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부! 3세대 K5! 유출된 디자인 분석과 해외 네티즌 반응 KIA K5 OPTIMA DL3! 3GEN
연못구름2019. 11. 7. 09:22
반응형
14부! 3세대 K5! 유출된 디자인 분석과 해외 네티즌 반응 KIA K5 OPTIMA DL3! 3GEN
사진 instagram @kurdistan_automotive_blog, 글 |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요즘 기아차 너무 잘하고 있죠? 디자인의 진수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신규로 출시된 차량마다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인 차량이 있다면 저는 소형 SUV의 기준 자체를 바뀐 셀토스라고 생각합니다.
출시 전부터 멋진 디자인에 이슈가 되었고, 이후 높은 가격에 이슈가 되었지만, 단숨에 소형 SUV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차량이 있다면 기아차의 디자인 기준을 바뀐 K 시리즈의 대표작인 K5입니다. K5는 국내 자동차의 디자인 기준을 바뀌면서 현재의 기아차의 디자인 원동력을 만들어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 디테일한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이번달에 3세대로 풀체인지되는 K5는 공개를 앞두고 있지만 현재까지 공식 티저외에는 이렇다 할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실차가 유출되었지만 기아차 관계자의 협조로 관련 영상을 내렸는데, 이번 영상에서는 해외 매체를 조금만 찾아보면 3세대 K5를 볼 수 있어서 이 정도면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이 당연한 것 같아서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해외 네티즌이 새롭게 출시될 K5를 알고 있는데, 국내 네티즌만 모른다면 억울하겠죠^^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3세대 K5! 실차 디자인 분석
▲ SOURCE : instagram @kurdistan_automotive_blog
카스쿱스 등 여러 외신을 통해서 글로벌에서 먼저 알려진 3세대 K5의 실차 이미지를 함께 보시면 분석해 보겠습니다.
B필러를 지나 트렁크 후드까지 이어지는 크롬 라인은 K5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세대 K5에서는 이러한 크롬 라인을 한층 길게 연장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마치 제비가 날개를 접고 있는 것처럼 멋진 실루엣이 인상적인 디자인입니다.
이런 디자인은 쿠페형 세단 이상의 스포티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크롬 라인 디자인은 K5뿐만 아니라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스팅어의 경우 두께가 얇고 좀 더 길게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세대 K5와 스팅어의 측면부를 비교해 보면 스팅어처럼 날렵한듯한 측면부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이전 영상에서 3세대 K5는 "미니 스팅어" "베이비 스팅어"라고 표현했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도 크롬라인이 3세대 진화하면서 서로 이어지는 부분을 영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6분 45초 부터 보세요)
또 다른 디자인 특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후면부의 경우 K7 프리미어에서 먼저 적용된 점선 디자인의 LED 램프를 공통적으로 볼 수 있으며, 기아차 K 시리즈의 디자인 방향성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포착된 차량은 주간에 촬영되다보니 점선 디자인을 파악할 수는 없지만 후면부 디자인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하단사진)
점선 디자인은 이렇게 보일 것 같은데, 충분히 짐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점선이 없다면 더 뉴 그랜저와 착각할만큼 유사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현대차 그룹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수평으로 새롭게 디자인하면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디자인 방향성은 서로 공유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자형 리플렉터 하단에 범퍼의 형상은 스포티한 느낌으로 공기역학 성능을 강조하는 디퓨저와 양쪽에는 사다리쪽 형상의 머플러가 후면부 디자인을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고성능 세단인 스팅어와 동시에 비교해 보면 테일램프와 머플러 디테일이 조금 차이가 있지만 많이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닮았다는 것이 스팅어 입장에서는 아쉽겠지만, K5 입장에서 상당히 반가운 일이겠죠!
▲ SOURCE : 보배드림
보는 시각에 따라서 스팅어 보다도 더욱 스포티해 보일 수 있는데, 저화질이라서 구분이 잘 안될 것 같아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테일램프 하단에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가 범퍼 좌우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이 정도 사이즈의 에어 인테이크를 스팅어에서는 찾아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이번에 포착이 안되었기 때문에 가장 유사한 예상도로 평가받는 유튜브 앗차채널의 예상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안개등 위치에는 안개등이 제공될지 아니면 엔진과 트림에 따라서 방향 지시등이 제공될지 현재까지 확인할 수 없지만,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방향 지시등이 제공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방향 지시등이라면 디자인은 K7 프리미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이점이라면 K7 프리미어에서 방향지시등 디자인이 세로형상이었다면 3세대 K5는 가로 형상으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이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데, 추가하자면 유튜브 채널 앗차 예상도와 가장 유사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예상도 중에서 3세대 k5의 전면부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차이점은 그릴 패턴과 하단부 범퍼 디자인이 엔진타입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그릴 패턴은 2가지 종류로 규칙적인 위로 U 자를 양쪽을 길게 엎어 놓은 듯한 가로 패턴으로 그릴 아래로 진행될수록 앞쪽으로 나온 디자인입니다. 위에서 빛을 받게 되면 물고기의 비닐처럼 반짝이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디자인의 완성도에 있어서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패턴은 와일드한 패턴으로 위장막에서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강렬한 느낌의 패턴이 제공됩니다.
추가로 방향성이 느껴지는 헤드램프 디자인 때문에 어색하다는 문의가 있어서 느낌을 알려드리면, 멀리서 볼 때 헤드램프가 좀 더 도드라지게 보이며, 가깝게 본다면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또한 밝은 색상에서는 헤드램프가 더 잘 보이는 느낌이지만 어두운 색상에서는 잘 조화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3세대 K5 공개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외장 공개&홍보는 다음주인 11월 10일경 부터 공개되기 시작합니다.
기자단 미디어& 사전계약 일정은 11월21일에 진행됩니다.
실제 판매는 12월 부터 시작되며, 올해 7000대 정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전 계약시 1만대 돌파는 무난한 것을 예상되기 때문에 빠르게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대리점 영업 사원을 통해서 사전 계약을 먼저 넣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3세대 K5 정보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