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쌍용차 티볼리 에어 정식출시! 티볼리와 달라진 점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쌍용차의 부활을 알리는 티볼리에 이어, 티볼리 에어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2017년도에는 렉스턴 W  후속이 출시될 예정으로, 쌍용차는 겹경사를 맞이하고 있고, 시장에서는 쌍용차의 부활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쌍용차 렉스턴 W 관련 포스팅

http://lastzone.com/629

 

 

티볼리 보다 어떤 점이 좋아졌을까?

 

이번 티볼리 에어의 경우 상품성 업그레이드 모델로, 1)디자인 개선 2)주행성능과 승차감이 개선되었으며, 가장 큰 특징이라면 3) 넓어진 적재공간트렁크 을 자랑합니다.기존 티볼리가 숏바디였다면 티볼리 에어는 롱바디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줍니다!

그럼 어떤 부분에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 비교 티볼리 VS 티볼리 에어

 

 

전면부 디자인 역동적이면서 차체를 더욱 커보이게 합니다.

전면부의 경우 비상하는 새의 날개에서 영감을 받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역동적인 바벨 타입의 범퍼가 새로운 형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부에 멋을 부리는 디자인은 최근에 트렌드라고 할 수 있으며, 최근 출시된 싼타페의 경우에도 비슷한 디자인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그릴과 범퍼 디자인 적용으로 차체를 더욱 커보이는 효과와 함께 역동성을 느낄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후면부 비교 티볼리 VS 티볼리 에어

 

 

후면부 디자인 넓은 연령층을 인식해서 점잖아졌어요!

후면부는 새로운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형상과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티볼리가 젋은 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과감한 디자인이였다면, 티볼리 에어는 넓은 연령층을 인식한 것인지, 다소 밋밋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 같습니다.

 

좋아진 점도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리어케이트 부분에 에블렘이 날개형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티볼리를 구매하신 분들도 엠블렘을 DIY 하는 경우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실내 비교 티볼리 VS 티볼리 에어

실내는 구성상의 큰 변화를 찾기 힘듭니다! 좀 더 여유로운 승차공간을 제공한다는 점과 2열 시트가 최대 32.5도(기존 보다 5도 확장) 까지 리클라이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시 좀 더 쾌적한 승차공간을 제공합니다.

래치 타입 폴딩 레버를 적용하여서 60:40 으로 분할 폴딩이 가능합니다.

 

 

티볼리 에어만의 차별성은? 넓어진 적재공간

가장 좋아진 점이라면 넉넉해진 트렁크 공간 확보입니다.2열 뒤에 1미터에 가까운 공간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티볼리의 경우 423L의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었지만, 티볼리 에어의 경우 720L 2열 폴딩시 최대 1440L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이 정도의 트렁크 공간이라면  자영업자나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보다 선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장이 길어진 만큰 다른 장점은 없나?

 

 

자동차에서 일반적으로 롱바디는 숏바디 보다 승차감이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라면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영역인 휠베이스가 넓어지면서 승차감이 좋아지는 것인데...

아쉽게도 티볼리 에어에서는 이런 장점을 얻기 힘들 것 같습니다. 티볼리 보다 전장이 무려 245mm나 넓어졌지만 넓어진 부분은 리어 오버행 부분으로 프론트 오버행이나 휠베이스에 변화가 없습니다. 따라서 실내공간이나 승차감면에서는 큰 차이점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길어진 리어 오버행 영역에 무거운 짐을 싣는 경우 트럭처럼 후면부에 중심이 실리는 경우 조향력이 떨어지거나  제동능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지만 이런 부분은 쌍용차의 기술력으로 충분히 해결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볼리 에어 결론

 

기존의 티볼리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되면서 쌍용차의 부활을 알렸다면, 티볼리 에어는 티볼리의 롱바디 성격으로, 보다 넓은 층으로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반적인 실내와 트림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보다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투싼이나 스포티지와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티볼리 출시로 인해서 지난 4분기 처음으로 흑자에 돌아선 쌍용차! 티볼리 에어가 시장에서 성공하는 경우 쌍용자동차의 일부 해고자들이 복직할 수 있는 희망적인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쌍용차를 응원하고 싶네요!

티볼리에 이어 티볼리 에어도 쌍용차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길 기원해 봅니다! 쌍용차 화이팅!

 

※신차 관련 포스팅

모하비 후속! 텔루라이드 공개! 

http://lastzone.com/632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EQ900 리무진!

http://lastzone.com/616

 


 

 

르노 에스파스 경쟁차량과 비교해 보자!

http://lastzone.com/6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