 이미 G70 페이스리프트에 2.5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는 것을 최근까지도 기정사실화했습니다.





관련 기사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는데, 연못구름 채널에서는 G70 페이스리프트에 2.5 엔진을 포함한 새로운 엔진을 탑재되지 않는다고 이미 여러 번 알려드렸습니다.


맞다! 또는 틀리다! 이 말을 하려는 것이 아니고, 예전과 달리 제조사의 보안이 철저해지면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한번 더 신중한 접근과 재확인이 필요하다는 말씀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다른 채널에서 언급했지만 제 채널에서 언급하지 않는 것은 모르고 있는 것이 아닌,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제가 한번 더 확인하고 확인되어서 언급할 수 있는 수준의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 약속드렸던 것처럼 이번 영상에서는 스팅어에 적용될 확정된 새로운 엔진과 출시 일정을 포함해서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THEKCB.COM



디자인의 변화가 크지 않다는 정보는 이미 여러 번 알려드렸습니다.


그만큼 스팅어 디자인은 완성도가 높고 만족도가 높다는 뜻으로 해석해도 될 것 같네요!


퍼포먼스 세단이라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새로운 엔진이 정말 적용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현재 스팅어는 디젤이 단종되고, 2.0 가솔린 터보와 3.3 가솔린 터보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네시스 브랜드 신차에 새롭게 탑재된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터보를 기대하셨고, 루머처럼 적용된다 또는 안된다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파악은 하고 있었는데 실체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조금 더 기다렸는데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 현황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스팅어의 경우 최근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이 최근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보면 배기가스 및 소음 인증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는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엔진이 확인됩니다.


어떤 엔진일까요? 바로 2.5 가솔린 터보 엔진입니다. 인증일 이 7월 16일이기 때문에 상황적으로 고려해 본다면, 큰 이변이 없다면 새로운 2.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될 것 같습니다.


기존 엔진인 가솔린 2.0 가솔린 터보와 3.3 가솔린 터보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2.5 가솔린 터보는 어떤 스펙을 제공할까요? 





인증 현황을 근거로 알려드리면 스팅어는 상품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총 3개의 가솔린 엔진을 운영하게 될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엔진은 6기통 V6 엔진으로 370마력에 52토크를 제공하는 엔진입니다.


고성능 세단에서 6기통 엔진은 4천만 원 후반에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수입차와 비교해 보면 감히 상상하기도 힘든데, 이런 이유 때문에 스팅어 오너에서 인기가 높은 엔진입니다.


스팅어는 V6 3.3이 진리죠?






두 번째 엔진은 4기통 엔진으로 255마력에 36토크를 제공하는 엔진입니다.


소위 가성비 엔진인데, 짜릿한 스팅어의 주행성능을 경험하기는 아쉬움이 있어서 실제로 2.0에서 3.3엔진으로 변경하시는 경우는 스팅어 오너분들에게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스팅어를 두 번이나 구입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라고 해야겠죠?


하지만 가솔린 2.0 엔진은 새로운 엔진에 출시가 되면 생산을 줄이는 것을 알려졌습니다.


어쩌면 수출 물량만 생산하고 국내에서는 단종될 운명을 맞이할 수 있을 같은데 가볍게 참고하세요!





완전히 새로운 엔진인 2.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는 43으로 전후로 예상되며, 냉각 성능을 포함한 완전히 새로운 엔진입니다.  


곧 다가올 전기차 시대를 앞두고 현대차 그룹이 만든 마지막 엔진 중에 하나입니다.


G80에  GV80에 먼저 탑재된 엔진으로 아직까지는 100% 안정화나 컨디션을 찾지 못한 모습인데, 좀 더 다듬어져서 고성능 퍼포먼스 세단인 스팅어에 제공됩니다. 스펙은 제네시스 차량과 거의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펙이 동일하다면, 무게가 가벼운 차량이 좀 더 날렵한 움직임을 보여주게 되겠죠?





참고로 프리미엄 브랜드 G80과 GV80은 새롭게 출시되면서 경량화를 위해서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서브 프레임과 크로스 멤버를 적용하면서 무게를 줄이고 강성과 정숙성까지 확보했습니다. 


경량화를 통해서 G80은 이전 세대보다도 180KG을 감량했으니 대단한 수치죠?




구독자분들께서는 최근 신형 카니발 스펙을 알려드리면서 디젤 연비가 13.1km/L 기존 보다 거의 2km/L가 높아졌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주요 이유는 경량화에 있습니다. 100kg 이상 경량화가 되면서 연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에 새롭게 제공될 2.5 가솔린 터보 차량의 무게는 1690kg입니다.

동일한 엔진을 장착한 G80과 비교해 본다면 1785kg으로 95kg 이 가벼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70 2.0 가솔린과 비교하면 1600kg 2.2디젤은 1695kg으로 동일한 엔진이 아니라서 비교하기가 힘들데 G80 2.2 디젤과 2.5 가솔린을 비교하면 디젤 1825kg 2.5 가솔린 1855kg으로 2.5 엔진이 30kg 정도 더 무겁습니다.

   


비슷하게 생각해 본다면 G70 2.2 디젤이 1695kg이기 때문에 2.5 엔진이 30kg 더 무겁다고 가정할 때 1725kg 정도로 예상할 수 있지만 페이스리프트에 새롭게 제공될 2.5 가솔린 터보 차량의 무게는 1690kg입니다.


G70 보다 크고 G80보다는 작은데 1.7 톤이 되지 않는 무게에  2.5 가솔린 터보의 조합은 쾌 괜찮은 몸놀림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찬가지로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에 새롭게 제공될 2.5 가솔린 터보 풀타임 4륜 차량의 무게는 1755kg입니다.


65kg 이 더 무겁습니다.



동일한 엔진을 장착한 G80 풀타임 4륜 차량과 비교해 본다면 1855kg으로 정확히 100kg 이 더 가벼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체 크기를 고려하지 않은 비교이지만 동일한 엔진에 더 작고 가볍기 때문에 성능에서 차이가 제법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요약하면 새로운 엔진인 2.5 가솔린 터보를 장착한 스팅어의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는 43(예상)으로 냉각성능을 포함한 완전히 개선된 새로운 엔진입니다.


차량의 무게는 후륜 1690kg ~ 풀타임 4륜 1755kg 짜릿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경쟁 차량인 G70이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새로운 엔진이 제공되지 않은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일부 경량화 등이 적용되더라도 새로운 2.5 가솔린 터보의 성능을 기대하시는 분들의 수요를 잡기는 힘든 상황이 되었네요! 하지만 이런 기대감도 결함이 없! 어! 야! 소비자는 자신의 지갑을 편하게 열 수 있겠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엔진을 알려드렸는데 스팅어 페이스리프트를 언제 출시가 될까요? 


출시 일정은 제조사의 상황에 따라서 가변적이기 때문에 이쯤에서 출시될 수 있겠구나?


정도로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알려드리면 예상되는 출시 일정은 8~9월입니다. 8월부터 양산차 생산 계획이 파악되기 때문에 8월 말부터 9월 정도에는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경쟁 차량인 G70 페이스리프트도 비슷한 시점인 9월~10월 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차량은 최근 디자인이 유출되면서 좋은 평가보다는 부정적은 평가를 더 받았지만 언제나 실차와 유출된 사진에는 차이가 크기 때문에 G70 페이스리프트를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두 차량 모두 눈으로 보시고 시승도 해보시고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G70이 스팅어 보다 3배 이상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가솔린 2.5 엔진 심장을 달고 출시될 스팅어는 G70을 누를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됩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고성능 세단 간에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