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내년에 출시될 현대자동차 신차! Korea Vehicles! Hyundai in 2020! i30,코나 페이스리프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4세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7세대 아반떼, 투싼 4세대

   


내년에 출시될 현대자동차 신차! Korea Vehicles! Hyundai in 2020! i30,코나 페이스리프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4세대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7세대 아반떼, 투싼 4세대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더운 여름철인데, 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연못구름은 지난주에 가족들과 함께 짧은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언제는 느끼는 것이지만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 그리고 건강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철에서 건강 유의하시고요! 이번 영상에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인 2020년도에 출시될 차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올해도 새로운 차량이 많이 출시가 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것 같고, 남은 2019년도에서 다양한 신차가 출시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될 것 같습니다.





# 영상으로 보기








내년인 2020년에는 어떤 신차가 출시가 되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까요?  




  #. 현대자동차! 2021년까지 출시될 차량!


 차종

 구분

 프로젝트명

 출시 시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IG PE

  2019년 11월 예정

 I30 

 페이스리프트

 PD PE

  2019년 하반기

 코나

 페이스리프트

 OS PE

  2020년 상반기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TM

  2020년 예정

 투싼

 4세대 풀체인지

 NX4

 2020년 상반기

 아반떼

 7세대 풀체인지

 CN7

 2020년 6월 예정

 경형 CUV

 신규 차량 

 AX1 

 2021년 예정

 스타렉스

 3세대 풀체인지

US4

 2021년 예정

 그랜저 

 7세대 풀체인지

 GN7

 2022년 예정

 * 2022년까지 현대자동차 로드맵 / 연못구름 유튜브



※ 신차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하단 구독 이미지 클릭! 





  #. 현대차! 2019년 하반기 출시될 차량! i30 페이스리프트!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에 출시될 첫 번째 차량은 i30 페이스리프트입니다. 정말 잘 만든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는 해치백과 같은 차량은 비인기 차량에 해당됩니다.





국내에서는 비인기 차량이지만 유럽에서는 인기 높은 해치백 차량인데, 해치백을 대표하는 폭스바겐 골프와 맞짱을 뜨고 있으며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i30은 고성능 N 라인까지 출시가 되면서 인기를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 올해 하반기에 i30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 source : 서경G전교1등


출시를 앞둔 i30 페이스리프트가 국내에서 목격되었습니다.






가장 큰 디자인의 특징은 삼각떼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헤드램프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머플러를 디자인을 찾아볼 수 없는데, 수도꼭지 머플러가 적용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외에서는 패스트백 모델도 볼 수 있는 멋진 차량인데 국내에서 비인기 차량인 i30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 현대차! 2019년 11월 출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두 번째 차량은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차량을 뽑는다면 쏘나타, 아반떼도 아닌 그리고 싼타페도 아닌 그랜저입니다. 그랜저는 준대형 시장에서 기아차 K7과 경쟁하고 있지만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포착된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차량을 보면 헤드램프+그릴+범퍼 형상이 모두 변경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에 있어서 아반떼의 디자인을 대표하는 삼각떼 디자인이 적용된 점을 위장막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i30 페이스리프트도 그렇고 현대차는 삼각떼 디자인을 모든 승용차 라인에 적용하려는 것 같습니다.



