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차세대 싼타페TM! 달라진 10가지!

반응형


차세대 싼타페TM! 달라진 10가지!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4세대 싼타페 예상도 / 오토타임즈


4세대 싼타페가 이르면 올해 하반기나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012년에 3세대 싼타페를 선보이고 6년 만에 풀체인지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최근 4세대 싼타페 TM의 위장막 차량이 국내외에서 자주 목격되면서 출시가 임박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내년초에 출시 예정이였던 4세대 싼타페 TM이 예상보다 일찍 출시되는 이유는 현대차의 국내 시장 점유율 하락과 중형 SUV 시장에서 부동 1위를 지켰던 싼타페가 작년부터 1위 자리를 쏘렌토에게 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8월까지 판매량을 비교해 보면 쏘렌토가 4만 7385대를 판매했지만 싼타페는 3만 5517대로를 판매하면서 무려 1만 대 이상, 판매량에서 뒤쳐져 있습니다.


최근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이면서 판매량을 더욱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쩌면 현대차의 전략대로라면 이런 상황 자체가 예상하지 못한 아이러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세대 싼타페! 무엇이 바뀌나?


▲4세대 싼타페 예상도 / 브렌톤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는 브렌톤 디자인에서 4세대 싼타페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3세대 보다 훨씬 큰 차체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4세대 싼타페는 한눈에 보더라도 육중한 차체와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1.  더욱 커지는 차체!


 


 


 


4세대 싼타페는 중형 SUV 쏘렌토 보다 더 크며, 대형 SUV 맥스크루즈 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로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SUV 뽑는다면 싼타페라고 할 수 있었지만, 최근 페이스리프트까지 단행하고 출시된 쏘렌토에서 기를 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쏘렌토는 중형 SUV 중에서 가장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는데, 패밀리가 주로 구입하는 중형 SUV에서 실내공간을 중요한 선택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더욱 넓어진 실내공간의 핵심은 3열!


​3열의 위치한 D 필러의 형상이 현재의 맥스크루즈(아래 이미지)와 유사하게 변경되며, 3열에 탑승한 승객의 시야가 기존 보다 시원하게 변경됩니다.


▲사진 쏘렌토

 

또한 커진 차체의 핵심은 실내공간인데 3열의 공간이 기존 보다 훨씬 넓어집니다. 



# 관련 포스팅






 3.  코나와 유사한 컴포지트 램프와 로우&와이드 스탠스 디자인!


▲사진 엔카메거진

 

소형 SUV이지만 위풍당당한 디자인으로 선보인 코나와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구기성 스튜디오 예상도와 스파이샷 비교

 

다른 점이라면 디테일 강화되어서 코나보다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 현대차 코나




 4.  새로운 형태의 그릴!

 

전면부의 독특한 디자인을 부각시킬 수 있는 벌집 형태의 새로운 그릴이 적용됩니다. 그릴의 크기는 현재 싼타페 보다 더욱 커지며, 최신 차량이 출시될 때마다 커지는 것이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세련된 테일램프와 방향지시등!


▲사진 엔카메거진

세련된 형태의 테일램프 디자인이 적용되며, 스포티지에서 본 것과 유사한 하단 범퍼에 내장된 방향지시등이 새롭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사진 스포티지


 


 

 

 6.  윈드 쉴드 방식 HUD!

​그동안 고급 차량을 대표하는 상징이라고 할 수 있었던 윈드 쉴드 방식의 HUD(Head Up Display)가 4세대 싼타페에 적용됩니다.  제네시스와 같이 고급 차량에서 사용되는 방식으로 코나와 확실한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7.  8단 자동 변속기 탑재!

최근 출시된 쏘렌토나 페이스리프트로 변경될 카니발에도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면서 기어비를 더욱 세밀하게 세팅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운행 질감이 좋아지며 연비도 10% 정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나 제네시스 최상위 모델인 G90에 적용된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적용됩니다.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전에 도움을 주는 좋은 방식입니다.




 9.  우수한 조향감을 제공하는 R-MDPS!


수출차량이나 고급 차량에서 제공되던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이 4세대 싼타페에 적용됩니다! C 타입 방식보다 우수한 조향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쏘나타 터보 차량이나 스포츠 차량에서 기본 제공되는 방식이었는데, 현재의 싼타페에는 제공되지 않던 방식입니다.




  

 10.  선택적 촉매 환원 장치로 요소수를 주입하는 SCR!

 


SCR (선택적 촉매 환원) 후처리 장치새롭게 채택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젤 차량에서 발생되는 NOx(질소산화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줄이고 차량 성능을 저감하지 않는 SCR 방식은 디젤 차량에서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동일한 엔진을 장착하고 있더라도 성능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싼타페 관련 인기 포스팅!


1) 차세대! 4세대 싼타페 실내사진 최초 포착!



2) 차세대! 4세대 싼타페 3열 공간 및 변화되는 부분!



3) 그랜저급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싼타페TM! 달라진 16가지!



4세대 싼타페는 1위를 탈환할 수 있을까?

 

하반기에 출시될 4세대 싼타페는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쏘렌토와 직접적인 경쟁상대로 중형 SUV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게 됩니다. SUV 시장에서 중형 SUV 시장의 승패가 곧 SUV 전체 시장의 승패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현대차나 싼타페 입장에서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하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쉐보레 에퀴녹스

 

 

또한 한국 GM에서 출시 예정인 3세대 에퀴녹스도 싼타페의 경쟁상대라고 할 수 있는데,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싼타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4세대 싼타페가 출시되면 중형 SUV 시장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를 것 같습니다. 2년째 중형 SUV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쏘렌토와 유럽피안 감성을 앞세운 QM6, 새롭게 등장한 에퀴녹스까지 대한민국 중형 SUV 시장은 춘추전국시대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세대 싼타페는 이르면 11월 중이나 내년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2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로 출시가 예상됩니다. 새로운 소식을 입수하게 된다면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