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아반떼 풀체인지! 티저처럼 멋진 자세로 출시될수 있을까? AVANTE CN7 ELANTRA! Genesis G80 Teaser!

   

아반떼 풀체인지! 티저처럼 멋진 자세로 출시될수 있을까? AVANTE CN7 ELANTRA! Genesis G80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에 G80 티저가 공개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멋진 디자인 때문에 반응이 정말 뜨거웠습니다.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수 있을지 기대하기 힘들었다는 반응과 함께 디자인에서도 이제는 수입 고가의 차량들과 비교해도 "더 멋지다!"라는 것이 공통적인 반응이었습니다. 





연못구름 채널 커뮤니티에서도 이런 반응 덕분에 순식간에 수 백 개의 "좋아요"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영상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였죠? 7세대 아반떼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새롭게 출시될 아반떼 소식을 그동안 가장 많이 알려드렸는데 정작 현대차에서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으면서 저는 양치기 소년이 되었죠? 


물론 공개되기 전까지 일이었습니다.  


"어제 오전에 7세대 아반떼 티저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너무 반가웠습니다^^" 


티저가 공개되고 지난주에 공개되었던 G80과 비슷한 반응이 만들어졌는데 멋진 디자인과 함께 쿠페를 연상시키는 매끈한 디자인으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특히 아반떼는 준중형 세단이지만, 국민차를 대표하는 차량이라서 가성비가 정말 중요합니다. 이런 차량급에서 멋진 쿠페와 같은 티저가 공개되면서 반응이 뜨거운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차량도 티저에서 보여준 멋진 비율과 환상적인 자세를 그대로 보여 줄 수 있을까요?


이번 영상에서는 위장막 차량을 통해서 실제 차량이 과연 티저와 비슷할지 가늠해 보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이 차량이 정말 아반떼가 맞아? 쿠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7세대 아반떼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비율과 자세! 어느 것 하나 빼놓을 것이 없을 정도로 황금 비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남심의 가슴을 설레가 만들었습니다. 





특히 현행 세대와 동시에 비교해 보면 "개과천선"이라는 속담이 떠오르는데, 삼각떼 디자인을 재해석했지만 마치 헬스를 잘해서 훨씬 잘 다듬어진 몸매를 자랑하는 것 같네요! 


특히 허리 라인이 날렵해지면서 스포츠카처럼 날렵한 느낌이네요. 하지만 제조사가 사전 계약 전에 공개하는 렌더링은 어디까지 믿어야 할까요?






지금 보시는 사진은 중형 SUV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싼타페 TM 출시 전 렌더링입니다. 


현재 도로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싼타페 차량처럼 보이시나요? 





렌더링이 처음 공개되고, 당시에 인기가 높았던 랜드로버 이보크와 비교하는 대상이 되었고 기대감은 정말 뜨거웠습니다.  







 그리고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보크와 같은 볼륨감은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세련된 느낌은 여전히 좋지만... 제조사의 렌더링과 실제 차량이 조금 다른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이런 경우가 많았죠?


제조사 입장에서는 출시 전 렌더링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예비 구매자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는 마케팅 수단으로 티저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실차 보다 강렬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게 되는데, 다행히 최근에는 실차 수준의 렌더링을 선보이면서 이전 보다 실차에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이런 말을 해드린 이유가 있는데 지난주에 G80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난리가 났죠?


제 기억으로는 지금까지 신차 리뷰를 하면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차량이었던 것 같네요. 티저를 보시고 역대급이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출시 직전에 포착된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위장막 테이프 차량을 보면 티저와는 조금 느낌인데요. 티저를 보다가 봐서 인지 날렵한 이미지가 아닌 조금 통통한 이미지인데요?





최대한 비슷한 측면부 사진을 구해서 비교해 봤습니다.


참고로 각도가 살짝 다르고 높이가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있는 점을 참고하시고 보시면 그래도 분명하게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이런 차이가 느껴지는 것일까요?




 

중앙부를 맞추고 최대한 비슷한 사이즈로 비교해 봅니다. 


티저의 경우 어둡게 처리되어 있다 보니 바퀴와 바퀴 사이에 하단부가 음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이런 효과는 차량을 더욱 날렵하게 보이는 첫 번째 요소입니다. 






또 다른 부분을 찾아보기 위해서 앞 바퀴를 고정시키고 비교해 보니 2열 문을 기준으로 조금 뒤로 길이가 긴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높이에 해당되는 허리는 가늘고 길이가 좀 더 길어지면서 실제 차량보다 유사하지만 좀 더 날렵한 측면부 라인을 티저에서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G80의 경우 티저와 실제 차량 간에 차이가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렸는데요. 


그렇다면 아반떼 티저의 경우는 어떻까요? 정말 티저와 비슷할까요?







새로운 7세대 아반떼 티저입니다. 이전 세대가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측면부 디자인은 쿠페처럼 날렵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7세대로 풀체인지가 되면서 전장이 조금 늘어나기 때문에 감안해서 비교해 봤습니다.


7세대 아반떼가 현행보다 확실히 날렵한 느낌이네요!





공개된 이미지를 두 개로 구분해 봤습니다. 공식 티저 이미지와 동영상에서 이미지를 캡처하고 비교해 봤습니다. 


측면부는 확실한 디자인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 어떤 부분일까요? 


가장 큰 디자인 차이점은 바퀴와 바퀴 사이에 음영 차이로 동영상을 캡처한 아래의 이미지가 두터운 느낌입니다.





