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스타렉스 후속! 현대차 미니밴 스타리아! 7인승 2열 포착! 예상 출시일은?

반응형

스타렉스 후속! 현대차 미니밴 스타리아! 7인승 2열 포착! 출시일?

hyundai minival staria vs carnival US4!

사진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카니발의 강력한 경쟁자이면서 어쩌면 카니발보다도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출시될 스타리아의 4번째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2열 위장막까지 제거가 되었는데, 좀 더 세부적인 소식에 접근해 보겠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전면부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고 위장막 테이프로 가려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출시가 멀지 않은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분들은 잘 아시죠? 커버가 제거되고, 다음이 위장막 테이프라는 점을....

덕분에 좀 더 세부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 광원이 점등된 모습은 처음 포착된 것 같네요!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국내에서 포착된 사진의 경우 이렇게 두터운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었고, 전면부에 두 구개의 구멍이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이 등화류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점등된 모습을 볼 수 없어서 궁금했었죠!

드디어 점등이 되었네요! 위에 주황색이 방향지시등으로 예상되며, 하단은 헤드램프로 예상됩니다.

카니발을 보면, 두 개의 램프가 상향등과 하향등 역할을 제공하며, 하단에 두 줄의 세로 타입 램프가 방향지시등 역할을 제공합니다.

스타리아의 경우도 자세히 보면 두 개의 램프 중에서 세로 타입 두 줄의 램프가 방향지시등 역할을 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리아의 경우 LED가 제공될 수 있을까요?

카니발의 경우도 프로젝션 타입과 LED 타입이 제공되고 있는데, 스타리아의 경우도 LED 사양이 옵션으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이제 소형 차량을 포함한 미니밴과 승합 차에서도 LED는 사치 옵션이 아닌 기본 편의 사양으로 보는 것이 맞겠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출시가 멀지 않았다고 알려드렸는데, 신차 리뷰 활동을 오랜 시간하면서 위장막이 공개되는 수준에 따라서 출시 시점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진을 보면 테스트 차량에서 2열 위장막이 제거되었습니다.

미니밴에서 2열은 핵심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일부러 제거한 것 같은 모습이죠?


카니발은 2열에 독립 시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스타리아도 7인승이 출시가 되는지 채널에 문의가 있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 알려드린 내용인데 스타리아에서 제공되는 인승은 카니발과 동일하게 7인승, 9인승, 11인승이 제공됩니다.


2열에 독립 시트를 제공하는 7인승의 경우 고급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8인승이 추가로 제공된다고 알려졌는데 개인적으로 시트 배열이 궁금한데 이 부분은 파악이 되면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장막이 제거된 2열 공간에 2개의 시트가 보이네요!


독립 시트인 것을 알 수 있는데, 헤드레스트 두께감이 상당한 것을 보아서 고급 사양이 7인승 차량으로 예상됩니다.


   

카니발 7인승을 뛰어 정도의 고급스러운 독립 시트와 편의성을 갖춘 2열 공간이 제공될지 궁금해지네요.


운전자 공간을 알려드리면서 윈도 사이즈가 광활하다 못해서 크다는 점을 알려드렸는데요.

2열 윈도 사이즈를 보면 1열 못지않을 정도로 광활한 사이즈를 제공할 것 같네요.

스타리아의 윈도가 얼마나 큰지 1열부터 다시 한번 볼까요?

조수석에 탑승한 사람을 보면 팔꿈치 아래에 창문이 끝나게 되며, 마치 팔걸이처럼 자연스럽게 올려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스와 같이 전고가 높은 차량에서 본다면 내부가 훤히 보일 것 같은데, 스타리아에서 탑승자의 개방감 하나는 끝내주겠네요!

기존 스타렉스와 비교해 보면 윈도의 사이즈가 정말 크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요.

2열의 유리창을 노출하고 유리를 감싸는 프레임을 위장막 커버로 가려 놓았지만 크기에 있어서는 1열 정도라는 것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스타렉스 후속 스타리아의 개방감은 카니발을 뛰어넘어서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시된 차량 중에서는 최고의 개방감을 제공할 것 같네요.


3열 윈도는 위장막이 제거가 되지 않았지만 1열과 2열을 보면, 3열도 어느 정도 개방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경쟁 차량인 카니발의 경우 3열 윈도의 크기가 세대를 거듭할수록 작아지면서 아래가 이전 세대의 카니발이고, 위가 신형 카니발인데, 3열 윈도 사이즈를 보면 답답함을 느낄 수밖에 없는 사이즈가 제공되죠?

카니발보다는 확실하게 개방성이 강조된 크기의 윈도가 제공될 것 같은데, 3열 탑승자를 위해서라면 스타리아가 좀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3열 위장막도 제거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소식으로 알려드릴게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스타리아의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는 것을 짐작할 수 있는데, 스타리아는 언제 출시가 될까요?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고, 2열 창문의 커버까지 제거된 점을 본다면 아무리 늦게 잡는다고 예상해도 내년 상반기에는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위장막 차량의 보안 수준을 마케팅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커버가 제거된 위장막 차량이 포착되는 시점이 지금까지 양산차 직전의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이 되었기 때문에 제 예상에는 늦어도 내년 상반기 6월 이전이 되겠죠? 조금 일찍 출시가 된다면 1분기 3월 이전이 되겠죠?

이 정도 시점이 될 것 같습니다. 단순한 예상으로 알려드리는 것은 아니고, 부품 전장 업체 등의 관계자와 지인 찬스를 통해서 확인해 보 면 내년 상반기에는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이 11월인데, 6개월 안에 볼 수 있다면 앞으로 백 여일 후에는 국내 도로에서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내년 상반기에는 내연 기관 차량이 먼저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당연하겠지만 전기차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니발도 전기차가 23년쯤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스타리아 전기차 출시 시점도 비슷할 것 같네요!

21년도에 현대차그룹은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플랫폼으로 제작된 전기차를 처음 선보이기 시작합니다.

22년도를 거쳐서 23년도부터는 대형급 차량도 전기차로 본격적으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 카니발과 스타리아는 이쯤에서 출시가 예상됩니다.


   

정확하게 E-GMP 플랫폼이 중소형과 중대형급까지 모듈화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인지 공식 자료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서 현재의 N3과 M3 플랫폼과 비교해 본다면 전기차 시장에서도 대형급 차량들은 플랫폼에 대한 차대 보강 등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E-GMP 플랫폼이 공개가 된다면 플랫폼 소식도 영상으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제 채널에서는 플랫폼이 가장 중요하다고 알려드리고 있는데, 전기차에서도 플랫폼이 정말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포착된 경쟁력을 살펴보면 카니발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다음 영상에서는 스타리아의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승합차 또는 밴과 같은 스타렉스가 과연 카니발과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인지 기대감이 높아지네요!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구독"을 부탁드리며,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세요!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