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07대 한정판! 금수저를 위한 애스턴 마틴 자전거


 

 전세계 107명 금수저를 위한 애스턴 마틴!  Storck Fascernario.3 자전거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1. 영화 007에 등장하는 주인공 차량! 애스턴 마틴!

 

영화 007에서 제임스 본드가 타는 차로 유명한 영국의 애스턴 마틴은 포르쉐, 람보르기니, 부가티, 벤틀리, 롤스로이스와 함께 수제 스포츠카를 제작하는 럭셔리 브랜드 입니다.


   


 

▲ 애스턴 마틴


이탈리아에 고성능 슈퍼카를 대표하는 람보르기니가 있다면, 영국에는 애스턴 마틴이 있습니다.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애스턴 마틴 = 007 제임스본드가 떠오를 만큼 인연이 깊은데 애스턴 마틴이 불황으로 폐업을 결정했을때 007에 등장했던 골드핑거 차량이 대박을 치면서 회생했다는 일화가 있을만큼 007과 특별한 인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은 람보르기니와 함께 도로 위에서 가장 존재감이 있는 슈퍼카를 제조사는 브랜드입니다.





  2. 전 세계에서 오직 107대만 제작되는 에스턴 마틴 자전거! Storck Fascemario3!


 



Storck Fascernario.3 은 애스턴 마틴과 Storck Bicycles의 협업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전 세계에서 오직 107대만 제작되는 특별한 한정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도심형 자전거&스쿠터 관련 인기포스팅!




# BMW 고성능 슈퍼세단 M5를 기념하기 위한 M bike 출시!






  3. 새털처럼 가벼운 프레임 무게! 770g! 


 



 

 




 

카본 소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서 경량화가 된 프레임의 무게는 1kg가 되지 않은 770g에 불과합니다. 새털에 비유할 수 있겠죠?





  3. 전체 부품을 모두 합쳐도 5.9kg!



THM 및 ZIPP와 같은 제조업체와 협력하여서 포크, 시트 포스트, 스페이서 등을 포함한 대부분의 부품을 경량화 소재를 사용하면서 전체 무게는 5.9kg에 불과합니다. ​90%이상 카본 소재로 제작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자전거의 무게가 15~18kg,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된 자전거가 11~14kg, 중급용 MTBR 9~12kg, 로드바이크가 7kg 임을 고려한다면 상당히 가벼운 무게입니다.

   


자전거에서 무게가 중요한 이유는 동일한 힘으로 더욱 멀리 갈 수 있기 때문인데 이런 이유로 경량화 핸들바 하나만 추가해도 자전거의 구입 비용이 수십~수백만 원씩 올라가게 됩니다.




  4.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의 자전거! Storck Fascemario3!



에어로 다이내믹한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게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마치 애스턴마틴의 차량을 보는 것 같습니다. 이 자전거만의 특별한 점은 보는 각도에 따라서 회색-녹색-은색으로 보이는데 독특한 기술의 페인트가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Storck Fascenario.3 애스턴 마틴 버전 사양


프레임 : Fascenario.3


포크 : Fascenario.3


페인트 : Argentum Nero - 애스턴 마틴 Q 애스턴 마틴


앞 변속기 : SRAM RED eTap


뒷 변속기 : SRAM RED eTap


브레이크 : THM Fibula 2


크랭크 : THM 파워 ​​암 G3


체인 링 : Praxis Works (52/36)


카세트 : SRAM XG-1190 (11/28) 

                               

하단 브래킷 : THM


헤드셋 : TOKEN C7


바퀴 : ZIPP 303 NSW


타이어 : Pirelli P Zero Velo


스템 : Storck ST115


핸들 바 : Storck RBC 170 Carbon


시트 포스트 : Storck F.3 MLP


안장 : Selle Italia SLR


무게 : 5.9kg




Storck Fascernario.3 의 가격은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부가티가 공개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초경량(5KG) 자전거의 가격이 4300만 원이었던 점과 667대 한정판임을 고려해 본다면 107대만 존재하는 한정판이기 때문에 최소 2500~3000만 원이 넘는 가격대에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부가티!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초경량(5KG) 자전거!


한정판이라고 하더라도 500~1000대 미만에서 수량이 결정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Storck Fascernario.3 107대만 생산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Storck Fascernario.3 의 소유할 수 있는 금주저는 몇 명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나만의 개성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시대라고는 하지만 자전거의 가격이 국내 중형차 한대와 비슷하기 때문에 왠만한 금수저가 아니라면 구입하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한정판 관련 인기 포스팅!


0.001% 금수저를 위한 부가티 베이론! 만소리 리네아 빈체로 디오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