또한 위장막 차량은 보면 플랫폼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는 것을 확인되었는데, ​C 필러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C 필러 디자인이 페이스리프트에서 변경되는 사례를 찾기 힘든데요.  미국 시장 수출을 위해서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 대응하면서 변경된 것인지 일부에서는 롱바디 모델 출시도 언급이 되고 있는데,  페이스리프트를 고려했을 때 파격적인 변신이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포착된 실내 사진을 보면 상당히 고급스러운 운전자 공간이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디자인은 신형 쏘나타와 유사하며 전자식 기어 버튼이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실내에는 가죽 감싸기를 통해서 현행 그랜저보다 훨씬 고급스럽게 변경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량인데, 새롭게 출시된 신형 쏘나타보다도 모든 부분에서 뛰어나야 하기 때문에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를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최근 출시된 기아차 K7 페이스리프트인 프리미어도 출시와 함께 멋진 디자인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는 얼마나 멋질까요?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K7과 그랜저 IG와 K7 간의 불꽃 튀는 경쟁이 기대가 됩니다.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최근 출시된 신형 쏘 나 타보다도 월등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며 이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현대차! 2020년 상반기 출시! 코나 페이스리프트!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티볼리와 함께 가장 뜨거운 경쟁을 펼치고 있었던 코나도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상품성을 대폭 상승시킨다는 전략이겠죠?






페이스리프트 시점은 내년인 2020년 상반기로 세부적인 변경사항은 현재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지만, 핵심 내용은 상품성 개선과 함께 하이브리드 버전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출시된 멋진 디자인의 기아차 셀토스의 등장은, 티볼리와 경쟁했던 코나를 위협하고 있는데요. 코나보다 높은 상품성과 함께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셀토스트는 코나 입장에서 상당히 부담되는 존재입니다.





또한 소형 SUV 최초로 10.25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제공되는 셀토스는 상품성만 비교해 본다면 코나를 뛰어넘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나 페이스리프트에서도 10.2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은, 유럽에서 먼저 공개된 디지인과 유사한 실내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어 노브 주변부에 화이트 색상 포인트가 적용되었으며, 플로팅 타입의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핵심 변경사항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 하나만 변경되어서 신차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 코나 페이스리프트에서도 두 개의 사진을 비교해 본다면 내비게이션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파워트레인의 변화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조합되어서 141마력에 27 kg.m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연비는 20Km/L 정도로 예상되며, 높은 경제성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안전사양과 자율 주행 장치도 업그레이드가 예상되며, 셀토스와 유사 수준으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코나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된다면 빠릿빠릿한 움직임의 코나와 고급스러운 준중형 SUV와 같은 셀토스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의 시름이 깊어질 것 같습니다.




 


기아차 셀토스-코나 페이스리프트 - 티볼리 페이스리프트가 소형 SUV 시장에서 소비자의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소형 SUV 1라운드에서는 쌍용차 티볼리가 압도적인 우위를 선점했는데, 시장의 지각 변동이 예상됩니다.

 



  #. 현대차! 2020년 3월! 7세대 아반떼!



역대급으로 디자인을 변신한 현행 아반떼는 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삼각떼를 대표하는 디자인은 새로운 카리스마를 보였지만 동시에 날카롭고 신경질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아반떼의 경우 국내에서는 월간 9000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보였던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5000대 수준까지 판매량이 낮아지면서 디자인에 있어서 국내 정서와 다소 맞지 않는다는 평가가 더 많았습니다.





세단의 시장은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작아지는데, 아반떼의 판매량도 시간이 지날수록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는 예상보다 이른 내년 3월 정도에 7세대 아반떼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source : .vwvortex.com


출시를 앞두고 해외에서 7세대 아반떼가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디자인 특징을 발견하기 힘들지만,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과 함께 상당한 사이즈의 그릴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부 범퍼 디자인에서 상당히 커진 그릴 디자인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위장막 차량의 그릴의 디자인을 따보면, 르필루즈 콘셉트 디자인을 대폭 적용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센슈어스 스포티니즈 디자인은 쏘나타 반영되었다고 현대차를 발표했지만 연못구름 생각에는 7세대 아반떼에 더욱 반영될 것 같습니다.





