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영국 럭셔리 카라반!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 체험기! / Elddis Crusader Aurora

   

 

 

영국 럭셔리 카라반!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 체험기! / Elddis Crusader Aurora


 

사진 | 글, 연못구름

 

 

 

직장 동료들과 함께 하는 회사 워크샵을 좀 더 특별한 기억을 만들기 위해서 평소에 체험하기 힘든 카라반을 체험하기로 했습니다.

 

 

 

 워크샵 장소인 대부도에 도착하고 얼마나 지났을까? 저 멀리서 위풍당당한 카라반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두근두근!"

 

 

 

 

평소에 캠핑을 자주 하고 있는데 날씨가 더운 여름철에는 캠핑을 잠시 중단하고 카라반을 한 번씩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체험할 카라반은 엘디스(Elddis)의 상위 라인인 크루세이더 오로라(Crusader Aurora)인데, 영국 카라반을 대표하는 엘디스의 상위 모델입니다. 그동안 유원지나 휴양지에서 경험했었던 카라반과는 급이 다른 럭셔리한 자태를 볼 수 있네요^^

   

  

 

 

 

 

카라반이 도착하고 카라반 담당자와 인사를 나눕니다. 


"반갑습니다!"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 살펴보기!

 

카라반 거실에서 바다 쪽을 바라볼 수 있도록 카라반을 고정시키면 좋을 것 같은데, 지면의 폭이 10m 정도라서 견인 차량을 이용해서 카라반을 돌릴 수 있는 자리가 나오지 않네요!

 

"카라반 크기가 만만치 않은데 어떻게 돌리지?"

 

 

 

 카라반 담당자가 "무버"를 이용하면 카라반을 쉽게 돌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바퀴 앞쪽에 검정색 emove가 무버라는 장치 입니다.

 

"큰 차체를 움직일 수 있는 기계가 있어? 정말? 그게 가능해?" 

 

 

 

 

7 미터가 넘는 차체를 가진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는 카니발보다도 훨씬 긴 전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보면 상당히 큰 사이즈인데 손바닥 보다 작은 무버 리모콘으로 조작하여 전-후-좌-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마치 유아들이 타는 전동 자동차처럼 쉽게 조절이 되네요! 이런 광경을 처음 보는 동료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연신 "와~" 라는 감탄사가 여기저기서 들리네요^^

 

 

 

 

전문가가 아니면 무버의 조정이 힘들 것 같아서 물어보니 무버의 리모컨을 보여줬는데, 초등학생도 조정이 가능할 만큼 작동 방법이 쉽기 때문에 카라반 초보자나 여성분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무버를 직접 조정해 봤습니다. 이렇게 큰 카라반을 무버 리모콘으로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는데, 좁은 지형에서도 견인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카라반 차체를 움직일 수 있어서 카라반을 구입하게 된다면 꼭 추가해야 하는 옵션이라고 생각하게 되더군요!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의 후면부 디자인은 웅장하고 한마디로 고급스럽네요! 엘디스 카라반의 특징을 담고 있기 때문에 멀리서 보더라도 엘디스 카라반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라반은 역시 간지가 중요해!"

 

 

카라반을 고정할 위치를 확정하고 카라반 옆으로 준비한 타프를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이번 워크샵 주제는 바다를 바라보면서 카라반 체험과 함께 적당한 음주와 동료간 소통하는 것입니다. 

 

 

 

 

회사 동료들이 많다 보니 대형 타프가 순식간에 설치되었습니다. 캠핑을 통해서 얻은 노하우보다도 사람이 많은 것이 최고군요!

 

 

 

 

 바다를 배경으로 카라반과 타프가 조합되니 근사한 그림이 나오는 것 같네요!

"와우! 멋지다!"

 

"이래서 카라반을 구입하는 건가?" 

 

 

 

2개의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하는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 레이아웃!

 

▲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 카라반 레이아웃

 

 

그동안 카라반은 여러 번 이용해 봤기 때문에 카라반 마다 다양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의 가장 큰 장점은 2개의 독립된 공간으로 확실하게 구분된다는 점입니다.  출입구가 있는 전면 쪽은 쾌적한 거실이 위치하며, 후면에는 편안한 휴식을 위한 침실 공간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즉 공간을 구분해서 간섭을 최대한 줄인 장점의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습니다.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 리빙 공간!

