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9부! 최초 포착! G80 2열 후석 모니터! 제네시스 GV80을 넘어서는 실내공간! Genesis G80!

   

9부! 최초 포착! G80 2열 후석 모니터! 제네시스 GV80을 넘어서는 실내공간! Genesis G80!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벌써 3월 중순이네요. 


이번 달에는 총 3대의 신차가 선보일 것이라고 알려드렸는데,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3세대 G80을 이번 달 말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3세대 G80 티저가 공개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줬기 때문에, 소비자의 시선을 주목하는데 일단 성공한 모습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매체에서도 디자인에 대한 좋은 평가를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먼저 공개된 GV80이 미니 벤틀리라는 별명을 얻었는데, G80티저가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제네시스 브랜드 입장에서는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세대 G80과 관련된 소식은 유튜버 중에서 가장 많이 전달해 드렸지만 실내 공간을 몇 장의 포착된 사진이 현재까지 전부였습니다.


너무 궁금하실 것 같은데, 채널 익명의 구독자께서 재보를 해주셨습니다. 


특히 2열 공간과 GV80에서 제공하지 않는 후석 모니터까지 최초로 공개합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티저까지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세부적인 설명은 제외하고 새롭게 포착된 사진을 가볍게 보겠습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시그니처인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 하단부는 세단이 SUV 보다 좀 더 뽀쪽한 디자인으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범퍼 하단 안개등 위치에는 그릴과 동일한 격자 패턴이 양쪽까지 확대 적용되면서 GV80 보다 와일드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가로 형상의 디테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저에서 보시면 바로 이 부분입니다.





GV80이 먼저 공개가 되었고, G80은 이번에 출시될 모델이 3세대인데, 두 차량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제법 있는 것 같습니다.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은 G80, 웅장한 느낌은 GV80쪽에 각자의 장점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먼저 출시가 되었던 GV80에서 제공하지 않는 디자인의 휠을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인 G90에서 제공되는 휠도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세단인 G80에서는 SUV인 GV80이 제공하지 못한 고급스러운 감성과 편의 장비를 제공하는데, 외부에서는 G90에서 제공하는 디쉬 타입 휠이 첫 번째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90에서는 전면에는 245/45R19, 후면에는 275/40R19인치가 제공되었는데 3세대 G80에서도 동일한 사이즈가 제공될지 추후에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운전석 앞에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사진으로 알아보기 조금 힘드네요^^





GV80을 시승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기능중에서 한 가지 기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떤 기능이었을까요? 헤드업 디스플레이에서 주변 차량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주변 차량이 내 차량에 다가오고 멀어지는 모습을 사이드 미러의 도움 없이도 전방만 주시하면서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는데, 운전중에서 시선을 이탈하지 않게 도와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번호로 알려드리면 12번입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세단처럼만 표시가 되는데, 고가의 수입차량에서는 세단과 트럭을 구분하고 제공됩니다. 


가격을 고려하면 너무 많은 욕심일 수도 있겠네요!





고속에서 공기의 저항을 줄여주는 언더커버도 꼼꼼하게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2세대 G80도 하부에 언더커버가 국산 차량들과 비교해보면 잘 적용되어 있는데, 


한층 확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이 개선된 부분을 알 수 있는 후면부에서 본 하체의 사진입니다. 언더 커버의 경우 현행보다 한층 더 적용 부위가 확대된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경량화 소재가 새롭게 적용된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후륜 바퀴의 움직임을 도와주는 멀티링크에 알류미늄 소재가 새롭게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경 쓴 점을 제법 발견할 수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출시 후에 하체 부분의 변화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각형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과 유사한 머플러 팁 디자인이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에는 한 가지 포인트가 숨겨져 있는데 최초 티저 영상에서 알려드렸던 날개를 펼치고 있는 제네시스 엠블럼 디자인을 형상화한 크롬 포인트 디자인입니다.





해당 디자인이 제공된다는 점을 처음 발견하고 유니크한 느낌과 함께 어색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실제 차량을 보니 기대보다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엠바고가 풀리면 집중적으로 디자인 리뷰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이 정도만 보시고 최초로 포착된 실내 디자인을 알려드립니다.






상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로 연결됩니다.





1열 공간의 세부적인 사진이 포착되었습니다. 3세대 G80의 실내 사진은 지금까지 몇 장이 포착되었지만, 고급 사양이 포착된 것을 이번에 처음입니다. 





관심있게 보신 분들은 이 사진을 보시고 깜짝 놀라실 것 같은데, 하위트림과 고급트림의 차이가 GV80 보다도 더 큰 것을 알 수 있는데, 실제의 감성 수준은 G90을 넘볼 수 있을 정도로 디테일이 높아졌습니다. 





▲ 보배드림


비교를 위해서 G80 1열 중간 정도의 트림으로 보이는 위장막 사진입니다.



