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추석 선물 고민 끝! 스웨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 Sudio tolv!

   


추석 선물 고민 끝! 스웨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 Sudio tolv!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성 충만! 스웨덴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



 # 편리한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까지 좋을까?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무선으로 인해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은 최근 이어폰 시장에서 대세가 될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보면 더 이상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편리함을 느끼게 되는데 무선 기술은 블루투스 1.0을 시작으로 최근 5.0까지 개선되었습니다.






덕분에 안정적인 무선 전송과 함께 사용시간까지 대폭 향상되었기 때문에 누구나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소유하고 싶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향기기를 좋아하는 연못구름은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중고가형인 애플 에어팟, 베오플레이 E8, 자브라 65T를 사용했으며, 저가형으로는 QCY T1,T2,T3를 포함해서 대략 10여 종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경험했습니다.






각 제품마다 가격만큼 성능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는데, 스웨덴 제조사인 수디오 톨브는 어떤 사운드 성향과 특징을 제공할까요?



 



 # 편리한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까지 좋을까? 

 


수디오 툴브의 패키징은 덮개를 열면 케이스와 이어폰이 위치하고 있으며, 박스 내부에 충전선과 설명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백색의 충전선과 이어팁은 핑크색상의 톨브와 너무 잘 어울리는 구성입니다. 충전선을 고정하는 작은 밸크로 하나만 보더라도 수디오 브랜드의 섬세함을 느끼게 되는 것 같네요! 







달걀을 닮은 듯한 충전 케이스는 감각적인 색상을 포함하여서 마감 수준이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는데, 디자인과 감성을 중시하는 분들이라면 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칭찬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따뜻한 느낌을 전달하는 가죽끈을 제공하는데, 사용할 때마다 온기가 전달된다고 할까요? 그래서 가죽이 고급소재에 사용되는 것 같아요!







글로벌 최고의 음향기기 회사인 다인 오디오의 리모컨과 함께 비교해 봤어요! 마감 수준을 비교해 보더라도 흠잡을 부분을 찾아보기 힘드네요.







중고가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애플 에어팟, 베오플레이 E8, 자브라 65T를 사용했지만, 마감 수준은 수디오 톨브가 20만원대에 상위 제품과 비교해도 더 좋은 것 같네요!






수디오 브랜드가 각인된 충전선 하나에서도 작은 배려가 느껴지고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게 되네요^^





 

충전케이스의 경우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작은 계란과 정도의 사이즈라고 할 수 있는데 부드러운 케이스의 질감이 좋아요! 번듯거리는 느낌이 없으며 메트한 느낌으로 너무 이쁜 외모 때문에 오염에 약할 것 같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깨끗함을 오래 간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꼼꼼하게 유닛을 살펴보니, 마감 수준이 지금까지 경험했던 10여 종의 고가형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교해 보더라도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마감 상태가 별것 아닌 차이 같아도 마감 상태가 좋은데 품질이 나쁜 경우를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마감 상태는 제품의 상태는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추정할 수 있는 좋은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 수디오 톨브 사운드 테스트!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양쪽 이어폰 버튼을 3초 정도 누르면 파란색 불빛으로 변하는데 이 상태에서 스마트 기기의 블루투스를 켜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 Sudio Tolv"가 검색됩니다. 클릭하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수디오 톨브의 가장 큰 특징은 고급 "그래핀 드라이버"를 적용하면서 높은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는 점과 함께 "블루투스 5.0"을 제공하여서 외부 환경에서도 끊김이 없는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자랑합니다.






