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모하비 가라! 베라크루즈가 온다! 운전자 공간 포착! 팰리세이드! / hyundai palisade

반응형




돌아온 제왕! 대형 SUV 베라크루즈! 실내 공간 포착! 팰리세이드!  / hyundai palisade



사진 | 글, 연못구름 

 

 

 




  1.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국내 도로에서 목격되기 시작한 베라크루즈 후속!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쉽 SUV인 베라크루즈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목격되었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은 코나를 닮은 헤드램프와 안개등이 반전된 디자인으로 현대자동차 SUV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대형 SUV인 모하비 보다도 커보이는 차체를 가진 베라크루즈 후속은 C 필터 부근에 커다란 크롬 몰딩이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2열과 3열 공간을 구분해 놓은 디자인입니다.





▲ 쉐보레 트래버스

 

마치 쉐보레 트래버스처럼 2열이 끝나는 지점과 3열 공간을 분리해 놓은 디자인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2. 모하비 가라!부활을 알리는 베라크루즈!

▲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1세대 베라크루즈 

 

 

멕시코 휴양 도시의 지명을 따온 베라크루즈가 자동차 시장에서 다시 주목을 받는 이유는 대한민국 대형 SUV 중에서 모하비와 함께 유일하게 3.0 이상 6기통 디젤엔진을 장착했었기 때문입니다.




▲ 사진 출처 : 기아자동차 1세대 모하비 

 

국내에서 제조된 대형 SUV 중에서 3.0 이상 디젤 엔진을 장착한 차량은 현재 기아차 모하비가 유일하며, 최근 출시된 쌍용자동차 G4 렉스턴이나 현대자동차 맥스크루즈의 경우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대형 SUV로 홍보하지만, 국내 소비자는 대형 SUV로 인정하지 않은 분위기입니다. 이유는 커다란 차체대비 작은 심장(엔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베라크루즈는 2006년 10월에 처음 출시되어서 2015년도에 단종되었습니다. 모하비와 차이점을 살펴보면 베라크루즈는 전륜 기반의 모노코크 보디를 사용했으며, 모하비는 후륜 기반의 프레임 보디를 사용한다는 점이며, 두 차량을 동일한 엔진을 장착했었습니다.




▲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1세대 베라크루즈 

 

최근 국내 자동차 매체를 통해서 베라크루즈의 부활이 결정되었다고 알려졌는데, 현시점까지 확실하게 맥스크루즈의 후속 버전인지 또는 베라크루즈의 후속 버전인지 현대자동차에서는 일체의 언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을 보고 확정하겠다는 의미인데, 그런 이유 때문에 소비자는 맥스크루즈의 후속과 베라크르주의 후속 모두 출시되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포착된 차량의 운전자 공간을 보면, 맥스크루즈의 후속이라기보다는 베라크루즈의 후속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3. 최초로 포착된 베라크루즈 운전석 공간!


▲ 사진 출처 :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

 

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공간인 센터페시아가 포착되었습니다. 한눈에 보더라도 고급 차량임을 알 수 있는데, 이유는 중앙부에 8.8~11 인치 정도의 크기로 예상되는 압도적인 사이즈의 와이드 모니터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 제네시스 G90(EQ900)

 

국내 차량중에서 와이드 모니터를 제공한 차량은 제네시스 최상위 차량인 에쿠스 EQ900(제네시스 G90)인데 커다란 와이드 모니터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가 모니터를 감싸는 구조로 대형 차량에서 적용하는 대시 보드 디자인으로 이 차량이 맥스크루즈 보다는 베라크루즈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 사진 출처 :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


한마디로 현대자동차의 기함급 SUV라는 것입니다! 핸들 중앙부에는 현대자동차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넥쏘 실내공간


포착된 실내공간을 보시고 넥쏘차량과 유사하기 때문에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자세히 비교해 보면 넥쏘차량과 변속기와 드라이드 모드를 포함하여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출처 :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

 

베라크루즈 후속에는 전자식 변속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터레인 드라이브 모드가 제공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위에는 REAR 버튼이 있는데, 3열 공조기를 활성화 하는 기능으로 3열이 제공되는 7~8인승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 포드 랩터 F150 

터레인 모드는 카니발보다도 훨씬 차체를 가진 포드 랩터와 같은 픽업트럭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엔진 반응과 스티어링, 기어 변속 등을 다양하게 설정하여서 온, 오프로드 환경에서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드라이브 모드입니다.





▲ i30N 드라이브 모드


최근 공개된 고성능 차량인 i30N이나 벨로스터N에서 에코, 노멀, 스포츠 외에 N 전용 드라이브 모드인 N과 N 커스텀을 선보인 것처럼 베라크루즈 후속은 기존 SUV 보다 진화된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출시가 다가오는 베라크루즈 후속!


▲ 사진 출처 : 현대자동차 로드맵 

 

모하비보다도 2년 먼저 태어(2012년도)나서 2015년도에 단종된 베라크루즈는 대한민국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아직도 회자가 될 정도로 유명한 차량인데 3리터 V6 디젤 엔진의 파워풀한 성능과 탄탄한 고속 주행성능은 최신 SUV라고 하더라도 베라크루즈를 따라잡기 힘듭니다. 아쉽게도 환경규제인 유로 6에 대응하지 못하고 단종되는 비운의 차량이라고 할 수 있지만 소비자의 마음속에 베라크루즈는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최고의 SUV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기함 SUV 맥스크루즈!


베라크루즈는 올해 10월쯤 출시가 예상되고 있으며, 기아자동차 모하비, 그리고 포드 익스플로러와 함께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서히 정보가 공개되겠지만, 포착된 운전자 공간만 보더라도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대형 SUV 시장의 지각변동은 당연한 일이라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이 출시된다면 자연스럽게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인 맥스크루즈는 베라크루즈 출시와 함께 현대자동차의 기함 SUV 자리를 내놓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제 며칠 후에는 중형 SUV인 싼타페 TM이 완전히 공개될 예정이며, 싼타페 TM 출시 이후에는 대형 SUV인 베라크루즈까지 출격을 대기하고 상태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좋아하는 소비자는 즐거운 비명을 지를 것 같습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의 소식도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