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스 부활한다! "공식 티저" 새로운 카렌스의 경쟁력은? KIA CARENS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기아가 만든 카렌스.. 아마 이름만 들어도 반가운 분들이 제법 있으실 것 같아요.
현재의 기아를 만든 일등 공신 차량이 카렌스이었는데,
1997년도에서 처음 1세대가 출시가 되고.
2세대가 2006년 그리고 3세대가 2013년도에 출시가 되어서 2018년도에 단종되는 운명을 맞이했었죠!
국내 MPV 차량을 대표했던 카렌스는 MPV의 인기가 시들면서 사라지게 되었는데, 이 차량의 후속이 지금 소형 시장을 주름잡는 셀토스입니다.
국내와 달리 동남아시아 시장은 여전히 MPV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 달 16일 카렌스가 인도 시장에서 부활하며, 공개될 예정입니다.
기아가 공개한 영상부터 볼게요!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현대차그룹은 인도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얻고 있는데,
멋진 디자인의 소넷도 출시가 되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투싼과 닮은 소형 SUV 크레타를 공격적으로 인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인도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은 전체 시장의 35%를 점유하면서 진출 23년 만에 일본 마루티스즈키를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35% 라면 인도 도로에서 최신 차량 3대 중에 1대가 현대차그룹의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 정말 대단한 것이죠!
이런 상황에서 기아를 통해서 카렌스를 출시하게 되는데...
현대와 기아가 신차를 선보일 때마다 기록적인 반응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카렌스를 통해서 다시 한 번 더 시장에서 위치를 확고히 하려는 것 같아요.
16일 정식 공개되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지만, 카렌스는 현대 인도 전략형 차량인 알카사르와 동일한 상품성을 갖추게 될 것 같네요.
어떤 경쟁력을 제공할지 미리 살펴볼게요!
카렌스의 전장은 4500~ 4525mm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근거는 카렌스가 4525mm의 전장을 제공하며..
사실상 쌍둥이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알카사르의 전장이 4500mm이기 때문에 동일한 차량이라서 사이즈도 유사 범위라고 할 수 있어요!
외부 디자인을 보면 크롬 포인트 디자인은 처음 보면 마리 라이트가 들어오는 것 같지만 라이트가 아닌 크롬 포인트입니다.
중앙을 한 줄로 연결하는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전면부 디자인을 안정적으로 보이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주간주행등이 점등된 이미지인데, 디자인이 독특하죠!
3개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어디서 볼 것 같지 않나요?
3개의 방향성을 가진 디자인은 최근 기아 대형 전기차 EV9에서 본 것과 같은 디자인입니다.
기아는 선과 면을 활용해서 강렬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데 여기에 LED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디자인 IS 기아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죠!
내연기관 시대에서 전기차로 전환하는 시점이지만 기아의 디자인은 설득력이 높은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도 살짝 공개가 되었는데...
안쪽으로 뾰족한 삼각형 디자인의 테일램프 형상은 마치 벤츠의 차량을 보는 그런 느낌도 있네요!
흐릿하게 보이지만 한 줄로 연결하는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전면부 그릴을 관통하는 크롬 포인트 디자인과 결을 같이 하는 것 같아요!
세부적인 디자인은 16일 공개가 된다면 자세하게 다뤄볼게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카렌스의 새로운 실내 공간도 유출이 되었습니다.
저화질임을 감안하고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계기판 내부의 디자인은 최근 공개된 스타리아와 캐스퍼의 계기판 UI를 거의 그대로 사용하는 것 같아요.
인포테인먼트의 사이즈는 10인치로 예상되며 공조기를 포함한 최신 차량에서 제공되는 디자인이 적용된 점을 알 수 있네요!
최근 기아차 최신 차량을 보면 디스플레이부터 공조기, 스티어링 휠 디자인까지
대형급에서 소형급까지 폭넓게 혼용해서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투톤이나 재질 그리고 사이즈를 이원화하면서 급 차이를 두는 것을 알 수 있죠!
스티어링 하단에는 카렌스 레터링을 확인할 수 있네요!
실내는 어떤 경쟁력을 제공할까요? 미리 알려드리면 6인승과 7인승이 제공될 것 같아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카렌스의 실내는 2열 중앙에 센터 콘솔이 제공되는 6인승과 시트가 제공되는 7인승으로 출시가 될 것 같아요!
인도 매체에서 그렇게 예상하고 있고, 형제 차량인 알카사르가 그렇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4500mm 정도의 작은 차량인데, 3열을 제공하는 것이 너무 불편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국내 기준으로는 불편하지만, 상대적으로 체구가 작은 인도인에게 적당히 타협을 한다면 괜찮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고,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좋은 건 당연하겠죠!
카렌스에서 제공될 경쟁력을 미리 예상해 볼게요!
1열뿐만 아니라서 2열 센터 콘솔에도 무선 충전 기능이 제공될 것 같네요!
대기의 질이 표시되는 공조기는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이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제공되며 국내에서 보기 힘든 접이식 테이블과 컵 홀더 기능을 기본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런 기능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에서 옵션으로 제공되면 좋겠어요!
요즘처럼 스마트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남녀노소 없이 다 필요한 기능입니다.
경쟁 차량에서 제공하지 않는 2열 수동 커튼도 제공될 것 같은데 이미 알카사르에 먼저 적용되면서 상품성을 인정받았죠!
선루프는 제공되는데 파노라마 타입이 제공될지.. 아니면 1열 위에만 제공되는 방식일지..
포착된 차량에서는 1열 위에 작은 선루프만 제공되었습니다.
작은 차량에서 3열로 쉽게 이용하기 위해서 2번 접히는 방식의 텀블 캡틴 시트가 제공되는데 접는 방식도 개선이 되어서 측면에 원터치 버튼을 올리면 한 번에 접히게 되어 있습니다.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시트로 국내 소형급 차량에도 이런 방식이 제공되면 좋겠어요.
실내의 감성은 높이는 엠비언트는 소형급이라도 당연히 제공될 것 같습니다.
형제 차량인 알카사르의 경우 2열에는 머리를 지지해 주는 고급스러운 헤드레스트 쿠션이 제공됩니다.
국내에는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인 그랜저에서 제공되는데...
현대차그룹이 인도 시장을 정말 신경 쓰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부분이죠!
3열에는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공조기 기능이 당연히 제공될 것 같은데..
이 정도만 보셔도 대충 만든 차량이 아닌 것을 알 수 있죠!
국내에도 셀토스처럼 작은 차량에 높은 상품성을 갖춘 알카사르나 카렌스와 같은 차량은 출시해 주면 좋겠네요!
국내에 단종이 되었지만 인도 시장에서 다시 부활하게 되는 카렌스의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국내 시장에도 상품성이 높은 차량은 출시해 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본다면.. 최근 공개된 니로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까지 적용되면서 소형SUV 시장의 판도를 바꾸게 되겠네요!
국내뿐만 아니라 인도 시장에서 일본 차량을 당당히 누르고 1위의 판매량으로 등극한 현대차그룹이 자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인정받기를 기원하며...
16일 공개되면 세부적인 영상도 한번 알려드릴게요!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