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럭셔리 SUV의 끝판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럭셔리 SUV의 끝판왕!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주인공은 단연 SUV 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SUV 시장은 불과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중형 SUV 를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었지만,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경우 큰 차체와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면서 지금은 없어서 구입하지 못하는 SUV가 되었습니다.


원하는 옵션을 구입하기 위해서 수 개월을 기다려야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대형 SUV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가 출시되기 전에 패밀리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차량이 있다면 카니발인데, 5미터가 넘는 전장을 제공합니다. 국내에서도 큰 차량의 인기를 보여주는 대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욕심은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며, 차량의 크기도 큰 차를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카니발과 같은 차량은 연예인이나 셀럽이 이용하는 차량으로 생각했지만, 지금은 4인 위주의 패밀리가 가장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팰리세이드나 카니발처럼 큰 차량들이 패밀리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수입 대형 SUV는 어떤 차량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





그동안 수입 대형 SUV는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포드 익스플로러와 같은 차량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쉐보레 트래버스가 출시되면서 팰리세이드나 카니발 보다도 더 큰 차량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연못구름도 트래버스를 직접 시승해 보면서 국내 대형 SUV 보다 큰 사이즈에 놀랐지만 감성 품질은 국내 소비자의 눈 높이를 못 맞췄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좀 더 크고 차별화된 수입 대형 SUV는 없을까요?






디자인, 감성품질,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차량을 지금부터 분석해 보겠습니다. 캐딕락 에스컬레이드를 알기 위해서 국내에서 판매가 되는 대형 SUV의 크기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인기있는 대형 SUV 차량 크기 비교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 현대 팰리세이드

4980mm, 1975mm, 1750mm, 2900mm


# 기아 카니발

5115mm, 1985mm, 1740mm, 3060mm


# 쉐보레 트래버스 

5189mm, 1996mm, 1795mm, 3071mm 


# 링컨 네비게이터 

5,672mm, 2,204mm, 1,989mm, 3,099mm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5697mm, 2045mm, 1880mm, 3302mm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팰리세이드의 경우 5미터가 안되는 전장을 제공하며, 좀 더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원하는 분들은 카니발을 대안으로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4륜 기반의 대형 SUV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카니발은 자영업자를 위한 승합차로 인식되는 경우가 있다보니 쉐보레 트래버스와 같은 차량이 출시가 되는 것이겠죠?


하지만 트래버스는 눈 높이가 높은 국내 소비자의 감성 취향을 맞추기에는 다소 역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링컨 내비게이터 보다 조금 더 크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미국 영화에서 FBA나 대통령 경호원이 타는 차량으로 누구나 한번쯤 소유하고 싶은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 차별화된 초대형 SUV를 찾는 분들을 중심으로 저변을 확대되고 있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인기 비결을 살펴보겠습니다.


1.  차별적인 디자인! 캐딜락의 플래그십 대형 SUV로 대통령 경호차량이라는 별명을 가질만큼 멋진 디자인과 달리는 사무실과 같은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2. 생각보다 괜찮은 연비! 미국 대형 SUV라고 생각하면 연비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은데, 4세대로 진화하면서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저속에서는 4기통 주행으로 연비를 향상시키고 고속에서는 8기통 주행으로 연비를 크게 높였습니다. 





3. 남다른 실내 공간! 2열과 3열의 넉넉한 레그룸과 헤드룸은 현존하는 대형 SUV와 비교하더라도 부러운 차량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4. 남다른 트렁크 적재 공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롱바디의 경우 3423L의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팰리세이드 보다도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하는 트래버스가 2781L를 제공하지만 트래버스 보다도 642L를 더 제공하기 때문에 1.5리터 패티병 428개를 더 적재할 수 있는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세대까지 진화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1세대 부터 이어온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 현대적이고 압도적인 포스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 1세대 에스컬레이드


덕분에 도로에서 만나게 되면 주변의 차량들이 마치 숨을 죽이고 있는 것처럼 남다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헤드램프에는 5개의 LED 코너링램프가 제공되며 어두운 야간에 코너링 주행시 시인성을 확보하면서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캐딜락만의 디자인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세로 타입의 Full Led 테일램프는 시안성도 뛰어나지만 압도적인 분위기로 누구나 이 차량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즈의 경우 두 가지 모델을 제공합니다. 


