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6부! 8가지 색상과 달라진 디자인 분석!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kia 4gen carnival sedona ka4! Official! Design! Color!

반응형

8가지 색상과 달라진 디자인 분석!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kia 4gen carnival sedona ka4! Official! Design! Color!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이번 주에 4세대 코드명 KA4 신형 카니발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아빠인 저도 카니발 차량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고 알려드렸는데,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리다 보니 많이 설레가 된 것 같아요.


이전 영상에서는 공식 이미지와 함께 기아차에서 발표한 내용을 근거로 4세대 카니발의 디자인 특징을 알려드렸습니다.


요청도 있고 해서 연못구름의 디자인 분석도 한번 들어보셔야죠?


이번 16부 영상에서는 디자인을 정리하는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어제 최초로 공개된 실차 소식을 알려드리면서, 멋진 디자인에 어울리는 색상의 설문 조사 결과를 알려드렸습니다. 


신형 카니발과 관련된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카니발 멤버스"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 결과였습니다.






고퀄리티 색상을 입힌 이미지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설문 조사 1등의 색상이었는데, 기본 색상이면서 가장 많이 선택하실 색상으로 예상됩니다. 


디자인이 잘 나와서 인지 고급스러운 느낌이네요!






두 번째 색상은 오로라 블랙으로 남자는 블랙이죠? 


잔흠집과 오염이 잘 보이는 색상이지만, 잘 관리하면 멋진 색상이 블랙이죠!





블랙과 유사하지만 살짝 밝아 보이는 판테라메탈 입니다. 


색상을 직접 눈으로 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니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실버 색상의 컬러는 실키 실버와 세라믹 실버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사진이라서 정확한 구분이 조금 어려운데 직접 보시고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의 색상은 딥크로마블루인데, 오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네요.


저라면 이 색상이 급땡기는데요^^
 






아스트라스 블루입니다. 사업자 차량으로 사용하면 실버 색상과 함께 가장 무난해 보이는 색상이네요.





강렬한 느낌의 프레어레드입니다.


대형급 차량에서 레드 색상이 선입견이 있어서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만 시선을 주목시키기에 좋은 색상이네요!


개성이 강하신 오너분이시라면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는데 좋은 색상이 될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알고 보고 재미있는 것이 바로 디자인입니다.


이번 신형 카니발을 기아차는 소개하면서 공통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키워드가 웅장함! 대형 SUV! 2가지인데요!


이렇게 표현하는 것에는 당연히 이유가 있을 것 같네요!

   


첫 번째는 자동차 시장에서 SUV가 대세라는 것을 당연한데, 기아차는 프레임 보디 모하비를 제외하면


신차급 대형 SUV가 없습니다. 모하비는 프레임 보디라는 특성으로 대중적인 차량으로 보기에는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






형제차인 현대차에는 잘 나가는 팰리세이드가 있는데, 기아차의 중형급 쏘렌토로 대형급 팰리세이드를


막기는 역부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텔루라이드가 있는데, 국내에 출시하면 되지 않겠느냐? 라고 말씀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미국 공장에서 만든 제품이 한국 시장에 역수출할 수 있는 있겠지만, 가장 어려운 점은 노조의 반대입니다.








숟가락을 놓을 수 없다 보니, 현실적으로 불가능한데, 지금까지 해외 공장에서 만든 차량이 국내에 출시된 


사례를 사실상 없기 때문에 불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느낌이 오시죠? 왜 신형 카니발이 웅장함과 대형 SUV와 비교하게 되는지? 제가 기아차 마케팅팀이라면


국내 시장에서 커져가는 대형 SUV에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 현실적 대안인 카니발을 팰리세이드에 맞짱 상대로 


내세우게 되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대형 SUV와 견줄 수 있을 만큼 멋진 디자인인지 이번 영상에서는 신형 카니발의 디자인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판단은 구독자분들이 해주시면 되겠죠?




신형 카니발이 출시가 되고,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었지만 세부적으로 분석해 주는 영상이 없어서 


지금부터 세부적으로 비교해 드릴 것인데요. 느긋하게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 






구매 예정이 아니거나 자동차에 관심이 낮은 분들이라면 이번 영상은 과감하게 패스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외부 디자인이 공개가 되기 전인 지난주에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볼드한 이미지에 라운드로 선을 처리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의 신형 카니발이 출시가 될 것 같았죠?




