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8부 완전히 공개된 쏘렌토 2열 실내 공간!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8부 완전히 공개된 쏘렌토 2열 실내 공간!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반기 총 정리!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7부 영상에서는 4세대 쏘렌토의 실내 공간을 집중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너무 오랜 시간 기다렸는데, 핸들, 센터패시아와 다이얼 변속기, 송풍구 디자인, 계기판과 모니터 디자인이 공개가 되면서 궁금증을 많이 해소가 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지난 영상에서는 운전자 공간을 포함한 1열을 중심으로 분석해 드렸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이번 8부 영상에서는 2열 공간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은데, 저도 분석하는 과정에서 "우와" 라는 감탄사를 여러번 외쳤기 때문이죠!

※네이버카페 : 클럽MQ4

이번 영상까지 보신다면 새롭게 출시될 4세대 쏘렌토의 실내 공간은 대부분 보신 것인데 세부적인 소식에 한번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좀 더 세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다음 달에 출시가 되니 이제 공개가 한 달 정도 남으면서 기대감은 최고조에 도달하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소식은 지난 영상에서 센터패시아 중앙부와 운전석과 조수석에 있는 총 8개의 송풍구 역할이 궁금하다는 의견을 알려드렸습니다.

   

일반적으로 4개의 송풍구가 제공되는데 이번 쏘렌토에서는 총 8개가 제공되기 때문이죠?

※네이버카페 : 클럽MQ4

탑승해 보신 분께 직접 들어보니, 위에 송풍구는 상하로 작동되며, 하단 송풍구는 좌우로 작동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송풍구가 2배로 많아지면서 실내 공간을 더욱 빠르게 따뜻하거나 시원하게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늘어난 송풍구만큼 바람이 나오는 토출량도 늘어났겠죠?

이런 시도는 기아차가 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외부에서 바라본 2열 운전석 뒤에 공간입니다. 점선 표시에 놓은 부분은 어떤 역할을 제공할까요?

2열 컵홀더를 참신한 아이디어로 이렇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기아 is 디자인" 에서 "기아 is 아이디어" 이렇게 불러야 겠네요!

※네이버카페 : 클럽MQ4

안쪽에서 본 컵홀더의 사진도 함께 보겠습니다. 내부 도어캐치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데, 손이 끝나는 위치에 제공되어서 편리할 것 같습니다. 컵 홀더에 커피나 음료수 작은 소품 등을 보관하기에 딱 좋은 것 같네요!


작년 봄에 2부 영상에서 처음으로 언급했었던 사운드 무드 램프가 적용된 것을 이번 위장막 차량에서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덕분에 탑승자의 감성을 높여주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것 같네요.

※네이버카페 : 클럽MQ4

도어 트림에 달려 있는 컵홀도 바로 하단에는 크렐 오디오가 제공되는 것을 로고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도어트림에는 두 가지 버튼이 제공됩니다. 통풍과 열선 그리고 윈도우 스위치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도어트림을 집중적으로 살펴봤는데, 2열 공간을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 사진은 4세대 쏘렌토의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클럽 MQ4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좋은 정보가 많은 카페라고 생각하니 참고하세요!

※네이버카페 : 클럽MQ4

2열 승객을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송풍구 디자인은 제 기준으로 합격입니다! 기아 디자인을 잘하고 있는데 대형 SUV에서 제공될 것 같은 크고 시원시원한 디자인의 송품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1열에 막강한 8개의 송풍구가 제공되기 때문에 4세대 쏘렌토는 덥거나 춥거나 할 틈을 만들어주지 않을 것 같네요^^ 역시 패밀리를 위한 최고의 차량이라고 생각되네요.

※네이버카페 : 클럽MQ4

송풍구 하단에는 USB 포트와 시거잭이 제공됩니다. 기본적인 편의 사양이지만 편리하죠!

※네이버카페 : 클럽MQ4

함께 보셔야 할 것이 있는데, 등받이쪽에서 제공되는 USB 충전 단자입니다. 팰리세이드에서 처음 보고 소소하지만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것 같아서 감탄했던 좋은 위치에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USB 충전 단자가 제공되기 때문에 함께 보셔야 할 부분이 등받이 하단의 수납 공간인 시트백 포켓입니다. 스마트 폰을 충전중에 올려놓아야 할 공간이기 때문이죠!

   

시트백 포켓은 듀얼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안쪽은 큰 책이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으며, 바깥쪽 매시망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넣어둘 수 있게 제공됩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자동차에서 수납 공간은 무척이나 중요한데, 이렇게 이중으로 구성해 놓은 점은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조수석 등받이 각도를 조절하는 워크인 기능은 기본이죠! 운전중에서 조수석에 편하게 쉬고 있는 모습을 보면 흐뭇하게 느껴질때가 많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더욱 커진 4세대 쏘렌토의 2열 레그룸 공간은 중형 SUV임을 고려했을 때 광할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직접 앉아서 측정해야 겠지만 사진으로 가늠해 본다면 무릅앞에 2~3개의 주먹이 충분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점선 부분은 센터터널이라고 해서 프로펠러 샤프트인 구동축이 지나가기 때문에 위로 솟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가운데 탑승하면 불편하게 되는데 거의 평편하기 때문에 국내 제조사가 이런 부분과 실내 공간을 뽑아내는 능력은 글로벌에서 최고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는 스티치도 헤드레스트 아래에서 제공됩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이라서 원가 절감은 하는 곳인데 스티치가 제공된다는 점은 한마디로 신경을 썼다는 말이죠!

