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SUV GV80! 3가지 디자인 완성은?

   

제네시스 SUV GV80! 3가지 디자인 완성은? 

  

사진, MOTOR.ES 및 땡머니님, 서경M 알봇님,이뉴스투데이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출시되는 차량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차량을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SUV GV80이라고 여러번 말씀드렸습니다. 






연못구름은 지난 2년간 동안 GV80과 관련되어서 많은 영상과 다양한 포스팅으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구독"을 누르시면 신차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GV80 유튜브 앗차 신차 예상도


이제 사전 계약을 두 달 정도 앞두고 있는 시점으로, 두터웠던 위장막이 조금씩 제거되면서 지금까지 상상만했던 디자인을 조금씩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한번에 위장막이 제거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2년이란 시간동안 매일 조금씩 알게되는 GV80의 모습을 보면서 비록 조금씩이라도 알게 된다는 점이 너무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 부탁드립니다! 국내에서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베일 벗기 시작하는 위장막 차량!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장막차량도 출시 시기에 따라서 위장막 수준이 달라진다는 점을 아실 것 같은데요! 자동차 제조사는 여러단계를 두고 출시 시점에 따라서 위장막 수준을 조절하는데, 상황에 따라서 처음에는 다른 차량에 플랫폼만 적용하고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바로 이차량이었는데, 싼타페의 차체를 연장시켰지만 전면 오버행 뒤에 디자인을 보고 GV80의 테스트 차량임을 알게 되었는데, 해당 이미지가 지금 부터 2년전에 알려드렸던 이미지입니다.






1년 전쯤에는 국내도로에서 목격된 차량입니다. 완전히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그릴과 두 줄의 헤드램프를 보면서 이 차량이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 목격된 차량을 보면, 현재의 위장막과는 정말 많이 다르죠? 테일램프는 이 차량이 어떤 차량인지 짐작하기 힘들 정도로 테스트용 더미가 장착되었습니다. 다행스러운 점이라면 오각형 머플러팁의 형상을 보면서 이 차량이 GV80임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이었는데 한달반 전에 알프스 부근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경우 전면부 커버가 제거되고 위장막 스티커만 있었기 때문에 디자인을 좀 더 분석할 수 있었지만 두줄의 쿼드램프는 볼 수 없어서 답답함을 더욱 느끼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 source : 서경M 알봇님 / 네이버 모하비 마스터피스 카페


이후 지난 영상에서는 국내 지하 주차장에서 포착된 것으로 파악되는 GV80을 알려드렸는데 지금 시기를 고려했을때 양산차라고 봐도 무방하다는 의견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동안 답답했던 두 줄의 헤드램프가 드디어 벗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 내부의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G90과 상당히 유사하지만 모서리 부분은 살짝 다른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한줄의 주간주행등이 제공되는 G90과 달리 GV80은 두 줄의 주간 주행등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유니크하면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주간주행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개성있는 디자인이 적용된 것 같습니다. 






특히 테일램프에 깊숙하게 리어 휀더쪽으로 확장되어 있는 것을 새롭게 발견했습니다. 


덕분에 어두운 야간에 전면이나 후면부가 아닌 측면부만 보더라도 이 차량인 제네시스의 브랜드의 차량이라는 것은 확실히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유니크한 디자인을 보여줄 것 같다는 의견을 드렸습니다. 


   




  #. 또 다른 측면부 디자인의 발견! 



지난주에 해외 자동차 매체인 motor.es 채널을 통해서 해외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입니다. 당연히 양산차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장막 커버는 보닛과 후면부를 제외하면 거의 제거가 되었으며, 전면부에서 1열 도어 앞까지 위장막 테이프가 붙여있지만, 일부러 디자인을 노출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시가 가까워지면 기대감이 높아지기 때문에 위장막 수준도 일종의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측면부에서 새로운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인지 발견하셨나요? 사실 이 사진이 공개되고 많은 매체에서 해당 부분을 언급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런 기사를 찾아볼 없어서, 지금부터 연못구름과 함께 찾아보시죠?






