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고성능 슈퍼세단 M5를 기념하기 위한 M bike 출시!

 

 

 

 

모든 자동차 브랜드가 벤치마킹하는 고성능 서브 브랜드가 있다면 바로 BMW M 입니다!  BMW M는 각 시리즈의 스페셜 모델에 붙는 호칭으로 후륜 컴펙트 세단의 선두자이자! 살아있는 전설! 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자동차를 상징하는 독일 BMW 자동차 회사는 4개의 바퀴가 달린 자동차를 대표하는 브랜드이지만 자동차 이외에서 오토바이, 자전거, 봅슬레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고성능을 지향하고 있으며 BMW, MINI, Rolls-Royce 및 BMW Motorrad의 4가지 브랜드로 프리미엄 자동차 및 오토바이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 지난 포스팅 : BMW 가 새롭게 선보인 X2CITY! 도심형 스쿠터!

 

 

고성능 M 시리즈를 대표하는 차량은 M3, M5, M6 등으로 오리지널 M 이라고 할 수 있는데, M5를 기념하기 위해서 M Bike Limited Carbon이 선보였습니다.

M BIKE는 프레임은 하이드로 폼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서 초경량과 높은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카본(탄소섬유)는 자전거(포크, 시트 포스트 및 스페이서 등) 주요 부위에도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본(탄소 섬유)은 2015 년에 출시 된 Cruise M-Bike 와 유사한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민첩한"주행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Cruise M-Bike 

 

 

 

 

일본 시마노의 핵심 부품인 구동계의 경우 다양한 등급을 제공하는데, 상급인 데오레 엑스티(DEORE XT)가 사용되었습니다. 

 

 

 

자전거에 사용된 카본(탄소) 소재는 M5 차량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8인치의 컨티넨탈 크로즈 커넥트 타이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동양인 체격 조건에도 잘 맞을 것 같습니다.  M Bike Limited Carbon의 가격은 € 1,400 (US $ 1,670)으로, 한화로 약 176만원이며, 유통 및 부가세를 포함한다면 국내에서는 최소 200만원이 넘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가티 자전거!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초경량(5KG)! 세상에서 가장 비싼 4300만 원대!


비록 부가티에서 만든 초럭셔리 자전거는 아니지만 일반인에게는 충분한 럭셔리 자전거로 매력을 발산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M Bike의 경우 500대만 한정적으로 생산이고 이전의 사례를 보면 대부분이 예약판매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제 판매대수는 100~200대 정도만 일반인에게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국내 마니아분들도 소유할 수 있는 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