 

카라반 출입문에는 카라반을 내부의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시건장치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문을 열어 놓은 경우 고정할 수 있는 홀더를 제공합니다.

 

 

 

 문 입구에 있는 발판이 마치 집안에 들어가는 것처럼 아늑한 느낌이네요!

 

 

 

출입구로 들어가면 왼쪽에 편안한 느낌의 거실이 있습니다. 쇼파는 11자 형태로 배치되어 있으며 중간에 폭이 넓기 때문에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이런 공간에서 사랑하는 가족끼로 혹은 연인끼리 따뜻한 차 한잔과 담소를 나눌 수 있다면 마냥 행복해 질 것 같네요! 

 

 

 

​카라반 중앙부를 기준으로 거실 우측에는 주방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방에는 씽크볼 수전과 냉장고, 4구 가스레인지와 인덕션, 오븐기, 전자레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네요!

 

 

 

주방 상부에는 전자레인지가 제공되어서 음식을 쉽게 빠르게 데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태의 싱크대 수전의 모습때문에 카라반 내부의 시설인지 집안 시설인지 구분하기 힘드네요^^

 

 

 

 

가스레인지 하단에는 생선을 굽는 그릴과 오븐을 제공합니다. 아웃도어 환경에서 집안과 같은 주방시설이 제공되다 보니 럭셔리한 인상을 받게 됩니다.

 

 

 

 

 

주방에서 거실을 바라보면 상부에 파노라마 선루프가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날씨만 허락한다면 야간에 별을 바라보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주방 상부에는 옴니 벤트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주방에서 요리하는 동안 냄새를 카라반 외부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카라반에 불쾌한 냄새가 배기지 않게 도와줍니다.

 

 

 


주방을 지나면 화장실과 샤워부스가 침실 쪽으로 이동하는 통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침실에 누워서 바라보면 왼쪽에 화장실이 있고, 오른쪽에 샤워실이 위치하는데 독특한 점은 침실 문과 화장실 문이 병행되는 구조인데 화장실을 사용할 때 닫으면 화장실 문이 되고 침실을 이용할 때 닫으면 침을 문으로 변신이 됩니다.

   

화장실 내부에도 세면수전, 변기, 히터, 수납선납, 환기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한정적인 공간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참신하게 느껴지네요!

 

 

 

샤워시에는 투명 문을 닫으면 외부로 물이 튀지 않게되며 절수 샤워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물을 아끼면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라반이라는 공간적인 한계로 넉넉하지 못하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문을 닫으면 아늑한 침실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엘디스 크루세이더 오로라의 가장 큰 장점은 전면 거실과 후면 침실 공간이 확실하게 구분되는 점인데 늦잠을 자거나 주간시간대에 편히 쉬고 싶은 분들이라면 거실과 완전히 독립된 공간인 침실에서 편하게 휴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구조는 그동안 다른 카라반을 이용하면서 보지 못했던 구조입니다.

 

 


침대 좌우에는 창문이 있어서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으며 시원한 맞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바다와 같은 곳에 카라반을 주차했다면 해돋이와 석양을 침실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침실 상부에도 루프가 제공되기 때문에 야간에 별을 볼 수 있으며, 투명창과 매쉬 창이 설치되어 있어서 비가 내리는 날이라면 누워서 떨어지는 비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캠핑 등의 취미생활을 해보신 분들은 일부러 우중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 연못구름도 비가 내리는 날씨에 텐트 상부로 떨어지는 빗소리가 좋아서 우중 캠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침대 좌우에 있는 창문은 완전히 오픈되는 기능과 투명창 기능, 창을 오픈한 상태의 매쉬 창 기능, 커튼으로 창을 가릴 수 있는 기능 등 원하는 기능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커튼으로 창을 드리우면 럭셔리한 호텔에 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하게 됩니다.  

