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버튼식 변속기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넥쏘와 비교해 보면 유사한 디자인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와 비교해보면 쏘나타의 경우 콘솔 박스를 반으로 나누고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는데, 그랜저 쪽이 폭이 넓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손을 올려놓고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컵홀더의 경우도 그랜저는 덮개를 제공하는데, 등급에 대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마감 소재에 있어서도 그랜저는 가죽 느낌의 소재로 마감 처리했으며, 쏘나타의 경우 하이그로시 마감 소재로 고급감에서 그랜저가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센터페시아에서 조수석으로 이어지는 디자인은 수평으로 송풍구가 이어지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GV80 에도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된다고 알려드렸는데, 현대차그룹의 최신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단 레이어 디자인으로 1단은 가죽 느낌, 2단은 송풍구, 3단은 선반처럼 돌출되어 있는데, 만약 1단과 2단이 3단처럼 돌출되어 있다면 탑승자 입장에서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데, 1단과 2단을 안쪽을 밀어 넣고 3단을 선반처럼 구분하면서 개방감을 높이고 입체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3단에는 엠비언트가 제공되는데, 기존보다 적용 부위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현대 차량의 경우 엠비엔트에 상당히 인색했는데 이번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를 보면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모습니다.
엠비언트는 64색이 제공되기 때문에 탑승자의 감성에 맞춰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엠비언트는 점선 쪽에도 제공되기 때문에 벤츠와 같은 수입차량에서 느낄 수 있었던 고급스러운 느낌을 이제는 그랜저에서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연못구름은 화룡정점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한 줄의 램프를 길게 연장했는데 스포티할뿐만 아니라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테일램프를 확대해보면 보석처럼 반짝이는 패턴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테일에 있어서 칭찬할 수밖에 없네요!
테일램프의 디테일은 전면부 헤드램프 좌우에 디테일과 조화가 되는데, 마치 콘셉트카에서만 적용될 것 같은 디자인이 양산차에서 제공된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특히 그랜저급 차량에 이런 디테일이 추가된다는 점도 현대차가 그랜저를 플래그십 차량으로 차별화 시키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방향지시등, 브레이크등, 후진등 모두에 LED가 제공되며 플래그십 차량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LED가 인색했던 현대차그룹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 풀 LED를 제공한다는 점도 인정적이네요!
휠 캡의 경우도 반짝이는 보석을 연상시킬 정도로 아름다운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신형 쏘나타와 공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여성 디자이너 분이 중심이 되었다는 후문이 있는데, 우아함과 섬세함에서 여성 디자이너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신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어떤 스마트키가 제공될까요?
아마도 페이스리프트에서 스마트키가 변경되는 사례를 지금까지 없었던 것 같은데, 진보된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스마트키가 제공됩니다.
디자인은 넥쏘, 신형 쏘나타에서 본 것과 유사하면 쏘나타에서 선보인 전진과 후진 기능이 새롭게 제공됩니다. 7개의 버튼은 현존 최고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컬러! 외장과 내장 컬러!
외장컬러의 경우 8종류가 제공됩니다. 현행 그랜저의 경우 화이트 크림, 이온 실버, 녹턴 그레이, 미드나잇 블랙이 제공됩니다.
새로운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는 기존 4개의 컬러와 함께 화이트 크림(유지), 녹턴 그레이(유지), 미드나잇 블랙(유지),시어링 실버 , 옥스포드 블루, 블랙 포레스트, 햅톤 그레이, 글로윙 실버 총 8가지 색상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