하지만 실제 차량은 훨씬 날카롭고 직선적인 선이 강조된 디자인입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면, 비슷한가요? 아니면 다른 느낌인가요?


티저와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부드러운 느낌보다는 각진 강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디자인을 보니, 어디선가 본 것 같은 조금 익숙한 느낌이죠? 어떤 차량에 보던 디자인일까요?




저는 총 4대의 차량이 연상되었습니다. 첫 번째 차량은 최근 출시된 신형 쏘렌토입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통합된 기아차의 최신 디자인이 적용된 쏘렌토가 첫 번째 연상되는 차량이었습니다. 


비슷한 부분이 있죠?









 두 번째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존 소형 SUV와 차별화된 소형 SUV 주인공인 셀토스입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이 통합된 부분도 비슷하지만, 기아차의 디자인 특징인 펄스 또는 하트비트와 같은 


심장의 박동을 형상화한 디자인이죠?


셀토스는 헤드램프와 범퍼가 이어진 부분에 이런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인데,  비슷한 느낌이죠?










동시에 비교해보니, 위로 봉긋하게 솟은 느낌에서 정말 유사한 디자인이죠?





세 번째 차량은 랜드로버 벨라입니다. 영국 황실을 대표하는 차량인데 비교가 너무 올라갔나요?


벨라도 헤드램프와 그릴이 통합된 디자인인데, 유니크한 인상을 만드는 네모 디자인의 주간 주행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비교해보면, 두 차량 모두 헤드램프 하단으로 주간 주행등이 지나가는데, 네모 형태의 주간 주행등을 디자인하면서 


유니크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상부 그릴과 하부 그릴이 대칭되는 디자인이 있어서 유사하며, 에어 인테이크 등의 디자인 요소로 유사한 느낌입니다. 





네 번째 연상되는 차량은, 없어서 못 판매한다는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연상된다고 할까요? 바로 3열이 위치한 디자인입니다.  



동시에 비교해보면 2열과 3열 공간을 분리하면서 2열 뒤에 공간을 확실하게 분리한 디자인을 제공하는데,


팰리세이드의 디자인은 미국 시장을 겨냥한 SUV처럼 보이게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총 4대의 차량을 연상시킨다고 알려드렸는데, 4대의 차량은 모두 SUV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기아차가 웅장함과 대형 SUV와 비교하고 강조하고 있는 점이 의도되어 있으며 


한편으로는 어색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미니밴 영역에서 대형 SUV 영역까지 커버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큰 범위에서 디자인 특징을 살펴봤는데, 좀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사람의 얼굴에 해당되는 전면부 디자인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위에서부터 보면 와이퍼가 보입니다. 히든 타입 와이퍼가 아닌 와이퍼가 노출되어 있네요?




최근 출시되는 차량의 경우 와이퍼를 히든 타입으로 보닛 내부로 넣고 외부에 노출되지 않은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고 있는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와 같은 차량에서는 위에서 보더라도 와이퍼를 찾을 수 없습니다. 


카니발의 경우 보닛이 더 짧기 때문에 히든 와이퍼 타입으로 설계하지 않는 것으로 예상되네요!





보닛에는 4줄의 선이 삽입되어 있는데 기존 카니발 보다 2줄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카니발 보닛의 디자인인 부드럽고 인자한 느낌이라면....




중앙부에 새롭게 2줄이 추가되면서 좀 더 각진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릴 상부에 크롬 라인 디자인은 얇고 길게 한 줄로 되어 있는데, 중앙부 호랑이 코 부분만 크롬을 제거했습니다.


먼저 출시된 쏘렌토의 경우는 정말 얇은 크롬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셀토스와 비교해보면 셀토스는 코에 해당되는 디자인을 굵은 크롬으로 처리했습니다.


