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공식 확인! BYD 씨라이언7 4륜 AWD 드디어 나온다!

반응형

 

BYD 씨라이언7! AWD 4륜 출시 임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작년 국내 시장에 첫 진출한 #BYD 가 의미있는 성적표를 받았죠?

#아토3 #씰 #씨라이언7 까지 출시하면서 기존 중국차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데 작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현재 BYD 광고를 보면 수입전기차 판매량 3위에 랭크될만큼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영향력이 커지는 모습입니다.

국내 월간 판매량 기준으로 쉐보레를 뛰어넘었으며, 25년 글로벌 판매량 기준으로도 460만대를 판매하면서 전기차를 대표하는 테슬라의 판매량까지 뛰어넘었습니다.

 

출처:이데일리

한치 앞도 전망하기 힘든 상황이 펼쳐지면서 기존 자동차 제조사는 전기차를 사실상 포기하고 내연기관으로 회귀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럽과 북미가 그렇죠!

 

 

 

1000만원 더 싼 4륜 SUV 전기차! 씨라이언7 국내 환경부 인증 완료! 모델Y 아이오닉5 보다 천만원 싸다! #sealion7 #TESLA

   

 

 

 

 

올해는 지커도 국내에 출시합니다.

국내시장도 올해는 BYD 뿐만 아니라 지커가 진출한다는 소식을 가장 빠르게 알려드렸는데요.

드디어 씨라이언 7 AWD 즉 전륜과 후륜 모터를 탑재한 4륜 차량이 국내에 출시되는 정황이 확인되었습니다.

씨라이언7은 국내 진출한 BYD를 이끌어가고 있는 핵심 차량이죠? 올해도 씨라이언 7이 핵심 차량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지커는 7X 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시장 상황 때문에 테슬라는 파격적인 가격 인하를 단행했는데.. 국산차의 경우 가격이 계속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과연 시장을 어떤 방식으로 지켜가게 될지 한치앞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럼 씨라이언7 AWD는 어떤 점이 다를까요?

 

 

최근 신사임당 채널에 출연해서 씨라이언7 차량을 25년도 최고의 전기차라고 알려드렸습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국내 출시를 파악하기 위해서 가장 정확한 방법은 환경부 인증이라고 알려드렸죠?

카더라가 아닌 공식 정보는 이렇게 파악하고 알려드리는데요. 소음 및 배출 가스 인증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차명에 씨라이언7 다이내믹 AWD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자동차 명칭을 보면 BYD SEALION7 Dynamic AWD 라고 적혀있죠? AWD는 전륜과 후륜 모터로 작동되는 4륜 차량입니다.

 

먼저 국내에 출시된 BYD SEALION7 의 인증 자료를 찾아보면, 뒤에 Dynamic AWD가 빠져 있습니다. 즉 후륜 모터 기반의 전기차입니다.

그럼 잠시 하체를 보시죠, 전륜 서브프레임쪽인데, 휑하게 비워져 있어요!

여기에 다른 전기차는 모터가 위치하게 되는데 모터가 없다는 말은 후륜 구동 차량이라는 것이구요.

 

 

1000만원 더 싼 4륜 SUV 전기차! 씨라이언7 국내 환경부 인증 완료! 모델Y 아이오닉5 보다 천만원 싸다! #sealion7 #TESLA

   

 

따라서 먼저 국내에 출시된 씨라이언7은 후륜 모터 기반의 전기차입니다. 후륜기반이라면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는 조향성에 있어서 전륜 구동 방식 보다 분리하게 되며, 올웨더 타이어를 장착해 주시면 좋겠죠?

타이어 이야기는 다음 영상에서 준비해 보겠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새롭게 인증 받은 내역을 보면 중요한 모터 스펙이 나옵니다.

전륜 218마력, 후론 313 마력입니다. 이번에 AWD로 인증 받으면서 전륜 모터가 추가된 것이죠?

 

 

기존 RWD 인증 내용을 참고해 보면 313마력으로 표기가 되어 있죠?

 

 

반면 AWD 차량은 218마력의 전기 모터가 추가되면서, 채널 예상에는 390kW 정도가 늘어난 것인데..

마력으로 환산하면 약 530마력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내연기관 시대에 300마력도 고성능이었는데.. 500마력이 넘어가면 대단한 수치이죠?

배터리의 용량은 전압과 압페어를 곱하면 나오는 기존과 동일한 82.5kWh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제원은 기존과 동일하며, 해당 표에서 모터 최고 출력과 토크 정도에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륜 전기 모터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공차중량도 달라졌습니다. 정확히 무거워졌죠?

2340kg으로 기존에는 2225kg 이었습니다. 약 115km가 무거워졌는데.. 전기 모터의 무게가 일반적으로 100kg 보다 가볍고 테슬라 차량의 경우 30kg 정도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전기 모터 외에도 새로운 편의 사양이 추가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전기차에서 중요한 주행거리를 얼마나 될까요?

인증을 통해서 기존 배터리와 동일한 82.5kWh의 배터리가 장착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전륜 모터가 추가되었고, 115kg이 무거워졌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줄어들게 된다는 점은 구독자분들은 이미 눈치 채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인증 받은 AWD 주행거리입니다. 복합연비 기준으로 상온 384km 저온 357km 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존 차량과 비교해 봐야죠? 먼저 출시된 RWD 복합연비 기준으로 상온 398km 저온 385km 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결론

 

씨라이언7
상온(km)
저온(km)
RWD
398
385
AWD
384
357
차이
-12
-28

상온에서 12km 저온에서 28km 차이가 발생되며, 전기차의 경우 운전 습관에 따라서 주행거리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정도 차이라면 AWD를 기다리셨던 분들에게는 큰 차이가 될 것 같지 않습니다.

다만, 배터리의 용량을 높였다면 좋아겠지만.. 전기차에서 가격 비중이 가장 높기 때문에 결국 비용 상승으로 이어지게 되죠?

 

 

 

1000만원 더 싼 4륜 SUV 전기차! 씨라이언7 국내 환경부 인증 완료! 모델Y 아이오닉5 보다 천만원 싸다! #sealion7 #TESLA

   

 

제로백의 경우도 차이가 있는데 기존 차량은 6.7초이었죠? AWD 제로백은 4.5초로 확실히 강력한 성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효율과 실주행거리를 중심으로 선택한다면 RWD 퍼포먼스와 가속 트랙션 중심으로 선택한다면 AWD 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잘못된 정보 한가지만 바로 잡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RWD 차량에 달린 15.6인치 디스플레이에 회전 기능이 국내 차량에 빠지면서 원가 절감 아니냐? 이렇게 생각하시는데 아닙니다. 원가 절감이 아닌.. 이건 국내 도로 법규에 운전자의 시야를 일정 부분 이상 가리면 안되는 규정 때문에 회전 기능이 빠진겁니다.

여전히 잘못된 정보를 사실로 알고 계셔서 알려드립니다!

이제 출시일정과 가격만 남았습니다. RWD가 약 4490만원에 출시된면서 수입차 3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보여주었는데, 최근 테슬라 모델Y RWD 가격을 5299만우너에서 4999만원으로 낮췄습니다.

 

반면 롱레이지의 경우 5990만원으로1000만원의 차이가 발생됩니다.

따라서 씨라이언7 AWD 모델은 5천만원 선을 넘지 않는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AWD를 찾는 분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준비한 영상을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소식도 놓치지 않고 빠르게 보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 2% 캐시백 신차구입+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장기렌트나 리스입니다. (하단 링크 복사)

https://www.welcar.kr/recommend?userId=43049

 

 

신차정보는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을 통해서 가장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독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