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못생긴 쿠스토? 7인승 미니밴! 투산 벌크업! 현대 패밀리룩 완성! (feat.투싼,싼타크루즈,팰리세이드) Hyundai MPV! Minivan Custo Revealed

반응형

못생긴 쿠스토? 7인승 미니밴! 투산 벌크업! 현대 패밀리룩 완성! (feat.투싼,싼타크루즈,팰리세이드) Hyundai MPV! Minivan Custo Revealed

 

사진 현대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국내 시장에서 카니발 말고 새로운 미니밴이 꼭 한 대만 더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런 이유 때문에 최근 정식 티저로 공개된 현대가 만든 미니밴 쿠스토를 알려드렸죠?

티저라서 얼굴을 감추고 실루엣만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 차량의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음~ 눈이 에이징 된 건가? 티저에서 생각했던 너무 못생겼던 그런 얼굴이 아닌데요!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에 공식 티저가 공개되고 현대가 만든 새로운 미니밴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어요!

  

채널에도 다양한 반응을 볼 수 있었는데  

     

미니 카니발이다! 

 실내는 카니발을 뛰어넘었어! 

 국내에 출시해 주세요!

 트라제 후속이다!

  

이런 긍정적인 반응에 공통적으로 

 재미있는 반응은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디자인은 못생겼다!

 이런 반응이었어요!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능과 디자인이라고 하지만 불변의 법칙은 디자인이죠? 

 여전히 시승도 안 해보시고 구입하시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성능은 두 번째죠! ㅎㅎ

 K5와 쏘나타, 쏘렌토와 싼타페의 판매량을 보면 디자인이 왜 중요한지 이해하실 것 같아요!  

  

 그럼 얼굴부터 자세히 볼게요!

 그릴 디자인이 워낙 거대하다 보니 큰 머리를 가진 사자나 용과 같은 조금 무섭고 섬뜩한 얼굴이에요.

 이래서  

  

 티저는 뭐라고 해야 할까? 조금 조잡스러운 느낌도 있었고, 투싼 같기도 하고 중국 전용 디자인스럽기도 하고 뭐 그런 느낌이었어요!

  

 전면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커다란 그릴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투싼과 약간의 디테일 차이만 있고 거의 동일한 느낌이죠? 

 드디어 현대차가 패밀리룩을 찾을 것일까요?

  

투싼을 보면 그릴의 상하 폭이 좀 더 좁지만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는 완전히 동일하다고 봐야겠죠?

  

정식으로 공개가 되었으니, 비교해 볼게요!

 날개를 펼치고 있는 디자인의 그릴은 히든 램프가 그릴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릴 중앙에는 커다가 로고를 볼 수 있으며, 안개등 위치에 쿠스토는 안개등이 제공되고 투싼은 헤드램프가 위치하고 점에 차이가 있죠!

  

 (뚱 검정색 막)그런데, 자세히 보니 이건 닮은 것을 뛰어넘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인데요.

우선 쿠스토는 그릴 상부에 한 줄의 크롬 포인트가 제공되고, 투싼은 제공되지 않죠!

  

 또한 범퍼를 감싸는 U자형 크롬 몰딩을 제외한다면 그릴 상하의 높이만 조금 다른 디자인으로 디자인 관점에서는 동일하다고 봐야죠! 신기한데요! 

 이 정도로 동일한 디자인이라니... 

 최근 미국 시장에 출시된 싼타크루즈도 이런 디자인이죠?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투싼을 베이스로 만든 픽업트럭 싼타크루즈의 디자인은 투싼과 동일하다고 알려드렸는데, 이제는 투싼뿐만 아니라 쿠스토와 비슷하다고 해야겠네요!

  

 동시에 비교해 보면, 투싼과 비교하는 그런 느낌인데, 현대차가 SUV 디자인 룩을 투싼을 시작으로 파생 디자인을 공통적으로 적용한다는 점을 알 수 있네요!

 그럼... 또 한 대의 차량이 있죠? 이 차량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는데...

 

바로 내년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대형 SUV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입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면 "우린 패밀리야!" 뭐 이런 느낌이에요!

  

 투싼에서 시작되었던 날개를 펼친듯한 디자인이....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까지 이어지고...

 

 이번 달 말에 청두 오토쇼를 통해서 공개될 쿠스토 미니밴까지 연결되는 것 같아요!

 

 짜잔! 내년에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될 예정인데, 이렇게 완성이 되는군요!

 이거 재미있네요! 현대차도 드디어 패밀리룩을 갖추게 되었네요!

  

 이렇게 된다면 추후 출시될 싼타페 풀체인지도 어떤 디자인을 출시가 될지 어느 정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패밀리룩 때문에 전면부 디자인 분석이 조금 길어졌는데 측면부 디자인을 체크해 볼게요! 

 현대차 공식 사진인데도,사진인데도, 화질이 떨어집니다.

   

 해당 사진은 중국 소셜네트워크인 웨이보에 저화질로 공개했습니다. 이번 달 27일 중국 청두 오토쇼에서 쿠스트가 정식 공개가 되는데 의도된 마케팅으로 생각되네요.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쿠스트는 헤드램프의 위치가 달라요!