 

 


샤워실 내부에서 침실을 바라본 모습니다. 샤워실이 투명하기 때문에 민망하게 생각할 수 있으나 투명창 앞에 가림막이 제공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사진:카라반테일 제공​

침대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침대를 아래쪽으로 당기면 베개가 위치한 부분이 펼쳐지면서 침대가 더욱 길게 확장됩니다. 침대는 최상급 오지오 매트리스를 사용해서 특급 호텔과 같은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직접 누워봤는데, 생각보다 편했고, 워크샵의 밤을 침대에서 편하게 보냈는데 호텔이 부럽지 않았습니다. 특히 알데히터가 장착되어 있어서 집보다도 따뜻한 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한참 동안 카라반 내부를 구경하고 나오니 어느덧 저녁 시간으로 들어가고 있네요!  

 

 

칠흑 같은 어둠이 바다를 덮었는데, 카라반 내부는 아름다운 조명으로 또 다른 밝음의 시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창문 너머로 카라반 내부를 들여다보니 낮에 본 모습과 달리 아늑하면서 고급 카페를 연상시키는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출입구로 들어가니 낮에 보았던 모습 상당히 다른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조명이 켜지면서 고급 호텔 객실 내부에 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하게 됩니다.

 

 

 

11자 형태의 쇼파를 순식간에 침대 모드로 변환시켰습니다.  변신 시간은 30초면 충분할 것 같네요!

 

 

 

냉장고는 110 리터의 사이즈로 3박 4일 정도의 식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침대로 변신한 거실은 성인 3명이 누울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거실 3면이 시원한 창문으로 되어 있다 보니 바다의 푸른빛과 함께 근사한 코발트빛 색상의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밤이 깊어질수록 분위기가 더욱 근사해 지는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무엇을 하더라도 아름다운 기억을 만들어주는 공간이 제공되네요! 연인이나 가족, 부모님과 특별한 기억을 남기고 싶은데 카라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카라반 구석구석에 아름다운 조명이 비춰지고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탭이 거실과 주방, 침실에 제공되며, USB를 꽂아서 바로 충전할 수 있는 단자가 함께 제공됩니다.

 

 

 

출입구 쪽에는 낮에는 미처 보지 못했던, 소화기 배치가 되어 있네요! 외부에 나왔을 때에는 안전 장비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거실에 편하게 기대어 동료들과 함께 평소에 나누지 못했던 대화를 편하게 나눴습니다. 

 

 

 

카라반 창문 너머에도 평소에 나누지 못했던 따뜻한 담소로 가득 채워지는 것 같네요!

 

 

 

특별한 기억을 만든 카라반과 함께한 워크샵은 밤이 깊어갈수록 더욱 아름다운 기억을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영국을 대표하는 엘디스의 상위 라인인 크루세이더 오로라 카라반은 2개의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며, 아늑하면서 럭셔리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캠핑 취미를 마쳐야 하는 나이가 된다면 구입해 보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카라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일해서 총알(?)을 준비해야 겠네요! 캠핑만 하다가 모처럼 카라반을 경험하니 즐거운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행복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카라반 정보는 카라반테일에서...



카라반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카라반테일과 상담해 보세요! 국내에서 최대의  전시장과 유통 및 AS망을 갖추고 있어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라반테일 공식 홈페이지 : www.caravantail.com


 

 

# 함께 읽으면 좋은 카라반 관련 인기 포스팅!

 

 

 

카라반/ 캠핑 등 아웃도어에서 사용하는 냉장고에 대해서 알아보자!

 

 
  • 캠퍼러버 2017.05.16 11: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다 좋은글 보고 갑니다~ㅎㅎ 카라반 언제간 저도 사고 싶은데 ㅠㅠ 멌있고 부럽네요
    화장실문과 침실문으로 변하는 신기한 구조도 센스만점이고 2개의 개별적인 영역으로 나눠진것도 좋아보이네요
    좋은글 보고 갑니다~^_^

  • 바람돌이 2017.05.16 15: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푸르름이 짙어지는 봄, 아니 여름이라고 해야하나요?
    카라반과 산과 들로 떠나고 싶어지네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