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그랜저 프리뷰에서 실물 직접 보니! 장점과 단점! 광주 생생후기 공유!

반응형

신형 그랜저 프리뷰에서 실물 직접 보니! 장점과 단점! 광주 생생후기 공유!

 

 

 

" 신형 그랜저 프리뷰! 광주편! "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신형 그랜저가 프리뷰 이벤트를 통해서 계약을 한 고객만 대상으로 실물이 공개되고 있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지난주에는 부산에서 공개가 되었고, 이번주에는 광주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신차 소식을 알려드리는 채널 입장에서 신형 그랜저의 소식을 어떤 방식으로 알려드려야 할지 항상 고민하고 있는데..

 

이번처럼 전체가 아닌 한정적으로 공개가 되다보니, 프리뷰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필터없이 알려드린다고 약속했죠!

지난주 부산 프리뷰에 이어서, 이번에는 광주 프리뷰에 참가하신 예비 구매자분들의 생생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이번 정보는 "그랜저 GN7 오너스 클럽" 커뮤니티에 올라온 소식을 허가를 구하고 그대로 알려드립니다.

   

다만 기술적인 설명이 필요한 부분만 제 의견을 추가해서 이해를 도울 수 있게 알려드릴게요!

오해가 없게 원문으로 보여드립니다.

 

지난 주 부산 프리뷰에 이어서 금주에 광주 상무점 프리뷰 소식이 많이 올라왔고,

조회수도 수천회인 것으로 보면, 신형 그랜저의 높은 관심을 알 수 있네요!

 

 

하나씩 볼게요!

제가 아이디만 가렸습니다. 원문 그대로 입니다.

첫 인상은 처음 천막을 걷어내고 정면을 봤을 때에 압도당했다!

 

측면 라인이 예술이다!

 

실내는 베이지 브라운 시트가 고급지다

 

 

 

핸들이 이상하다고 했는데, 걱정한 필요가 없다

 

통합형 계기판과 내비는 K8 커브드 보다도 완성도가 높고 고급지다!

추가로 버튼 조작감도 훌륭하다!

 

1열 창문 완전히 내려가지만 2열 창문은 3분의 1정도가 남는다! 이건 단점이 될 것 같네요!

2열 측면 커튼의 경우 창문 조작 버튼을 2번 누르면 작동이 된다.

 

 

색상은 무광그레이로 처음 봤는데 정말 이쁘다. 특히 감촉이 좋았다!

2열 리클라이닝 기능은 제네시스 G80 보다 더 앞으로 이동하며 조작 버튼은 2열 암레스트에 있다.

단점으로 지적한 부분은 2열 창문이 덜 내려간다는 점을 체크해야 될 것 같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두 번째 분은 현장의 모습을 올려주셨네요!

 

보안서약서 옆에 기아의 차량 키가 보이는데, 이 분은 최신 차량을 운행하시는 것 같네요!

 

 

광주에 전시된 차량은 가솔린 3.5 캘리그라피로 부산 프리뷰는 하이브리드 차량이었죠?

지역마다 다른 차량들이 전시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다음 주는 대구와 대전인데, 가솔린 2.5에 기본 모델도 전시해 준다면 좋겠네요!

 

 

외관 엄청 커보인다.

오토플러시 도어는 부드럽게 작동한다. 방식이 다른 거 아시죠?

 

손잡이가 한쪽만 나오고 들어가는 방식이 아닌 제네시스 플래그십인 G90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될 것 같네요.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다가가면 터치하면 팝업되고 잡아당겨서 열리는 방식이죠!

   

이런 기능은 제네시스와 현대차에서 플래그십인 G90과 신형 그랜저만 제공합니다.

프레임리스 도어는 1열과 2열 모두 이중접합 차음 유리이며 2열은 3분의 1이 안내려간다고 공통적으로 언급했네요.

 

웰컴 라이트 기능을 포함한 시퀀셜 방향지시등이 좋았다고 하며

 

스티어링 휠은 걱정과 다르게 이질감이 없었다!

실내 엠비언트 이쁘다

컬럼식 기어는 수입차처럼 바가 움직이는 방식이 아닌, 고정되어서 노브만 돌리는 방식이다.

 

택시미터라고 평가받는 공조기도 이쁜데, 햅틱 반응과 조작감이 좋았다!

 

 

암레스트 내부에는 UV-C 자외선 멸균 기능이 있는데, 효과는 모르겠다! 예상보다 내부 공간이 크지 않다.

