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이번에는 토레스 픽업트럭! 위장막 커버 벗었다! O100 그리고 KR100 F100 하반기 출시 일정

반응형

최근 토레스 쿠페인 액티언이 공개가 되면서 파란을 일으켰던 토레스를 뛰어넘는 높은 인기는 사전계약만 35000대를 넘기는 파란을 보여줬습니다.

실내까지 공개가 되면서, KGM도 많이 준비하고 있고, 고객의 소리를 잘 듣고 있구나! 이런 생각을 하셨을 것 같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공개된 액티언은 기존 토레스와 토레스 EVX 전기차의 불만 사항을 완전히 개선한 신모델급으로 출시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이제 남은 것은 가격이 되겠죠?

그리고 또 액티언 다음으로 대한민국 제조사 중에서 가장 먼저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빠르면 올해 4분기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알려졌는데.. 4분기라고 해봤자.. 100여일이 남은 것이죠!

출시가 임박하면서,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 O100이 포착되었습니다. 놀랄만한 정보는 두터웠던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었습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얼굴이 사실상 공개되었습니다.

멋진 액티언이 공개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 O100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로드맵 부터 보시죠! 토레스에 이어서 토레스 전기차 EVX의 출시가 되었고, 중간에 파생형 차량인 토레스 쿠페 액티언이 공개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출시될 차량이 빠르면 2024년도 4분기에 예정인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 O100 입니다.

출시 관련 근거 자료를 찾아봤는데.. KGM이 최근 스페일에서 신차 포트폴리오를 공개했습니다.

 

출처:motor.es

기사 원문의 내용을 보면 2025년도에 스페인에 도착한 KGM 신제품에는 전기차 2대와 SUV 쿠페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 2대는 EVX와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 O100이 되겠죠? 쿠페는 액티언인데.. 발표 자료에 토레스 쿠페로 표기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국내 출시명과 해외 출시명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할 것 같구요!

 

 

그리고 정말 많이 기다리시는 차량인 KR10 코란도 후속과 렉스턴 후속 F100도 2026년도에 출시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공개한 포스폴리오라서 최소 국내에 6개월 먼저 출시되고 해외에 수출된다는 점을 구독자 분들인 이미 알고 계시죠?

 

source:오토스파이넷

따라서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토레스 픽업트럭은 올해 4분기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서울 모터쇼에 공개되었던 콘셉트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당시 콘셉트 디자인으로 알려드렸는데... 리마인드 차원에서 잠시 보시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오토스파이넷

지금 시점이라면 해당 차량은 양산형 차량에 가까운 모습을 갖추고 있어야 할 시점입니다.

따라서 실제 출시될 차량과 비슷한 모습일 것 같습니다.

먼저 콘셉트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모태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토레스와 많이 비슷한 모습니다.

차이점이라면 헤드램프와 중앙 수직형 슬롯에 차이가 있지만, 강직 느낌의 네모네모난 디자인에 있어서 토레스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그럼 토레스 전기차 EVX와 비교해 볼게요! EVX는 토레스와 헤드램프와 점취선 DRL 디자인에 차이가 있습니다.

하단 범퍼쪽 디자인은 토레스와 차이가 있죠?

 

출처:오토스파이넷

토레스 픽업트럭의 얼굴을 위와 아래로 나눠서 본다면, 위는 토레스 전기차 EVX 아래는 토레스와 닮았습니다.

절표하게 토레스 시리즈의 얼굴이 조금씩 섞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액티언도 토레스의 파생형 디자인이었는데..

KGM은 처음부터 토레스를 베이스로 조금씩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를 계획했던 것 같습니다.

출처:오토스파이넷

콘셉트와 비교해 보면 수평형으로 점선처럼 이어지는 DRL은 그대로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그릴은 전기차이기 때문에 작은 형태만 유지하고 있구요! 헤드램프의 위치도 동일합니다.

내부의 광원은 콘셉트에서는 수직형으로 2개의 광원이 있었는데...테스트 차량에서는 수직형 1개의 광원으로 보입니다.

점등이 된다면 내부에 2개로 나눠질 것 같은데 , 콘셉트에서 위와 아래로 분리된 2개의 광원은 적용 범위가 넓었기 때문에 양산화 과정에서 달라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픽업트러만의 견인고리와 같은 레드 색상의 포인트 디자인은 실버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고급 트림에서 레드 색상으로 제공될지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이 유지되지만 상하의 폭은 조금 좁아졌네요!

따라서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을 대부분 유지하고 있지만, 양산화 과정에서 일부 디테일에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EVPOST

source: 유튜브 "숏카"

숏카 채널에서 포착한 측면부 디자인을 보면, 토레스에 적재함을 연결한 디자인이죠?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 디자인은 콘셉트와 다른 토레스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콘셉트에서는 Y자를 수직으로 연결한 개성있는 디자인을 볼 수 있었는데..태극기의 건곤감리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달라진 것인지. 아니면 최종 양산차에는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이 적용될지는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KGM이 토레스 쿠페 액티언을 최근 선보였고, 이제 곧 가격 공개 및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이 포착되면서 KGM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레스 픽업트럭은 전기차이기 때문에 EVX와 거의 동일한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금지나면 코란도의 부활이라고 할 수 있는 KR10도 만나볼 수 있겠죠? 액티언에 이은 토레스 전기 픽업의 소식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다리지 않고 다음 소식도 빠르게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가장 빠르고 정확한 신차 소식은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