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이면 충분한! 내 차량에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축! 차량용 모니터!

 


10만원이면 충분한! 내 차량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축! DIY! 차량용 모니터! 


사진 | 글, 연못구름 


 

 


 


  1. 꽉 막히는 도로가 두렵지 않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연휴 등 꽉 막히는 도로 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 지루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얼마 전 종료된 평창 올림픽이나 가족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영화를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누구나 자신의 차량에서 영화나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지만 비용뿐만 아니라 시간도 많이 걸리고 직접 하기에는 부담스럽고.... 추후 중고차로 판매하는 경우에 추가된 비용을 제대로 받지 못하기 때문에 망설이다가 못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빠의 땀 방울만 투자할 수 있다면 10만원의 비용만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10만 원이면 충분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카멜 차량용 모니터!


​거치대만 헤드레스트에 걸어주면 설치가 완료되는 차량용 모니터입니다. 구성품은 전원 어댑터(차량용/가정용), 리모컨, 모니터, 설명서, 거치대로 실속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 안에서 모니터를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거치대는 한눈에 보더라도 튼튼하게 생겼습니다.





​거치대와 헤드레스트를 연결하는 걸쇠는 튼튼할 뿐만 아니라, 고무가 덧대어져 있기 때문에 미끄러짐 없이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동그란 형태의 손잡이만 돌려주면 사실상 설치가 모두 완료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설치하기 쉽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2열에 장착된 모니터에 전송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쉽고 안정적으로 전송하기 위해서 유선 MHL 미러링 케이블을 이용했습니다. 

 

   

무선 미러링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조작하여서 연결해야 하지만, 유선 MHL 미러링 케이블의 경우 스마트폰 충전단자에 연결만 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미러링 되는 편리한 방식입니다.



  #. 2분이면 누구나 설치 완료! 내 차량에 설치하기! 

거치대와 연결을 위해서 모니터 후면부에 있는 베사홀에 3개의 나사를 돌려서 조여줍니다.


​거치대를 브라킷에 연결합니다. 거치대만 브라킷에 연결해도 70% 이상 설치가 완료됩니다.




헤드레스트 기둥에 거치대를 걸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너무 쉽죠?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동그란 조임죄를 돌려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헤드레스트에 고정하는 과정에서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 없기 때문에 2분이면 누구나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브라킷은 상-하-좌-우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옆에 앉은 탑승자도 함께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



  #. 순정 스타일 깔끔하게! 지져분해 보이는 선 정리하기!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순정 차량에서 제공되는 것처럼 이질감이 없고 좋은 것 같네요! 하지만 스마트폰과 화면을 공유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선 정리 작업이 필요합니다.


 

깔끔하게 선을 정리하기 위해서 의자 뒷면에 커버를 분리합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지만 직접 작업해 보는 경우가 없다보니...이런 작업을 직접 해보는 것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커버는 아래 방향에서 위쪽으로 올리면 분리가 됩니다.





의자를 지나서 1열에 있는 스마트폰과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USB 케이블과 전원 시거잭 연장선을 함께 구입했습니다. 





모니터와 연결되는 선을 눈에 거슬리지 않게 의자 뒤쪽에 고정시켜줍니다.






연결된 선은 최종으로 의자 하단부 쪽을 통해서 의자 바닥 부분에 고정시켜줍니다. 의자가 움직여서 선이 움직이지 않게 하단부에도 고정시켜 줍니다.





커버를 원상태로 덮기 전에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체크해 봅니다. OK! 






전용 리모컨이 제공되기 때문에 주행 중에도 탑승자가 직접 작동하기 편리합니다. 화면을 직접 터치하는 방식도 좋겠지만, 주행 중에 움직이면 탑승자나 운전자 모두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가 된 것 같네요! 사실 처음 구상할때에는 어려울 것 같아서 엄두도 못했는데, 원리만 기억하고 따라해 보신다면 작업 완료 후에 기쁨은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점이 DIY 가 주는 최고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겠죠?





설치를 완료하고 보니, 하얀 색상의 케이블이 눈에 거슬리는 것 같습니다. 검정 색상이라면 좀 더 순정틱 할 것 같습니다.





모니터와 연결되는 부분에 연장선을 연결합니다.




훨씬 깔끔하고 보기에도 좋아진 것 같습니다!





10만원의 비용으로 내 차량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최고의 DIY인 것 같네요!





전원을 제공하는 시가잭은 운전석 쪽에 연결했습니다. 2열 중앙부 콘솔에 연결해도 되지만, 아이들이 탑승하기 때문에 신발에 걸리게 되고,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기 힘들 것 같아서 1열에 안정적으로 연결했습니다.





1열에서 의자 하단부와 연결되는 선정리는 케이블 래핑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이 정도면 완벽하게 순정 같지는 않겠지만, 투자 비용관점에서는 가성비&가심(心)비 모두 만족스럽네요! 특히 DIY를 통한 소소한 즐거움을 뺄 수 없겠죠?


 


 

  #. 10만원이면 누구나 쉽게 설치가능한! 카멜 차량용 모니터 요약! 


 


1. 가장 큰 장점은 10만 원이면 충분한 저렴한 비용

2.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설치 가능!

 

 

 


3. 직접 구축해보는 DIY 즐거움


4. USB 그리고 AV, SD Card 등 다양한 확장성!

 

 

 

 


5. HDMI 단자에 무선 동글이 또는 유선 미러링(MHL)와 연결하면, 스마트폰과 동일한 화면으로 미러링 가능!


6. 고해상도 지원(Full HD)과 IPS 패널을 사용하여 화질뿐만 아니라 시야각도 만족!

 

 

 

 


7. 헤드레스트 기둥에 고정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시야를 가리는 경우도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꽉 막히는 도로 위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면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에게 힘든 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10만 원 정도만 투자하면 간단하게 내 차량에 구축할 수 있는 차량용 모니터는 스마트한 시대에 스마트한 방식으로 내 차량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화면을 공유하면서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패밀리를 위해서 간단하지만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한 번쯤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 가족을 위해서 아빠의 땀방울을 흘릴 수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대한민국 아빠분들에게 "화이팅"을 보냅니다!

 

 

 '해당 포스팅은 카멜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연못구름의 실제 사용기를 포함한 솔직한 생각을 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