헤드레스트는 신기하게 생겨서 불편할 것 같았는데 평범하고 편하다

보스오디오 무난하다!

특히, 2열 공간에 대해서 상세히 언급했는데, 신형 그랜저 2열 공간이 좀 작다는 후기가 있어요.

 

 

키가 180cm 인데 기존 그랜저처럼 적당하다, 그런데 2열 천창에 머리가 닿았다.

확실히 누워져서 편하고 다리 공간은 여유롭다.

2열 암레스트에는 컵홀더 기능과 음악 조절기능 리클라이닝 기능이 제공된다.

트렁크는 충분히 넓다!

총평으로 외관은 아주 크고 웅장하고 실내도 세련미가 넘쳐서 200% 만족한다.

하지만 실내의 크기는 기대 이하라서 조금 아쉬웠다!

 

 

2열 거주성에 대한 추가 댓글도 볼 수 있는데..

180cm 기준 정자세로 앉으면 머리카락이 닿는 것 같과 엉덩이를 빼면 머리카락 끝이 닿는 것 같은데..

그랜저라는 점을 고려해 본다면 아쉽다는 의견입니다.

 

제가 기아 K8 시승기에서 2열 공간의 헤드룸이 아쉽다는 의견을 알려드렸고, 신형 그랜저는 이것 보다는 헤드룸 포인트가

뒤로 이동하면서 개선이 되었을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렸죠!

   

사람들마다 키가 다리고 느낌도 다르고 현재 타시는 차량도 다르기 때문에,

2열 거주성은 시승차가 나오면 속 시원하게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아직 구독 안하셨다면 구독하셔서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겠죠?

 

이렇게 여러분들과 동일한 일반인 관점에서 신형 그랜저의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영상을 준비했는데..

후기를 남겨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한 개만 더 볼게요!

 

 

선루프에 대해서 현장에서 문의해 보니 파노라마 선루프만 적용되고 비전루프는 제공되지 않는다.

이건 곧 정보가 오픈되니 제가 체크하고 있다가 알려드릴게요!

중요한 정보가 있는데 2열 시트를 조절할때에 좁게 느껴지는 이유에 대해서 시트가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건 사실 중요한 기능인데, 시트가 올라간다면 헤드룸이 좁아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제가 GV80을 구매하려고 고민했을 때에 GV80 2열 시트 옵션 중에서 컴포트 시트를 선택하면 2열 시트가 전동으로 제공되는데..

제가 이 옵션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이유가 수동 시트는 높낮이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실제 탑승해 보면 성인기준 허벅지 아래의 공간이 조금 남게 됩니다.

하지만 전동시트 기능을 넣으면 시트가 올라가기 때문에 허벅지 아래의 공간을 채워주면서 더 편한 자세를 만들어주죠.

단점이 헤드룸이 될 같고, 장점이 더 편한 자세를 만들어주는데, 불편할 정도인지는 제가 꼭 체크해 볼게요!

 

 

캘리그래피에는 피제로 20인치가 장착되었고, 운전석 스티어링은 무난했다고 합니다.

앰비언트 고급스럽고 공조기는 택비미터기 같은 느낌은 없었고 햅틱반응을 포함해서 좋았다고 합니다.

 

다만 마감이 좀 아쉬웠다고 하는데, 양산차가 아니라서 선행 양산 과정에서 수정되어서 최종 양산차에서 좋은 품질을 기대해 보고 싶네요!

 

다른 분들의 후기에서도 앉은 키가 큰 편인데 2열 헤드룸이 부족했다는 이야기가 조금 아쉽다는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무광 실물이 정말 멋져서 마음이 흔들린다.

 

광주 프리뷰 이벤트 전시장에 기존 그랜저가 함께 전시되어 있어서 2열 공간을 비교해 볼 수 있었는데..

좁다는 느낌은 없다고 합니다.

그럼 어느정도 예상해 볼 수 있는 것이 2열 거주성은 레그룸은 충분하지만, 헤드룸은 앉은 키가 큰 분들이라면

직접 앉아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 알려드린 모든 정보의 저작권은 후기를 올리신 분들과 그랜저 GN7 오너스 클럽의 소유임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솔직한 후기를 구독자 분들께 알려드리기 위해서 허가를 받고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이제 다음주에는 대구와 대전에서 전시가 되는데, 2열 헤드룸을 포함해서 불편사항이 있는지 면밀하게 체크해 보고

다음 영상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신형 그랜저의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받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설정 놓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신차 추천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