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6부! 신형 K5 실내 디자인 완전 공개! 쏘나타 킬러로 등극할까 KIA K5 OPTIMA DL3! 3rd Generation 풀체인지! : 네이버 블로그

   

16부! 신형 K5 실내 디자인 완전 공개! 쏘나타 킬러로 등극할까  KIA K5 OPTIMA DL3! 3rd Generation 풀체인지!

 

사진 DL 넘버원클럽,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에 3세대 k5가 공개가 되면서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는 정말 뜨거웠습니다. 





올해 다양한 신차가 출시가 되었지만 반응만 본다면 한 체급 높은 그랜저를 뛰어넘는다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2019년도에 주인공이 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커뮤니티에서도 이러한 반응을 볼 수 있었는데 신차가 출시가 되면 구독자분들께 반응을 물어보는데, 아무리 높아도 80% 이상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 힘든데, 3세대 K5는 90% 이상 좋다는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올해 K5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역대급이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했는데, 기대에 보답하는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디테일한 정보를 원하시면 하단의 유튜브 영상으로 시청하세요!






하지만 아쉽게도 실내 사진은 단 한장을 제외하면 추가로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철저하게 보안이 유지되다 보니 실내 사진은 네이버 카페 DL3 넘버원클럽에서 공개한 사진 외에는 현재까지도 새로운 사진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고화질은 아니지만 스티어링 디자인을 완전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계기판과 모니터가 일체형 디자인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대시보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전원이 들어온 사진이었다면 좋았겠지만 전원이 들어온 사진은 현재까지 단 한장만 포착이 되었습니다.





전원이 들어온 사진은 DL3 넘버원클럽이 포착한 지금 보시는 사진과,





제가 발솜씨(?)로 기존 유출된 사진과 합성해본 사진이 전부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DL3 넘버원클럽"에 따르면, 이번 주 목요일 21일부터 신형 K5의 사전 계약이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학수고대하였던 3세대 K5의 고화질 실내 디자인이  "DL3 넘버원클럽"에 의해서 처음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실내 디자인의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까지 이어진 대시보드를 처음으로 볼 수 있으며, 전원이 들어온 상태의 실내 사진은 최초로 유출이 되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최초로 유출된 실내 디자인! 쏘나타 뛰어넘을까?



정말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리셨습니다. 특히 지난주에 공식 외부 디자인이 공개되고, 디자인에 대해서 극찬을 받았기 때문에 실내 디자인을 기다리셨던 분들이 더욱 많았던 것 같습니다.


기아차에서 정식 공개될 사진은 지금 보시는 사진보다  고화질이기 때문에 휠씬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되겠지만 이 정도 사진이라면 실내디자인을 파악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산뜻한 느낌의 스티어링 휠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단부에 커다란 메탈 느낌의 손잡이를 제공하면서 스포츠 지향성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좌우에는 패들 시프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클락션 좌우에는 펑션키가 제공되며, 통화 및 라디오 볼륨 등을 제공하는 버튼이 스티어링 휠 좌측에 제공되며, 우측에는 반자율 주행 관련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인 LFA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버튼이 제공됩니다.






경쟁 차량인 쏘나타 스티어링 휠과 비교해 보면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데, 쏘나타 스티어링 휠은 그랜저까지 공통으로 사용이 되며, 디자인의 방향성은 서로 다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쏘나타 휠의 디자인도 좋은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기판의 디자인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K7이나 모하비 더 마스터와 유사한 계기판이 적용될 것으로 개인적으로 예상했지만, 내부의 그래픽은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루톤이 가미된 색상의 계기판은 시인성이 높은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속도계와 회전계가 서로 바뀐 위치에서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경된 것이 보기에도 편리하고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쟁 차량인 쏘나타와 비교해 보더라도 높은 시인성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의 디자인도 최초로 유출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전원이 들어온 상태를 보게 되네요! 12.3 인치 내비게이션을 예상되며, 가장 높은 등급의 내비게이션으로 판단됩니다. 





경쟁 차량인 쏘나타는 마름모 디자인의 내비게기판과 연결되어 있으며, 원형 다이얼의 위치가 쏘나타는 하단에 K5는 상단에 적용된 점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UI/UX는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비게이션 하단에 송풍구 중앙에는 비상등 버튼이 제공됩니다. 식별하기 좋은 위치에 제공되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송풍구의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하단의 물결 패턴의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 부분의 디자인은 쏘나타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쏘나타와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화질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디자인으로 참고해 주시고, 사전 계약 시 기아차에서 공식 제공된 사진으로 한번 더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센터페시아 하단부에서 기어 콘솔로 연결되는 "ㄱ" 자 디자인은 기아차 실내 디자인의 절정으로 자주 언급하고 있는데, 운전석과 조수석을 공간을 분리하면서 측면부에서 볼 때마다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디자인은 셀토스, K7 프리미어, 모하비 더 마스터까지 공통적으로 적용된 최신 디자인입니다.





송풍구 하단의 공조기 디자인도 기대 이상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메탈 느낌의 크롬이 공조기 컨트롤을 감싸고 우측 패널까지 연장되어 있는데, 송풍구 하단의 물결 메탈 디자인과 함께 쏘나타의 감성을 뛰어넘는 것 같은데, 정말 기아차가 작정하고 만든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이 쏘나타 보다 부족할 것이라는 기대치를 뛰어넘어서 이 정도라면 스팅어나 G70과 비교가 될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대단하네요!






조수석쪽 디자인이 최초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실제 우드 소재가 적용되지 않았겠지만 디자인을 포함한 감성 수준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대시보드와 글로브 박스 상부에 레이어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마치 수입 대형 세단을 보는 것과 유사하며, 모하비 더 마스터의 실내와도 유사한 느낌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중앙에 엠비언트가 적용된 것 같습니다. 





또한 송풍구 상부에서 조수석으로 이어지는 메탈 느낌의 디자인도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디자인 is 기아라는 표현이 이제는 실내까지도 확대된 것 같습니다.




 


쏘나타는 글로브 박스 상부를 가죽 느낌과 스티치로 마감했는데,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씩 살펴봤는데 다시 전체 느낌을 보면 실제 차량에서 육안으로 확인해 봐야겠지만, 쏘나타 보다 부족할 것 같아서 실내 디자인을 포함한 감성 수준은 취향에 차이가 있을 뿐 한판 승부를 펼쳐보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는 것이 연못구름의 결론입니다.




동시에 쏘나타와 비교해 보면, 사진의 퀄리티에 있어서 쏘나타가 유리한 입장인 점을 고려해 본다면 기아차가 작정을 하고 3세대 K5를 출격하는 것 같습니다. 


신차를 구입하시는 분들 중에서 현대차 쏘나타와 기아차 K5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신다면 앞으로는 정말 고민을 많이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한국 시장의 특수성 때문에 쏘나타가 일방적으로 유리한 고지에 위치했었다면, 적어도 3세대 K5는 실력으로 쏘나타와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제가 조금 흥분한 것 같습니다. 지난주에  3세대 K5의 디자인이 공개되고 "와우"라는 감탄사를 외부 디자인에서 끝날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내 디자인을 분석하면서 "원더풀"이라는 표현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정말 빨리 3세대 K5를 만나보고 싶습니다. 쏘나타도 시승 행사에 초대받았는데, K5도 시승 행사에 초대받는다면 매의 눈이 되어서 냉정하게 느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자료를 신속하게 공개한 네이버카페 "DL3 넘버원클럽" 정보력에 감사드리며, 궁금하셨던 실내 디자인이 어느 정도 해소되셨으면 좋게습니다.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