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차세대 싼타페 TM! 실내 공간 포착! Santa fe tm 2019

반응형




차세대 싼타페 TM! 실내 공간 포착! SANTAFE TM!

 

사진 | 글, 연못구름


 

 


▲사진 오토 타임스


4세대 싼타페 TM의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2년에 현재의 3세대 싼타페가 출시되었고 6년이 지난 내년에 풀체인지 되는 4세대 싼파테 TM은 내년 2월에 출시가 유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 부동 1위의 판매량을 자랑했던 싼타페는 상품성이 크게 하락되면서 지난달에 판매량을 살펴보면 경쟁차량인 쏘렌토와 상당히 큰 격차를 보여주고 있으며 투싼이나 코나와 비슷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한민국 1위 중형 SUV를 지키고 있었던 싼타페 입장에서는 불명예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시련의 시간은 곧 끝날 것 같습니다. 내년초에 상품성이 크게 강화된 4세대 싼타페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자주 목격되는 위장막을 덮은 4세대 싼타페! 

 


이전 포스팅에서는 "4세대 싼타페 TM의 달라지는 10가지라는 주제"로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최근 추가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위장막을 덮은 4세대 싼타페 TM이 국내에서도 자주 목격이 되고 있다는 점은 이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4세대 싼타페 TM 관련 인기포스팅!


1) 차세대 싼타페 TM! 달라진 10가지!



2) 3열 실내공간이 포착된 싼타페 TM!



3) 그랜저급 실내공간! 싼타페TM! 달라진 16가지!







벌집 형상의 그릴 패턴은 현재의 싼타페 보다 그릴의 크기가 더욱 커진 점을 알 수 있으며, 패턴 형상도 최근에 출시된 현대자동차 차량들과 비교해 본다면 디테일이 한층 좋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양산차 버전에 그대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출처: 싼타페 TM NO.1 Club


고성능 세단과 최상위 모델에 적용되는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 바로 위에는 작은 창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 필러의 구조상 해당 위치에 사이드 미러가 있는 경우 사각지대가 발생하게 되는데 4세대 싼타페 TM의 경우 운전자 입장에서 사각지대를 크게 줄여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싼타페 TM NO.1 Club


사이드미러의 위치가 A필러(비교사진 참고)에서 운전석 문쪽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세대 싼타페 TM 실내 사진 포착! 

 


▲이미지 출처: 싼타페 TM NO.1 Club


이전에 포착된 위장막을 통해서 달라지는 4세대 싼타페를 알 수 있었지만 최근까지 실내사진이 포착되지 않아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었습니다. 처음 공개되는 실내 사진에서 고급스러운 퀼팅 시트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퀼팅 시트는 기능적인 장점보다는 실내를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해 줍니다. 패턴 형상이 전면부 그릴과 유사한 형태로 통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아차 쏘렌토

 

최근에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 쏘렌토의 경우 다이아몬드 형상의 퀼팅시트가 적용되면서 실내 분위기가 한층 고급스러워졌는데 비슷한 맥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현형 3세대 싼타페





이미지 출처: 싼타페 TM NO.1 Club


기어 콘솔 박스 주변부도 포착되었는데, 쏘렌토(조작 버튼 쪽)와 그랜저(트레이 쪽)를 반씩 합쳐놓은 디자인입니다. 






기능을 조작하는 부분은 쏘렌토와 유사하며, 트레이 부분은 그랜저와 유사한 다자인입니다. 아쉽게도 핸들을 포함한 계기판과 센터패시아 부분은 현재까지 포착이 되지 않았는데, 최신 정보가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싼타페 TM NO.1 Club

 

뒷좌석 공간의 경우 2가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공조기의 위치가 좌우 B필러에서 중앙 콘솔쪽으로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3세대 싼타페의 경우 공조기의 위치 문제와 함께 추운 겨울철에 따뜻한 히터 바람이 시동을 걸고 15분이 지나야 나오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는데, 함께 개선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현대차 벨로스터

 

두 번째로 변경된 부분은 뒷좌석 시트의 형상입니다. 중앙 부분에 원형 패턴으로 그래픽을 넣으면서 밋밋하게 느껴졌던 현재의 싼타페와 달리 고급 세단처럼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형상은 벨로스터와 유사한 형태입니다.   

 





▲참고 이미지 : 제네시스


추가적으로 고급세단애서 차량 하부를 보호하고 공기흐름 좋게 만들어주는 하부커버도 위장막 차량에서 목격이 되고 있는데, 양산차에 적용된다면 그동안 국내 SUV에서 볼 수 없었던 부분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 같습니다. 







차세대 싼타페 TM! 요약! 

 

 1.  쏘렌토 만큼 커지는 차체!



 2.  더욱 넓어진 실내공간의 핵심은 3열!



 3.  코나와 유사한 컴포지트 램프와 로우&와이드 스탠스 디자인!



 4.  새로운 형태의 그릴!



 5.  세련된 테일램프와 방향지시등!




 6.  윈드쉴드 방식 HUD!





 7.  8단 자동 변속기 탑재!




 8.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




 9.  우수한 조향감을 제공하는 R-MDPS!





 10.  성능 저하가 없는 선택적 촉매 환원 장치로 요소수를 주입하는 SCR 방식!






4세대 싼타페 TM이 출시되면 성공할 수 있을까? YES

 

4세대 싼타페 TM은 내년 2월 정도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나와 유사하지만 훨씬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탄생할 4세대 싼타페는 현재까지 알려진 수준으로만 출시가 되더라도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번 4세대 싼타페 TM과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새롭게 출시될 차세대 싼타페의 경쟁력을 분석해 보았는데, 한마디로 요약하면 경쟁력이 충분해 보입니다. 

   




아직까지, 차체의 강성을 책임지는 플랫폼과 기술적인 세부사항 그리고 실내 운전석쪽이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 소식이 접수된다면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도만으로 출시가 된다면 최근 출시가 되어 그랜져IG가 만들었던 월 1만대 판매까지도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일부 이미지는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위해서 싼타페 TM NO.1 Club에 동의를 얻고 게재합니다. 임의로 사용하시면 문제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