 투싼이나 싼타크루즈, 팰리세이드는 안개등 위치에서 헤드램프가 있지만 안개등쪽이 아닌 위쪽에 제공되는 것이 다른 차이점이에요.

 자칫 높은 위치는 상대방 차량에 눈뽕 현상을 일으킬 수 있을 것 같은데, 테스트 되고 출시가 되겠죠!

 헤드램프가 점등된 모습은 가까이에서 보면 무섭기도 하고 용맹스럽기도 하네요!

 

 그릴 디자인을 국내 차량에서도 볼 수 있는 형태라서 익숙한 느낌이네요!

  

 밋밋한 측면부 디자인에 포인트 디자인으로 도어 손잡이를 자세히 보면 다이아몬드 패턴이 삽입되어 있어요!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된 외부 도어 손잡이에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된 것을 확인하고 놀랐던 기억이 벌써 1년 전이네요! 

  

 티저를 보면 정교하게 가공해 놓은 디자인으로 현대와 기아차는 최신 차량에 다이아몬드 디자인을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죠!

 

측면부에는 누구나 이 차량이 미니밴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두 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 번째는 도어 손잡이 위치로 1열 도어와 2열 도어가 서로 가까운 위치에 붙어있죠?

 

 양옆으로 펼쳐지는 방식이 아니라 앞뒤로 열리는 슬라이딩 방식이라서 도어 손잡이가 가까운 위치에 제공됩니다.

 

SUV나 세단과 같은 차량은 이렇게 서로 떨어진 위치에서 제공되죠!

미니밴의 가장 큰 장점이 오토 슬라이딩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용해 보면 정말 편리합니다.

 쿠스토의 크기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와 거의 비슷한데,  하지만 미니밴 디자인이 보닛이 짧은 박스카 스타일이라서 

  

 실내 공간은 팰리세이드보다는 느낄 수 있을 만큼 훨씬 큰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2열에는 레그 서포트 기능까지 제공되는 독립 시트와 함께 3열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며, 카니발과 같은 차량에서 4열 시트만 사라진 것 같은 쾌적한 공간을 제공할 것 같아요!

  

 실내 공간을 나타내는 수치인 축거의 경우 팰리세이드 2900 보다 155mm가 더 크며 동일한 전장에 축거가 15cm가 더 길다면 체급으로 본다면 한 체급 위라고 생각해도 되겠죠?

 카니발 3090 보다 35mm가 작기 때문에 3.5cm 오토 슬라이딩 도어와 함께 5미티가 안되는 사이즈는 쿠스토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되네요!

  

 이런 차량이 국내에 꼭 필요한데, 현대차 관계자분들이 보시면 출시 여부 좀 진지하게 고민해 주세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후면부 디자인도 볼게요!  

 C 자를 눕혀 놓은 것 같은 디자인을 수평으로 연결하면서 좌우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넓고 안정적인 느낌을 받게 되네요!

  

 테일램프 디자인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보니 완전히 연결된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음새가 있군요!

 디자인 간결하고 세련된 느낌이네요! 좋아!

  

 테일램프 바깥쪽에 마름모 패턴을 볼 수 있는데, 직접 본다면 보석처럼 반짝이는 느낌일 것 같아요!

  

 중국 산업정보 기술부 MIIT에 공식 승인을 받은 사진을 보면 2가지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볼 수 있는데, 공식 사진의 차량이 지금 보시는 사진이고요!

  

 레터링 부분이 막혀있는 디자인도 볼 수 있어요! 엔진 또는 트림에 따라서 다르게 제공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두 가지 디자인 중에서 어떤 쪽이 취향에 맞나요?

 작은 디자인 차이지만 전혀 달라 보인다는 점이 디자인의 힘이겠죠?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방향지시등은 범퍼 하단 쪽에서 제공됩니다.

 국내 소비자는 하단에서 제공되는 것보다는 테일램프에서 제공되는 것을 강력히 희망하고 있는데, 왜? 최신 차량마다 하단 쪽에 방향지시등이 제공되는지 정말 궁금한데...

 현대차 관계자분이 보신다면 이건 내부에 꼭 전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시는데 이런 건 정말 아쉬워요!

  

쿠스토 하체도 포착이 되었는데, 현재까지 포착된 차량은 멀티링크가 아닌 토션빔을 볼 수 있었는데,

  

 카니발을 뛰어넘을 것 같은 실내 공간과 비교해 본다면 너무 아쉬운 부분이죠?

 

 하위 트림에서 토션빔이 제공되는지 아니면 토션빔만 제공되는지는 이번 청두오토쇼를 통해서 확인해 보고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코로나로 인해서 국내 모토쇼는 자취를 감춘지 너무 오랜된 것 같은데, 코로나 언릉 종식되길 기대해 봅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카니발만 독점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 5미터가 안되는 쿠스토가 출시되면 좋겠네요!

 영상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며, 

 영상을 제작하는데 큰 힘이 되는 거 아시죠? 감사합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