호랑이 얼굴에서 이 부분을 조금씩 다르게 디자인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패밀리룩인 카니발-쏘렌토-셸토스의 디자인을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요즘은 호랑이 코라는 말보다는 호랑이 얼굴인 "타이거 페이스"라고 하는데, 


막내인 셀토스는 가장 작은 체구를 강조하기 위해서 코 부분을 크롬으로 두껍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중간형인 쏘렌토는 동일한 크기의 크롬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형인 카니발은 셀토스와 반대로 해당 부분에 크롬을 제거했는데, 비슷한 패밀리룩이지만


조금씩 다른 디자인을 적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광원이 2개로 분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도 유니크한 3 가지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2개처럼 보이는 광원은 중앙 부분에 


주간 주행등이 지나가면서 2개가 분리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는 헤드램프 하나에 2개의 광원이 들어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헤드램프 전면에는 투명 덮개가 제공되지 않은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일반적인 차량에서는 투명 플라스틱이 헤드램프 전면에 막혀있습니다.


이 부분에 덮개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게 된 것이 여기를 보시면 뚫려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을 본다면 상당히 독특한 느낌의 디자인을 느끼게 될 것 같네요!


그릴은 세로 타입이지만 위를 다이어몬드 패턴이 추가되면서 입체적인 형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커다란 조형물을 보고 있는 것처럼 웅장하고 동시에 압도적인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세 번째는 이마가 툭 튀어나온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저는 이런 디자인 요소를 발견할 때마다 기아차가 자신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쏘렌토에서도 이런 디자인이 있다고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카니발은 헤드램프 덮개까지 제공되지 않으면서 


좀 더 돌출된 것 같은 디자인 요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측면부에서 헤드램프 쪽을 본다면 독특한 느낌을 받게 될 것 같네요!





독특한 디자인의 주간 주행등은 방향지시등을 함께 제공합니다.





위장막 차량에서도 보셨겠지만 앗차 채널의 이미지를 보면 방향지시등이 이렇게 작동됩니다.





네모 안에 2개의 램프가 있는데, 방향지시등이 작동되면 아래의 램프만 작동됩니다. 


위에 램프는 비상등을 작동할 때만 점등되는 것인지 현재로는 알 수 없는데, 기아차 관계자분이 보신다면


어떤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기아차는 심장의 박동을 형상화한 펄스와 같은 디자인을 잘 활용하고 있는데 세단에서 Z자 주간 주행등을 선보였으며,


K5나 K7에는 후면부 테일램프에  점선 디자인도 선보였습니다. 


최근에 들어서 현대차는 라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이런 디자인을 만들어간다는 점은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면 범퍼의 디자인은 "ㄱ"자 형상으로 양쪽으로 어깨가 벌어진 남성과 같은 디자인으로 송곳니 같은 느낌도 있는데


강렬한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안개등의 경우 일자형 가로 타입으로 기존에는 아이스큐브와 같은 디자인에 변경되었습니다.


LED 기술이 발전하면서 안개등이 제공되지 않은 차량이 늘어나고 있지만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안개등이나 코너링 램프 등도


사용해 보면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없으면 불편하게 느끼기 때문에 안전에 도움이 되는 안개등이 제공된다는 점은 좋은 것 같네요! 




 

번호판 바로 아래에는 크롬 디자인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기존 카니발 보다 세련된 느낌입니다. 


크롬을 너무 과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촌스러운 느낌인데, 이번 카니발은 부족하지도 않고 과하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이라고 해야 할까요?


범퍼 하단 스키드 플레이드의 경우 사진으로 보기에는 무광 느낌인데, 이 부분까지 반짝인다면 부담이 되었을 것 같네요!









전면부 디자인의 특징을 다 알려드렸는데, 기존 카니발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한 가지씩 설명하지 않더라도 많이 변한 것을 알 수 있네요!

   


기존 카니발이 어머니처럼 인자하고 부드러운 여성의 느낌이라면 새롭게 출시될 카니발은 


직선을 많이 사용한 강인한 남성과 같은 느낌입니다. 


동시에 좀 더 젊어진 느낌인데, 이런 느낌 때문에 웅장한 대형 SUV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네요!




강인한 상남자로 태어난 것 같은 디자인 때문에 텔루라이드 차량처럼 그릴 바로 위에 레터링을 넣어주었다면 


빈약해 보이는 현재의 기아차 엠블럼 보다 좋지 않았을까요?





새로운 카니발의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고 싶어서 준비한 영상인데,


작은 도움이 되셨나요?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