2주 정도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해 봤는데, 끊김 부분에 있어서는 애플 아이팟, 베오플레이 E8, 자브라 65T 보다 좋았습니다. 지하철 등을 이용하면 한 번씩 끊김 현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2주 동안 단 한 번의 끊김도 경험하지 못하다 보니 기본적인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케이스를 열고 닫을 때 부드럽게 작동하지만 약간에 힘을 주어서 열어야 합니다. 익숙해지면 크게 불편함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대중교통이나 보행시 이어폰을 꺼내거나 넣어야 한다면 이쁜 톨브를 바닥에 떨어뜨리지 않게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선인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착용감도 중요한데 베오플레이 E8 보다 안정적으로 고정되며, 귀 밖으로 튀어나오는 부분이 다른 제품보다 덜하기 때문에 크게 부담되지 않은 점도 장점입니다.





골드 색상의 동그란 버튼이 주얼리처엄 이쁜디자인이라서 장착할때마다 기분 좋은 느낌입니다. 






음향기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운드 성향에 해당되는 음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무선 기반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전송량이 작으며, 일반적인 경우라면 유선 이어폰보다 음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브랜드에서는 코덱과 기술력으로 극복하고 있습니다. 






수디오 톨브는 블루투스 5.0으로 안정적인 연결과 저전력으로 1회 완충시 7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로 4번을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이기 때문에 약 35시간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의 제품들과 비교해 본다면 2배에 가까운 오랜 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 기준으로는 타사 제품을 일주일에 한번 충전했었다면 수디오 톨브는 2주일에 한번 충전할 정도로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었습니다.





사운드의 성향은 올라운드 성향으로 살집이 느껴지는 중저역대가 안정적이었으며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과 달리 괜찮은 고역을 제공합니다. 이런 점에서 10만 원 미만의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과는 차별되는 부분입니다. 






평소에 자주 듣는 음반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보니, 따뜻한 음색과 공간감이 느껴지는 중저역이 좋았습니다.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정교한 튜닝이 되지 않으면서 특정 영역대의 소리가 뭉치거나 왜곡 되고, 저역의 양을 중심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10만원 초중반대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런 부분에서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빠른 비트의 음악에서 속도감 있는 저역은 조금 부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역의 경우 대부분 영역에서 만족스러웠지만 1% 정도 해상력이 높다면 더욱 진가를 발휘했었을 것 같은데, 10만 원 중반대의 제품임을 고려해 본다면 충분히 수긍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분

수디오 톨브 / SUDIO TOLV

1)종합음질 (고역/중역/저역) / 가격대비 음질

4 ★★★★

2) 고역

4 ★★★★

3) 중역

4 ★★★★

4) 저역  

4 ★★★★

5) 블루투스 연결

5 ★★★★★

6) 케이스 충전(이어폰 고정)

5 ★★★★★

7) 제공 기능

4 ★★★★

8) 통화음질

3 ★★★

9) 착용감

4 ★★★★

 

음향기기 리뷰어 입장에서 음질은 10만 원대 중반 미만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본다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차별적인 디자인으로 애플이나 B&O 정도의 이쁜 디자인을 중시한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10만원대 제품중에서 이 정도 디자인의 제품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을 중심으로 선물 등의 목적으로 구입하는 경우라면 위시리스트에 넣어두시고 비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에 10만원 대 비용이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수디오에 실속형 모델인 Tol R도 같이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sudio.com/kr/earphones/tolv-r-black


조금 아쉬운 한 가지는 고음질 코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해상력 높은 음질을 기대할 수 없는 점이 아쉽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 더 많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쁜 디자인과 뛰어난 마감 수준으로 사용할수록 만족도가 높았으며, 디자인의 매력도는 휠씬 고가인 B&O E8과 비교해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공홈에서 구입 시 캠페인 코드를 입력하면 상품 가격 15% 할인 + 2019 토트백 + 2019 여권케이스 선물로 제공하기 때문에, 추석 등의 선물 용도로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공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주소 (하단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http://www.sudio.com








※ 캠페인 코드: Happychuseok








▲ 상기 이미지 클릭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만 원 중반 가격에 이쁜 디자인과 괜찮은 음질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민하고 계시면, 수디오 톨브도 위시리스트에 넣어두시고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