비교를 하기 위해서 기준을 잡아야 하는데, 1열과 2열 중심부와 앞과 두 바퀴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정확한 비교는 아닌데, 공개된 티저만으로 비교하다 보니 아쉽게도 비교할 수 있는 이미지가 이 사진이 전부입니다. 


영상으로 새롭게 출시될 7세대 아반떼의 전장과 축거를 알려드렸기 때문에 대략적인 크기를 고려하면 축거가 20mm가 더 커지고 전장은 최대 30~55mm가 더 커지기 때문에 예상보다 큰 차이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카메라 각도와 바라보는 높이가 다르다는 점도 함께 고려해서 가볍게만 재미 삼아 참고하세요.





바퀴를 기준으로 맞추다 보니 각도 때문에 영상을 캡처한 이미지는 앞쪽이 강조되면서 후면부가 짧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열과 2열 문의 크기를 비교해보면 위에 이미지는 1열과 2열 문의 좌우 폭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아래의 영상 캡처 이미지는 1열이 더 길고 2열이 짧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비교해보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1열이 2열 보다 일반적으로 조금 더 긴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티저 이미지의 경우 2열에서 테일 램프 쪽까지 이어지는 디자인을 조금 수정한 것이 아닐까 가정해 봤습니다. 


그리고 더욱 길어 보이는 다른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 





높이에 차이가 있어 보이는데, 티저 이미지는 앞바퀴와 뒷바퀴 하단부 어둡게 처리하면서 아래 사진과 비교해보면 도어 하단 프레임이 없는 것처럼 보이네요! 


더욱 날렵해 보이는 이유라고 생각하는데, 일종의 착시 현상이 발생됩니다. 


하지만 각도의 현재의 비교는 각도의 차이가 있다 보니 객관성이 떨어진다고 생각되어서 지금까지 포착된 위장막 차량 중에서 측면부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 보배드림


측면부 사진은 맞는데, 살짝 위에서 아래로 내려본 각도에서 촬영된 위장막 차량입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니 좀 더 뚱뚱해 보이는 각도라는 점을 감안해 주세요!





두 차량을 비슷하게 최대한 맞춰보니 예상보다 비슷한 느낌입니다. 





바퀴를 기준으로 두 차량을 비교해 봤습니다. 비슷하죠? 


약간의 차이라면 트렁크 뒤쪽이 조금 짧은 정도의 차이만 느낄 수 있습니다.  비슷한데요?





티저의 경우 보통 역동적으로 보이기 위해서 바퀴의 크기를 좀 더 키우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차량은 휠 하우스에 여유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장막 차량의 크기를 키우면 되지 않겠냐?라고 할 수 분들도 있는데 바퀴와 바퀴 사이 공간인 축거가 20mm 겨우 2cm가 늘어나기 때문에 현재의 사진 보다 바퀴가 뒤고 간다면 비율 자체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티저의 이미지가 크게 과장한 것 같지는 않고 살짝 조정한 수준이라고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차량의 디자인이 상당히 괜찮다는 말이겠죠?





이왕 비교한 김에 조금 더 비교해 보겠습니다. 


멋진 측면부 디자인을 보여주는 리어 윈도의 각도도 위장막 차량과 큰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저와 실제 차량도 비슷하다는 말이 되겠죠?




확실히 비슷합니다. 티저를 자세히 보면 크롬처럼 한 줄의 디자인을 강조하면서 


더욱 날렵해 보이려고 의도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실제 차량에서 크롬 라인은 없는 것 같습니다. 





# 영상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퀴와 바퀴 사이를 음영으로 처리하면서 전고가 휠씬 낮아 보이는 착시 효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날렵해 보였던 것이죠?





 바퀴와 바퀴 사이에 음영 부분을 위장막 차량에서 제가 제거해 봤습니다. 


위장막 차량 주변이 밝다 보니 껑충한 느낌이 있지만 확실히 날씬해 보이죠?


결론을 내리면, 과거처럼 티저와 실제 차량 간에 큰 차이가 있지 않고 이번 티저는 실제 차량에 가까운 디자인이라고 어느 정도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비교를 위해서 정확히 일치되는 각도와 같은 시선 높이에서 촬영이 되었다면 보다 객관적으로 비교해 드릴 수 있었겠지만 어느 정도 유추하기에는 적정하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영상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된 측면부 사진이 현재까지 없기 때문에 객관화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겠지만 이번에 공개된 티저는 실제 차량에 가까운 티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서두에서 알려드렸던 G80보다도 제 예상에는 아반떼 티저가 실제 차량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 보배드림


최근에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된  사진이 포착되었는데 측면부 디자인 정말 끝내줍니다.


끝판왕인데, 아반떼가 이렇게 멋질 수 도 있군요! 티저와 상당히 비슷한 느낌입니다. 

   


위장막 커버가 아닌 위장막 테이프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디테일만 빼고 윤곽을 충분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리어 윈도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라인은 감탄하게 만드는 디자인 요소입니다.





현행 아반떼와 비교해보니 측면부 디자인은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은 사실 제거 너무 궁금했던 부분이라서 일부로 비교해 봤는데, 


아마도 비슷한 생각을 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네요! 그래서 더욱 실차를 빨리 만나보고 싶어졌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에 7세대 아반떼가 최초로 공개가 됩니다.


좀 더 세부적인 정보가 공개될 것 같은데, 공개된 정보를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지금까지 알려진 아반떼의 정보를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2가지 옥에 티를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소한 연못구름의 생각을 계속 듣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세요!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빠르게 들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