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으르렁! 고성능 스팅어 배기음 공개! 국내외 네티즌 반응!

반응형


으르렁! 고성능 스포츠 세단 스팅어 배기음 공개! 국내외 네티즌 반응!


사진 | 글 | 연못구름

기아 자동차의 첫 번째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가 이달 말 신차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합니다. 국내 자동차 제조사도 스팅어를 통해서 고성능 자동차 시대를 열었다고 할 수 있는데 스팅어가 처음 발표되면서 국내에서도 고성능 차량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으며 해외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도 그동안 대중차 브랜드로만 알고 있었던 기아자동차에서 고성능을 차량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팅어가 국내외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되면서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는 국내와 해외 네티즌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성능에 대한 검증인데, 드라이버을 열광시키는 퍼포먼스와 드라이버의 쾌감을 높이는 사운드 배기음 등이 시승을 통해서 검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유튜브에 스팅어 최상위 모델로 추정되는 모델의 사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고성능에 자존심을 건 명차 브랜드!


고성능 차량에 대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1967년 벤츠에서 출발한 AMG가 대표적입니다.




AMG 이후에 BMW도 1979년도에 M Gmbh를 선보이면서 고성능 자동차 시대를 열었습니다. 볼보의 경우도 폴스타를 인수하면서 고성능 전문 브랜드로 탈바꿈 하게 되었습니다. 스포츠카와 같은 잘 빠진 외양에 으르렁 거리는 배기음으로 존재감을 고성능을 자랑하는데 고성능은 차량은 슈퍼카와 맞는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4~5초 대를 자랑하며 스팅어도 4.9초대의 제로백을 자랑합니다.

   




스팅어는 어떤 배기음을 들려줄까?

스팅어가 과연 어떤 배기음을 들려줄지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서 배기음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의 차량은 스팅어의 최상의 트림인 3.3 트윈터보 V6 모델로 예상되며, 370마력을 자랑합니다.




배기음을 들은 국내 / 해외 네티즌 반응





* 국내 반응(자료 : 유튜브 참고)











해외 커뮤니티 반응(자료 : 카스쿠프스 참고)











해외 네티즌의 경우 배기음과 관련하여서 부정적인 글보다는 기아차가 대중차에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만든 것 차체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더 이상 놀고 있는 것 같지 않다! (열심히 노력한다는 말)

공격적이지 않는 소리! 출시되는 국가마다 배기음 규제로 다른 것을 알고 있는데, 미국 버전은 배기음이 보다 클 것으로 기대된다.

배기음이 피아트 500 처럼 들린다.

디자인과 관련해서 테일램프가 닷지 차저와 비슷하잖아?

배기음 보다는 디자인이 좋아보인다!

새로운 시그마 뱃지는 기아차를 좋아보이게 만드는 것 같다.




대한민국 최초의 컴팩트 사이즈의 후륜구동 세단인 스팅어는 오는 23일 신차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합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스팅어의 선전에 기대해 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