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최악의 디자인! 제네시스 GV80 YES? NO? Genesis GV80 SUV Exterior Design

   

최악의 디자인! 제네시스 GV80 YES? NO? Genesis GV80 SUV Exterior Design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의 출시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배출 가스 인증 문제로 인해서 출시가 지연되었다가 금주에 최종 인증 승인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정말 언제 출시가 되는 것이냐? 일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제네시스 SUV인 GV80과 3세대 G80의 디자인 차이점을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새로운 디자인 분석!



▲ GV80 CLUB / 네이버카페


출시를 앞두고 GV80의 실제 차량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GV80에서 공개된 사진을 제가 살짝 더 조정했습니다.


https://cafe.naver.com/dsdawdw




외부 전면부 디자인은 두 대의 차량을 떠오르게 하는데 첫 번째는 캐딜락 XT5의 그릴 디자인과 유사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GV80의 그릴이 훨씬 큰 사이즈인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릴 테두리의 두께를 감각적으로 조절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단이 넓고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두께는 입체적인 느낌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두 번째로 생각나는 차량은 벤틀리 벤테이가 입니다. 어떤 부분에서 닮았을까요?






 

이전 영상에서도 가볍게 차이점을 알려드렸는데, 좀 더 세부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위로 솟아 오른 듯한 보닛의 디자인에 있어서 GV80과 벤테이가는 유사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비슷하죠? 





# 신차 소식을 가장 빠르게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추천합니다!






 

그릴 바로 위에 위치한 날개 형상은 벤틀리 최초의 SUV인 벤테이가와 디자인뿐만 아니라 적용된 위치에 있어서도 유사한 느낌입니다.




 

엠블럼 디자인을 비교해보면 날개의 개수가 다르지만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유사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디자인이 비슷하다고 생각될 때 성인들에게 물어보면 본인들의 고정 관념에 의한 답변을 받게 됩니다.


그런 경우에 좀 더 저는 초등학생에게 물어보게 되는데, 어른과 달리 솔직하게 답변해 주기 때문입니다.  





벤테이가와 다른 점은 보닛의 디자인이 GV80은 V자 형태의 가운데 부분이 들어간 음각 디자인 형상이 적용되었습니다.


반면 벤테이가는 가운데를 양쪽으로 구분하는 조금 볼록한 느낌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으로 인해서 GV80은 공격적이고 경쾌하고 날렵한 느낌을 받는다면 벤테이가는 궁전의 형상처럼 웅장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측면부 디자인도 최근 포착이 되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라인을 헤드램프가 시작되는 보닛부터 테일램프까지 한 줄로 길게 연장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플래그십 대형 세단에서 차체의 크기를 더욱 크게 보이기 위한 디자인입니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는데, 누가 팰리세이드 정도의 사이즈라고 알려주지 않는다면 마치 싼타페와 유사하다고 생각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이 공개되고 싼타페 DM과 유사하다는 소리를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사실 유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뒤로 진행될수록 위로 솟는 듯한 3열 윈도 디자인은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싼타페 DM의 전장은 4,700mm로 GV80 전장이 4,945로 245mm가 더 길기 때문에 


실제로 본다면 GV80이 압도적인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의 특징을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헤드램프에서 시작된 캐릭터라인은 테일램프 끝까지 수평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캐릭터 라인 바로 아래에는 엄청난 양감을 주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마치 탱크처럼 옆으로 볼록하게 나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V80 콘셉트 디자인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싼타페 DM과 비교가 되지 않는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포르쉐 911 과 같은 차량을 보면 뒤 바퀴 휠 하우스 상당에 근육질 느낌의 볼록한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보면 메뚜기의 다리를 보고 있는 것처럼 강력하면서 역동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다시 볼까요? 철판을 캐릭터 라인 부분에서 한번 접고 다시 한번 더 접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에서 본다면 이 정도 느낌까지는 아니겠지만 입체감 있는 양감 디자인을 자랑한 것 같습니다!









측면부의 포인트로 3열 윈도에 모서리에 삼각형 디자인의 포인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콘셉트에서는 해당 부분에 제네시스 레터링을 볼 수 있었는데, 양산차에서는 포인트 디자인만 적용된 것인지 디자인이 공개되면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휠 하우스는 투톤이 아닌 원톤 바디 클래딩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검정색상 몰딩이 아닌 바디 컬러와 동일한 색상으로, 하위 차량에서는 고급형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서 제공되지만 GV80은 기본 제공되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느낌의 휠은 19인치, 20인치, 22인치가 제공될 것 같다는 의견을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습니다.





22인치의 휠 사이즈마저도 여유롭게 느껴지는 휠 하우스는 엄청난 포스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다소 밋밋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섹시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렁크 리드를 최대한 뒤로 빼고 급하게 테일램프로 떨어지는 디자인 적용되었습니다.


마치 SUV를 패스트팩 디자인처럼 표현했는데, 로켓의 추진체와 같은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이 공개가 되면서 중국산 차량과 디자인과 비슷하다는 부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디자인 오래전 부터 국내 차량에 익숙하게 적용된 디자인으로 싼타페에서도 비슷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로에서 유심히 보시면 현대차의 다른 차량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즉, 새로운 디자인이 아닌, 디자인 재해석을 통해서 좀 더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일부러 비교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후면부 디자인에서도 벤테이가와 비슷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설명하지 않아도 눈치로 아셨을 것 같습니다. 또한 후면부에는 왜 엠블럼이 제공되지 않는지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유출된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분석해 드렸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로 비상하려는 제네시스의 현실적인 위치와 소비자의 기대치가 다르기 때문에,


GV80 정보가 공개되기 시작하면서, 어쩌면 객관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는 영상보다는


무조건 비하만 하려는 영상을 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최근 기아차의 디자인 경쟁력이 크게 높아지면서 현재는 너무 잘하고 있어서 칭찬을 자주 하게 되는데,


아직 제대로 공개되지 않은 GV80에 대해서 실제 차량도 보지도 않았고, 유출된 사진 몇 장만 본 것이 전부인데


너무 비판적인 시각에서 평가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또 한편으로는 제조사의 공식 티저가 공개되고 사진이 공개되다면 지금의 부정적인 반응은 언제 그랬느냐? 라고 할 정도로 바뀔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셀토스가 그랬고, 더뉴 그랜저가 그랬고, 3세대 K5도 공식 발표 전까지 부정적인 반응이 더 많았지만 실제 차량이 공개되면서 

상황이 바뀐 경우가 많았습니다. 


보시는 분들에 따라서 이번 영상에서는 GV80을 칭찬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정식 공개 후에 지금처럼 부정적인 반응이 더 많을지 연못구름의 영상을 기억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SUV인 GV80과 세단인 G80의 디자인 차이점을 출시 전에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많은 차이점이 있는데, 실내를 포함해서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 좋은정보잘보고갑니다.공감하고가요.

  • 나그네 2019.12.16 13: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대차가 차냐... 현대차를 사면 국제적 호구다.. 노후 경유차 단속 때문에 할수 없이 억울하지만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1톤 포터 4륜 2대를 샀는데 고객이 차 만들어가고 있다.. 정말 후회 막급이다.. 1톤 덤프 짐 싣고 오르막 올라가니 문 하단이 열린다.. 이게 차냐? 시블넘들... 2천도 안탄 새차다..♫♪♩♫들아.. 모조리 쌍용으로 갈아타라..현대차 절대 사지마.. 현대 곧 망한다.. 쌍용이 답...

  • ㄹㅇ 2019.12.16 1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ㅎㅎㅎ 2019.12.17 15: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