※네이버카페 : 클럽MQ4

2열 손잡이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손잡이 앞 부분에 컵 홀더가 제공됩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손잡이 부분은 오픈된 형태인데 문을 열고 닫기에 지지대 역할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손잡이 바로 뒤에 핸드 쿠션이 제공됩니다. 이런 부분까지 신경을 쓴 점은 칭찬하고 싶네요. 기대이상으로 괜찮은 부분이 발견되면서 많이 칭찬하는 것 같은데, 솔직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다이어몬드 패턴이 적용된 퀼팅 시트는 제 기준으로는 조금 놀랍네요. 이유는 쏘렌토는중형 SUV입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적용된 퀼팅의 범위에도 차량 등급에 따라서 이정도 범위라면 대형 SUV인 모하비와 비교해도 좋은 수준입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실내 공간은 기대했던 것 보다도 크게 좋아지면서 두리번 두리번 다른 부분도 있을텐데.. 이렇게 찾아보니..

이 부분은 제 상상인데, 혹시 엠비언트까지 제공되는 것이 아닐까요? 1열에서 제공되는 것을 당연하겠지만 2열에 제공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퀼팅 시트의 적용범위가 크게 활대되면서 탑승자의 만족도는 크게 높아질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지난 7부에서 운전자 공간인 1열 실내 공간을 집중적으로 알려드렸고, 이번 8부에서는 탑승자 공간인 2열 실내 공간을 집중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제 의견을 알려드리면, 모하비처럼 실내 감성이 크게 높아졌다고 생각되네요. 또한 이중으로 구성된 스트백포켓과 컵홀도, 기존보다 늘어난 송풍구 개수는 1열, 2열을 중점으로 사용하는 패밀리 차량으로 활용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생각되네요.


마지막으로 새롭게 포착된 외부 디자인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디자인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네이버 카페 MQ4 에서 선명한 헤드램프와 그릴 그리고 안개등과 범퍼 이미지가 포착되었습니다. 놀란 이유는 둥글 둥글한 아저씨를 대표했던 쏘렌토가 군살을 제거한 근육질의 상남자처럼 변신한 것 같습니다.

마치 정교한 중장비 기계를 보는 것처럼 기대했던 것 보다도 더욱 샤프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된 모습입니다. 또한 쇼카에서 볼 수 있었던 3개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볼 때마다 선명하면서 강인한 인상적을 전달합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최신 차량의 경우 풀 LED 램프가 적용되면서 안개등이 없어지는 추세인데, 이 차량에서는 안개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안개등은 수출형에만 제공되는지 현재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 특징은 범퍼 하단부 그릴 디자인과 프론트립인데, 길게 앞으로 돌출되면서 역동적인 차량에 제공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런 디자인 때문에 움직임이 둔한 SUV를 마치 빠릿빠릿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차량처럼 기대감을 높이게 되네요. 또한 범퍼 하단의 중앙에 있는 프론트 스키드 플레이트와 함께 역동적인 인상을 만들어 냅니다.

최근 출시가 되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K5를 보면 프론트립 디자인이 마치 애프터마켓의 스포츠 파츠를 보는 것처럼 역동적인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카페 : 클럽MQ4

하단부 그릴 디자인의 디테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래쪽으로 진행될수록 평면이 아닌 안쪽으로 기울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릴 디자인은 일자형과 마름모 패턴을 겹치게 디자인하면서, 입체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저씨를 대표했던 쏘렌토가 한층 젊어지면서 근육질의 꽃미남처럼 다이어트를 잘 한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기대했던 것 보다도 더욱 멋질 것 같네요.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더 언베일 유튜브 채널에서 후면부 디자인이 새롭게 포착이 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측면부처럼 조금 밋밋한 경향이 있는데, 4세대 쏘렌토는 후면부에서도 멋진 디자인이 예상됩니다. 작년 봄에 2부 영상에서 측면부와 후면부에 로켓의 형상을 발견할 수 있다고 알려드렸는데, 기억하시죠?

멋진 전면부 디자인처럼 후면부에서 디자인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함께 찾아볼까요?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포착된 이미지를 보면 하단 범퍼 양옆으로 에어인테이크처럼 들어간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페이크 머플러 디자인이라고 생각되지만 후면부 디자인을 날렵하게 보여줄 것 같습니다. 역시 기아 is 디자인입니다!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이번 영상에서는 처음으로 2열 실내 공간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부터 4세대 쏘렌토가 생각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월 10일에는 기자단 품평회 용도로 생산 계획이 잡혀 있는데, 한 달 뒤에는 국내 도로에서 신형 쏘렌토를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거의 공개가 된 것 같은데, 다음 영상에서도 신형 쏘렌토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 4세대 쏘렌토의 빠른 정보는 네이버 카페 클럽 MQ4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