두 줄의 쿼드램프가 이번 GV80만의 새로운 디자인 시그니처인데, 지금까지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에 적용된 점을 알려드렸다면, 이번 위장막에서는 측면부 1열 도어 앞쪽에 가니쉬처럼 삽입되어 있는 디자인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확대해서 보면 선명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위장막 테이프를 일부러 오려야지 노출할 수 있는 부분인데, 선명하게 노출해 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UV 차량을 리뷰할때, 연못구름은 SUV에 디자인에 있어서 측면부 디자인은 밋밋하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GV80의 측면부는 역동적인 자세뿐만 아니라 이렇게 측면부에 두 줄의 패턴을 삽입하면서 디자인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소재가 단순한 크롬 가니쉬인지 아니면 등화류에 해당되는 램프인지 현 단계에서 파악하기 힘들지만 전면부 헤드램프를 디자인을 연장하는 것처럼 멋진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작은 디테일이지만 놀랍고 제네시스 디자인에 감탄하게 됩니다!






▲ source : 서경M 알봇님 / 네이버 모하비 마스터피스 카페


디자인을 극찬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측면부에 추가된 디자인이 전면부-측면부-후면부까지 연결된다는 점입니다.


느낌이 팍팍 오시죠? 1번,2번,3번이 마치 하나의 디자인을 연결됩니다. 덕분에 측면부만 보더라도 이 차량이 제네시스 브랜드의 SUV라는 점을 확실하게 인식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 GV80 유튜브 앗차 신차 예상도


지금까지 공개된 위장막 차량과 측면부 디자인의 씽크로율이 가장 높은 예상도는 유튜버인 앗차님의 예상도입니다.






약간의 차이라면 실제 차량은 테일램프가 조금 더 측면부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장막과 상상, 경험에 의존해서 예상도를 그리게 되는데, 예상도 시점이 이전이었음을 고려해 본다면 박수를 보내고 싶을만큼 측면부의 디자인은 실제 차량과 상당히 유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D 필러의 디자인도 측면부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땡머니님이 공유해 주신 차량 내부의 3열 윈도를 보면 역삼각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디자인을 통해서 외부 D 필러의 디자인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간의 디자인 차이와 마감방식은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측면부 디자인은 앗차님의 예상도를 참고하시면 어느정도 궁금증이 해결되실 것 같습니다.




 


영상을 준비하면서 작년 초에 소개해 드렸던 영상에서도 이미 22인치 휠이 적용되어 있음을 새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테스트용도로만 적용되는 것으로 파악되었지만, 실제 차량에 22인치가 제공될 것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제네시스 GV80은 대한민국에 처음 선보이는 괴물급 SUV라고 표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알려진 3.5 가솔린 엔진이 400 마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 source : 서경M 알봇님 / 네이버 모하비 마스터피스 카페


이제 사전계약까지 출시가 2달 정도 남았습니다. 세부적인 정보가 공개되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 같습니다. 






▲ SOURCE : 이뉴스투데이 / 3세대 G80 운전자 공간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기대감은 한층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측면부에 삽입된 디자인을 새롭게 발견했고,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과 동일하게 적용되면서 밋밋한 느낌의 측면부 디자인을 한층 세련된 느낌으로 변신할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보다 새로운 많은 정보를 원하셨던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있겠지만, 어쩌면 하루하루의 기다림도 신차를 구입하시려는 분께 새로운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질문 답변) 


새롭게 출시될 GV80과 내년초에 출시될 3세대 G80 세단과 디자인 차이점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대부분의 부품과 새로운 디자인을 공유하게 되면서 차이가 없지만, 대표적인 차이점은 전면부 그릴 디자인입니다.


전고가 높은 SUV인 GV80의 그릴 하단부를 보시면 아래부분이 다듬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세단인 G80의 경우 그릴 하단부가 좀 더 뽀죡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의 경우 전고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달리 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차이점은 영상을 통해서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못구름의 신차 정보가 작은 도움이 되셨나요? 국내에서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듣고 싶다면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 역대급 소형 SUV 실내공간 셀토스! 코나 VS 티볼리 VS 니로 덤벼! 얼마나 클까? KIA SUV Seltos! kona! tivoli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 드디어! 자율 주행 탑재된다!





# 4세대 풀체인지! 신형 쏘렌토! 10가지 달라진점! KIA 4GEN SORENTO!


  




 # 올해 주인공!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10가지 차별성! genesis first suv gv80 

 



 # 역대급!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달라지나? 3세대 플랫폼 적용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