 숏바디 크기 / 전장 5,180mm, 전폭 2,045mm, 전고 1,900mm


롱바디 크기 / 전장 5,698mm, 전폭 2,045mm, 전고 1,900mm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숏바디 제원


숏바디와 롱바디의 약 51cm 정도 전장 차이가 발생됩니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롱바디 제원


바디 크기에 따른 가격 차이가 발생되는데 공식 수입업체에서 판매되는 숏바디와 직수입 업체인 디파츠에서 판매되는 롱바디 간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공간 활용성이 높은 롱바디의 인기가 더 높다고 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4가지 트림 (스탠다드,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을 제공하는데, 최고급 트림인 플래티넘의 경우 전동식 사이드스텝을 제공합니다. 


국내 대형 SUV에서 보기 힘든 전동식 사이드스텝은 작동하는 모습만 보고 있어도 부럽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지오픈 기능은 제공되며, 무거운 짐을 손에 들고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럭셔리한 느낌의 운전자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 대부분의 마감 소재에 수준 높은 가죽으로 마감하면서 국내 대형 SUV나 최근에 출시된 트래버스와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높은 감성을 자랑합니다. 






내비게이션을 보지 않고 전방을 보면서 안전 운행을 도와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지원하는 인포테인먼트는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개의 보스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되기 때문에 커다란 차체를 마치 오페라 하우스처럼 풍성한 사운드로 가득 채워줍니다.
 




룸미러는 2가지 기능을 제공하는데, 2열과 3열에 탑승자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룸미러 하단 스위치를 전환하면 리어 카메라와 연동해서 후방카메라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차량에서 처음 본 기능인데 몇 번 사용해 보면서 신기했던 기능입니다.





플래티넘 트림에서는 냉장센터 콘솔이 제공되는데 더운 여름철에 음료수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냉장 센터 콘솔을 제공하기 때문에, 달리는 오피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VIP를 모시는 비즈니스 차량으로도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어트림은 가죽으로 고급스럽게 마감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여유로운 2열, 3열 레그룸과 헤드룸은 럭셔리한 실내 공간과 함께 탑승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합니다.






2열 시트의 경우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폴딩 할 수 있습니다.





롱바디의 장점은 적재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롱바디의 경우 3423L의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광활한 느낌이네요^^


레저활동을 자주 한다면 가끔 차박도 고려해 볼 수 있는데, 트렁크에 어닝 텐트만 별도로 구입한다면 모터홈이나 카라반이 크게 부럽지 않을 정도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비서를 두고 있는 것처럼 편리한 반자율 주행 기술은 최신 차량을 구입하는데 중요한 기준입니다. 


에스컬레이드는 1초에 도로의 노면을 천 번씩 스캔해서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대형 세단이 부럽지 않을 정도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강력한 차량에는 어떤 엔진이 제공될까요?


6.2L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고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62.6kg.m의 괴물 성능을 제공합니다. 팰리세이드와 같은 차량이 V6 엔진을 기준으로 295마력에 36.2kg.m 를 제공하기 때문에 차이만큼 강렬한 성능 차이를 주행시 느낄 수 있습니다.





 

6.2L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은 10단 자동 변속기와 조화되어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며 투어, 스포츠, 스노우/아이스의 3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국내에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구매하는 방법은 두 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캐딜락 코리아를 통해서 구입하는 방법과  두 번째 방법은 디파츠와 같은 수입차 직구 업체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캐딜락 코리아

http://www.cadillac.co.kr/



# 디파츠 

https://www.dparts.kr/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