먼저 출시된 GV80의 실내 인테리어를 보면, 단조로운 패턴의 천연 가죽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1을 선택하면 펀칭과 파이팅이 적용된 내장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가장 고급은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2로 300만원을 추가하면 퀼딩과 파이핑이 적용된 나파 가죽,스웨이드,우드트림 등이 제공됩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최초로 포착된 고급트림의 1열 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1열 스피커의 위치를 포함해서 도어트림쪽까지 세부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있을까요?





동시에 두 사진을 보면서 차이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차이점을 발견하셨나요?


시트의 패턴이 다르며, 2열에 후석 모니터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어트림이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디테일에 차이가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차이점은 시트의 디자인 패턴입니다.


고급사양의 경우 고급스러운 Y자 물결 형상의 패턴이 제공됩니다. 국내 차량에서 다이아몬드 디자인의 나파 시트는 고급차를 상징하는 디자인이지만 너무 많은 차량에서 제공되다보니 조금 식상한 느낌이 있는데,  Y자 물결 형상은 우아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네요! 


패턴은 좌판과 등받이 그리고 도어트림 까지도 다르게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차이점은 후속 모니터입니다. 2열 승객을 위한 후속 모니터는 상징적인 의미도 있는데, 최초로 포착이 되었습니다. 


모든 사양에서 패키지로 제공될지 또는 고급사양에서 제공될지 궁금한데 가격이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현행 G80에서 제공되는 후석 모니터와는 디자인에서 차이가 있으며, G90과 동일한 후속 모니터가 적용되었습니다.  



G90에서 뒷좌석 듀얼 모니터의 가격은 250만원에 제공됩니다. 만만치 않은 가격이죠?






세번째 차이점은 도어트림 디자인입니다. 


해상도가 떨어지는 사진이다 보니 실제 차량과는 큰 차이가 있겠지만, 고급스러운 투톤 칼라에 3개의 스피커가 고역,중역,저역을 별도로 분리하고 있으며, 수입차량에서 제공되는 별도의 패키지처럼 디자인을 차별화 했습니다. 





우드트림과 리얼 메탈 마감 소재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는데, GV80 보다 고급네요. 


엠비언트는 이쪽에서 제공될 것 같은데, G90과 비교할 정도로 감성 수준이 보다 높아졌습니다.





디테일한 2열의 사진도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GV80과 달리 2열 암레스트에는 2열 통합 컨트롤러가 제공됩니다.


2열 암레스트 컨트롤러는 GV80에서는 제공되지 않아서 아쉽다고 토로하는 분들이 많은데 제공 여부에 따라서 고급러움은 확실히 다른 것 같습니다. 





3세대 G80 2열과 현행 G80을 비교해보니, 디자인을 포함한 세월의 차이를 쉽게 느낄 수 있네요!





2열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시트의 적용된 Y자 물결 형상은 볼수록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2열 암레스트에 적용된 콘트롤러 마감 소재에 리얼 우드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로 연결됩니다.






현행 G80은 리얼우드가 아닌 플라스틱 마감인데, 플래그십 G90과 비교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워크인 스위치와 시트 벨트의 색상은 인테리어 칼라에 따라서 동일한 색상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업급에서는 당연한 것이겠죠?





후석 모니터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메탈 베젤이 적용되어 있는데 G90과 동일한 모니터가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G90에 적용된 후석 모니터입니다. 





1열과 마찬가지로 2열 도어에도 3개의 스피커가 제공됩니다. 고역-중역-저역을 별도로 나눠서 괜찮은 음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2열 선쉐이드의 경우 GV80에서 전동식으로 제공되고 G90에서도 제공되기 때문에, G80에서도 전동식이 제공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80은 세단이라서 리어 윈도우 커튼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전동식으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색다른 점이 있는데 블랙 색상의 실내 인테리어인데, 헤드레스트 뒤쪽 공간을 보면 브라운 색상으로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층 유니크한 느낌이데요!


이번 영상에서는 1열과 2열 공간의 디테일을 최초로 체크해 볼 수 있었습니다. 


소중한 사진을 제보해 주신 익명의 구독자님께 다시 한번 더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SUV인 GV80이 먼저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G80의 실내 공간이 궁금하셨을 것 같은데...궁금증이 어느 정도 풀리셨을 것 같네요! 







세단인 G80은 SUV GV80과 외부 디자인을 포함한 실내 디자인에서도 차이가 있네요!





아직까지 G80과 GV80의 외부 디자인 차이점을 모르신다면 영상 하단에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연못구름의 생각도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상당수의 정보가 공개된 것 같습니다. 


3세대 G80은 이번 달 말에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네이버 카페 GV80에 따르면 25일~30일 전후에 공개된다고합니다. 현재까지 제조사의 공식 발표가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참고하세요!

   


다음 영상에서는 G80과 GV80의 실내 디자인 차이점과 함께 세부적인 디테일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다음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7세대 아반떼 소식이 궁금하면 연못구름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세요! 


아반떼 소식을 포함한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아반떼 소식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