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의 주인공! 신형 싼타페! 해외 네티즌 반응과 2가지 목표!



돌풍의 주인공 신형 싼타페! 해외 네티즌 반응과 2가지 목표!



사진 | 글, 연못구름




 



 




  1. 폭발적인 반응! 하루 만에 8192대 사전계약 성공!


​패밀리가 주로 구입하게 되는 싼타페는 기존 싼타페 보다 훨씬 커진 차체와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첨단 편의 사양과 안전 사양을 대거 추가함으로써 패밀리를 위한 최적의 SUV로 탄생했습니다. 
   




# 싼타페 연간 내수 판매량


2012년 6만 8382대


2013년 7만 8772대


2014년 7만 7689대


2015년 9만 2928대


2016년 7만 6917대


2017년 5만 1661대

 
이런 이유 때문인지, 사전 계약을 시작하고 하루 만에 8192대라는 기록적인 사전 계약을 보여줌으로써, 초기 반응은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공개된 신형 싼타페! 디자인 특징!


2018년 최대작인 신형 싼타페는 기존 싼타페와 외부 디자인을 포함하여서 실내 디자인까지 완전히 변경되면서 국내 네티즌뿐만 아니라 해외 네티즌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나를 닮은 파격적인 디자인의 절정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지나가는 크롬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캐스캐이딩 그릴은 이전세대보다 훨씬 잘 다듬어지면서 역동적이면서 공격적인 인상을 전달합니다.



 

 

 

▲크롬바 디자인 비교


 


 



이전 세대보다 훨씬 높아진 감성품질은 i30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한층 젊어진 느낌입니다. 

   





실내의 변화 중에서 가장 좋아진 점은 운전자의 UI(유저인터페이스)/UX(유저 경험)로 중형 SUV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경쟁상대인 쏘렌토와 충분하게 경쟁할 수 있을 만큼 개선되었습니다. 




  3. 경쟁력 있는 가격!


현대자동차 공식 채널을 통해서 신형 싼타페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 기존 싼타페와 가격 비교


기존 싼타페와 비교시 100만 원 정도의 가격 인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라인업에 8단 변속기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안전사양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풀체인지임을 고려해 본다면 이전 세대에 비교해서 크게 인상되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쏘렌토와 가격 비교





  4. 렌더링 공개 후 해외 네티즌 반응!



지난 1월 26일에 신형 싼타페 렌더링이 처음 공개되고, 해외 대표 자동차 커뮤니티를 통한 네티즌의 반응은 기대 보다 좋았다는 점이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 1월 26일 렌더링 공개 후 해외 네티즌 반응!


1. 상당히 인상적이고 멋지다!


2. 다른 차량의 디자인 요소를 혼합했지만, 경쟁사 디자인 보다 멋지다!

3. 멋지다. 하지만 전면부 프런트 엔드 디자인이 복잡하게 보인다. 하지만 후면부 디자인은 심플해서 좋다!

4. 콘셉트카는 멋진데, 실제 차량은 어떻지 눈으로 확인해 보자!

5. i30N에서 선보인 디자인 핏와 유사한 느낌이다.

6. 코나와 유사한 디자인! 성인 코나다!

7. 상당히 괜찮아 보이는데...







  5. 실제 차량 공개 후 해외 네티즌 반응!


해외 자동차 채널에는 2월 6일에 신형 싼타페가 공개되었습니다. 해외 네티즌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 2월 6일 실제 차량 공개 후 해외 네티즌 반응!


1. 완벽하다고 할 수 없지만,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인상적인 디자인만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하면, 승자가 될 것이다!



2. 그들의 드라이빙 감각은 젖은빵 같다!



3. 드라이방 감각이 별로다는 반박글! 15년형 싼타페 언리밋 버전을 소유하고 있는데, 다른 SUV 보다 신속한 반응과 탄탄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것이상의 운전 감각을 원한다면 머스탱을 타야 할 것이다.



4. 시트로엥의 다른 버전 같다! 디자인이 컨트롤 복사하기 같다.



5. 디자인이 지프 체로키와 비슷하다.



6. 새로운 디자인이 멋지다! 현대자동차가 실내디자인과 외부 디자인을 과감하게 올렸다.



7. 실내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하지만 외부 디자인은 아닌 것 같다.



8. 멋지다. 렌더링과 꽤 유사한 느낌이다.



9. 포드 에지보다도 뛰어난 것 같다.



10. 신형 싼타페 보다 쏘렌토가 100배는 더 좋은 것 같다.  신형 싼타페는 미숙해 보이는 디자인이다.



11. 렌더링보다 실제 차량의 디자인이 어려운데 잘 나온 것 같다. 



12. 실내 디자인이 기존 차량 보다 훨씬 좋다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좋아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13. 실내와 외부 디자인 모두 좋아졌다. 하지만 피아트 디자인을 연상시키게 된다.



14. 닛산 X-트레일로그 보다 한 단계 아래급인 것 같다. 



15. 내부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하지만 외부 디자인은 글쎄!




 


 

  6. 신형 싼타페가 넘어야할 2가지 목표!

 

첫 번째 목표는 신형 싼타페 출시와 함께 직접적인 경쟁상대라고 할 수 있는 쏘렌토와 얼마나 큰 판매량에 차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2017년 기준으로 쏘렌토는 총 78,458대를 판매하여, 싼타페 51,661대 보다 무려 26,797대를 더 많이 판매했으며 판매량에서 40.5% 격차를 보여줬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했던 싼타페 입장에서 굴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올해 출시된 싼타페는 신차효과와 함께 쏘렌토 보다 얼마나 많이 판매할 수 있을지가 첫 번째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목표는, 누적 100만대가 넘는 판매량을 자랑하는 싼타페가 내수 시장에서 연간 10만대 판매를 언제 돌파할 수 있을지에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내수시장에서 세운 판매량을 살펴보면 2015년 9만 2928대를 판매하여서 10만대에 조금 못 미치는 판매량이 지금까지 싼타페가 세운 기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신차 효과와 SUV 춘추전국 시대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10만대 돌파도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다만 그랜저IG가 보여준 판매량을 넘어설 수 있을까요?

 

 

 

 

설 연휴가 끝나고 2월 21일에는 신차발표회와 함께 공식적으로 판매가 시작됩니다! 4세대로 탄생한 싼타페의 승부수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