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SUV! 쉐보레 타호! 하이 컨트리 출시 확정! 예상 가격과 연비!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Chevrolet tahoe!
사진 한국GM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쉐보레 타호의 트림이 확정되었습니다.
확인된 트림은 최상위 하이 컨트리로
한국지엠이 작정하고 최상위 트림을 국내에 선보입니다.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타호의 영상에서 세부적인 내용이 확인되면 알려드리고 했었죠?
이어서 빠르게 국내에 출시될 타호를 알려드릴게요!
구체적인 내용을 알기 위해서 트림이 확정되어야 하는데 공식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한국지엠에 소개 내용을 보면 선명하게 하이 컨트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최상위 플래그십 SUV로 "하이앤드 라이프 스타일로 인도한다는 문구" 이번에는 한국지엠이 잘 해주길 기대해 볼게요!
지지부진했던 한국지엠의 움직이 빨라지고 있네요.
신차 소개란에 타호를 볼 수 있고, 이쿼녹스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올해 상반기에 2대의 차량에 대한 출시를 확정된 것 같고...
많이 기다리시는 트래버스는 업커밍에 없는 점을 본다면 2대의 차량에 먼저 출시가 된 이후에 출시된다는 점을 알 수 있네요!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는 지난해 테스트 차량이 국내에 들어온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타호의 최상위 트림인 하이 컨트리로 확정이 되었는데...
트림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어떤 편의 사양과 기술이 제공되는지 미국 공홈을 통해서 타호 하이 컨트리를 만나볼게요!
LS 기본트림 부터 고급 트림까지 타호의 가격은 차이가 제법 됩니다.
기본 모델인 LS 트림의 시작 가격이 50,200 달러라서 국내 네티즌은 6천만원대에 시작하는 것이 아니냐? 이런 희망의 목소리가 있었는데..
확정된 하이 컨트리 트림의 가격은 시작가격이 70,500입니다.
환산하면, 오늘 기준으로 약 8455만 원이 되는데...
이건 어디까지는 옵션을 포함하지 않는 가격입니다.
따라서 한국지엠에서 국내 정서상 출시 가격을 낮추려고 노력하겠지만 8천만 원 미만으로 출시될 가능성은 없다고 봐야 될 것 같아요.
타호를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실제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 그래서 공홈에서 직접 가격을 구성해 봤습니다.
2륜과 4륜을 선택할 수 있는데... 국내에는 4륜이 기본으로 구성될 것 같아요.
4륜을 선택하면 75,095 달러가 됩니다.
다양한 색상이 제공되는데.. 전체 색상이 제공되기는 힘들 것 같고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는 대표 색상이 제공될 것 같네요.
아이리디센트 펄
아우번 메탈릭
사틴스틸메탈릭
기본 색상 서밋 화이트
기본 색상 블랙
타호의 무게감과 문을 열면 FBI가 나올 것 같은 블랙 색상은 국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겠죠!
한국지엠이 6.2리터 가솔린 하이 컨트리 모델을 국내에 수입하는 이유가 고급 SUV를 찾는 소비자와 경호,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분명한 수요가 있다고 판단했을 것 같아요.
에버그린 그레이
엠파이어 베이지
시원한 느낌의 미드나잇블루
강렬한 체리레드
미국 시장에 10가지 색상이 제공되는데 블랙과 화이트를 포함해서 선호도가 높은 색상으로 제공될 것 같네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참고로 트림이 중요한 이유는 최상위 트림인 하이 컨트리에는 6.2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제공됩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차량 중에서 가장 고배기량에 속하는데...
예상 연비는 뒤에서 살펴볼게요!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는데...
하이 컨트리 디럭스와 프리미엄 패키지1 그리고 2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 안에는 쉐보레가 자랑하는 에어 서스펜션인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이 포함되어 있는데..
4000~5000 달러를 추가해야 합니다.
비용이 높아지는 소리가 들리죠?
트레일러 관련 패키지를 포함한 다양한 악세사리를 선택할 수 있어요.
하이 컨트리 디럭스 패키지를 선택하고 넘어오니 82470 달러가 되었네요.
한화로 9,890만원 정도가 되었는데... 거의 1억이 된 것이죠!
패키지를 변경하면 가격 차이가 있겠지만 확연한 차이라고 하기는 힘들 것 같아요.
너무 비싼 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타호의 구성을 보면 디자인만 다른 에스컬레이드라고 해야 할 정도로 브랜드와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 것이지 내용은 많이 유사하죠!
동일한 6.2 가솔린 엔진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가격은 1억 5천만 원 수준이라서 1억 미만에 에어 서스펜션이 제공되는 타호의 가격은 기준을 어디에 맞추는지에 따라서 비싸기도 하고 경쟁력이 있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현지 미국 시장에서도 타호 하이 컨트리는 1억을 주어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나 구입할 수 있는 차량은 아닙니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면 풀 사이즈의 국내 기준으로는 초대형 SUV라는 점과 1억 미만에서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된 차량을 구입하기 힘든데, 국내에서는 링컨 에비에이터나 지프 그랜드 체로키 정도가 1억 미만에 가능하죠!
또한 많이 비교하시는 독일 삼사의 SUV의 경우 시작가에서는 1억 수준이지만 옵션을 포함하면 1억 3천을 쉽게 넘어가기 때문에 가격과 크기에 있어서 큰 차량을 선호하는 타호층과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공홈을 통해서 가격을 체크해 봤는데, 국내에 출시될 하이 컨트리 트림의 경우 완전히 동일한 구성은 아닐 것 같고, 국내 환경에 필요한 옵션으로 구성하겠죠?
2륜과 4륜 그리고 옵션 등이 달라질 수 있다는 가정이라고 해도 국내 판매 가격은 8천만 원 이상에서 시작되어서 9천만 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내의 경쟁력은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세요!
지금 보시는 영상위에 남겨놓을게요!
6.2 V8 가솔린 엔진의 연비를 어느 정도가 될까요?
국내에서 3.0 리터급 엔진도 대배기량이라고 하기 때문에 6.2 리터급은 감을 잡기가 힘들죠?
EPA 기준 연비는 고속도로 20 / 도시 14 MPG 입니다.
환산해 보면, 고속도로에서 약 9km /L
환산해 보면, 도시에서 약 6km /L
차량의 크기와 배기량을 감안해 보면 가솔린임에 불구하고 예상할 수 있는 수준인 것 같아요.
국내 환경부 기준으로는 좀 더 낮아질 것 같은데..
도시에서 약 5.8km/L 고속 7.8 Km/L 로 복합 연비는 6.5 Km/L인데 타호도 이 정도 유사 수준에서 예상해 볼 수 있겠네요!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은 금일자 기준으로 현재까지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공식 사전 계약이 곧 시작될 것 같은데...
곧 업데이트가 되겠죠?
이번 영상에서는 진정한 풀 사이즈 SUV 타호에 확정된 하이 컨트리 트림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모처럼 움직임이 좋은 한국지엠이 타호, 이쿼녹스, 트래버스까지 올해 출시할 예정으로 트래버스에 이어서 더 큰 타호까지 곧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타호의 경쟁력은 충분한 것 같은데, 국내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를 바라보는 시각이 에스컬레이드나 독일 삼사처럼 고급 이미지가 아니라서 1억 미만의 풀 사이즈 SUV로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분명히 시장이 있기 때문에 한국지엠은 타호를 출시하는 것이고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는 것이죠!
여러분의 소중한 생각도 알려주세요!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잊지마시고 구독과 알림설정을 통해서 정확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정확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받는 방법 아시죠?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LjGvjEdwqtl3VtcuqgQ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통해서 정확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