특이한 점으로 헤드램프와 헤드램프 중앙부에 램프로 보이는 디자인이 발견되었는데, 최근 현대차 그룹은 라이팅 디자인을 신형 쏘나타와 셀토스 등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디자인에 있어서 라이팅 디자인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과정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쏘나타의 경우 "히든 라이팅 램프"로 명명한 크롬라인을 후드까지 연장했으며 덕분에 평소에는 크롬라인처럼 보이지만, 시동을 걸면 헤드램프와 연결된 주간주행등(DRL)이 후드까지 올라오는 유니크한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경우도 헤드램프 내에 주간주행등을 세로로 삽입하면서 '악어의 눈'이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현대자동차는 라이팅 기술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반영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유니크하면서도 상당한 존재감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최근 선보인 기아차 소형 SUV 셀토스에서 "시그니처 LED 라이팅"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디자인에 있어서 시선을 집중하기 때문에 기존 소형 SUV가 보여주지 못했던 멋진 디자인으로 승화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7세대 아반떼의 경우 헤드램프와 그릴 중앙부에 새롭게 포착된 램프는 유니크한 7세대 아반떼의 라이팅 디자인을 보여주게 될 것 같습니다.





V자 패턴의 그릴 형상은 공격적인 느낌을 받게 되는데,  적용 범위에 있어서 신형 쏘나타처럼 하단부까지 확장 적용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신형 쏘나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하반기에 출시될 3세대 K5에서도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세대 K5 위장막 차량에서도 그릴이 하단부까지 확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은 낮고 길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체의 크기가 중형급 세단처럼 길어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적용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 디자인은 최근 출시되는 고급 세단에서 적용되었기 때문에 아반떼에서도 적용되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C 필러에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검정색 플라스틱 몰딩을 볼 수 있는데, 현대차 그룹은 최근 C 필러에 새로운 디자인을 자주 적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은 전면부나 후면부와 달리 자동차 제조사에서 덜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인데, 현대차그룹은 측면부 디자인을 공략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좋은 의도라고 생각합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3세대 K5도 변경된 C 필러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서도 변경된 C 필러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은 위장막으로 완전하게 가려져 있기 때문에 특징을 찾아보기 힘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7세대 아반떼는 준중형 세단 최초로 오토 홀딩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며 자율 주행 기능 등 최첨단 편의사양이 새롭게 적용될 것 같은데, 어떤 경쟁력을 제공하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4세대 투싼인 NX4가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중형 SUV 부동 1위 싼타페도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행 싼타페는 4세대 모델로 2018년 2월에 출시가 되었는데, 내년에 기아차에서 플랫폼까지 변경된 4세대 쏘렌토를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경쟁력을 대폭 강화시킨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경형 CUV인 AX1은 2021년에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소형 SUV보다도 더욱 작은 시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이며, 소형 차량도 고성능화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그랜저 7세대인 GN7은 2022년도 출시가 될 예정이며, 오랜 시간 동안 승합차로 대표되는 스타렉스도 내년에 3세대로 풀체인지 될 예정입니다.




출시가 많이 남은 차량은 현재 시점에서 위장막 차량도 포착되지 않았기 때문에 세부적인 소식을 언급한다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위장막 차량이 포착되면 세부적인 소식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작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부탁드리며 연못구름 유튜브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에 출시될 기아차의 신차를 집중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포스틍과 영상의 길이가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새롭게 출시될 차량 중에서 연못구름이 리뷰한 차량한 소식은 하단에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궁금하신 차량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 역대급 소형 SUV 실내공간 셀토스! 코나 VS 티볼리 VS 니로 덤벼! 얼마나 클까? KIA SUV Seltos! kona! tivoli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 드디어! 자율 주행 탑재된다!





# 4세대 풀체인지! 신형 쏘렌토! 10가지 달라진점! KIA 4GEN SORENTO!


  




 # 올해 주인공!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10가지 차별성! genesis first suv gv80 

 



 # 기아차의 새로운 엠블럼 교체 착수! 쿠페형 크로스 오버! 인매진바이기아! 

 



 # 3부! 미리보는 기아차 3세대 K5 풀체인지 예상도! 풀체인지! 높은 차별성은? 

 



 # 역대급!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달라지나? 3세대 플랫폼 적용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