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경우 4구 타입이었습니다.
또한 프로젝션 타입도 목격이 되었습니다.
"헤드램프는 3가지 타입으로 출시 예상"
따라서 헤드램프는 총 3가지 타입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이 되는데, 가장 위에 보시는 차량이 프로젝션 타입이며, 중간이 4구 그리고 하단이 3구 LED 타입으로 추정이 됩니다.
4구 타입과 3구 타입을 자세히 비교해 보시면 헤드램프 광원의 크기가 다른 점을 알 수 있는데, 둘 중에 하나는 고성능 모델로 추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숫자가 많은 4구 타입을 고성능 모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3구 타입이 고성능 모델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뚜껑은 열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는 3가지 형태의 헤드램프가 출시된다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릴 디자인은 2가지 타입으로 출시 예상"
그릴의 디자인도 2가지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첫 번째 사진은 기본형에는 밋밋한 느낌의 세로 타입 그릴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두 번째 사진은 격자무늬의 디자인이 적용된 모델로 상위 트림에서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source : 신형 K5 DL3 넘버원 클럽
이전에 포착된 3세대 K5에는 직물 시트가 적용되면서 차별성을 기대했던 분들이라면 아쉬움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새롭게 포착된 3세대 K5에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카멜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트의 경우 진한 브라운 색상의 카멜 시트로 세로로 3개의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고성능 N과 같은 패턴인데, 최근 출시된 다른 차량에서 제공되었던 브라운 계열의 색상들과 비교해 본다면 좀 더 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 source : 신형 K5 DL3 넘버원클럽
등받이 부분인 양쪽으로 몸을 감싸는 버킷이 적용되어 있으며, GT만의 고성능을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조수석에서 본 1열은 시트 외에는 특징을 발견하기 힘든데, 현재까지 센터패시아 쪽 디자인을 포착 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기아차에서 신차의 보안 수준을 이전과 달리 철저하게 감추고 있다 보니, 현재 단계에서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은 이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부 도어 손잡이 부분도 새롭게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무드램프가 적용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도어 포켓 디자인도 새롭게 되었습니다. 가죽 감싸기를 통해서 고급감을 높였으며, 안쪽에는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놓일 수 있게 홈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신형 K5 DL3 넘버원 클럽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이 전자식 변속기의 타입이 기어노브 방식일지 또는 쏘나타처럼 버튼식 방식일지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 source : 신형 K5 DL3 넘버원클럽
해당 사진을 보시면, 버튼식 방식이라고 보이게 되는데, 정차된 상태에서 촬영이 되었기 때문에 P 위치라면 앞쪽으로 노브가 위치하기 때문에 사진만으로 버튼식이나 또는 기어 노브 타입인지는 속단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기아차 관계자분들이 속 시원하게 알려주시면 좋은데, 최근 기아차의 신차를 보면 기어 노브 방식으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그렇게 출시되어야 합니다.
현대차에서 제공하는 버튼식의 경우 연못구름이 시승해보고 다른 차량도 운행해보니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기 때문에, 기아 차만의 기어 노브 방식은 장점이라고 생각하며 기아차는 꼭 기어 노브 타입으로 계승해 주길 희망합니다^^
▲ source : 신형 K5 DL3 넘버원 클럽
룸미러는 쏘나타에서 새롭게 선보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블랙박스에 해당되는 빌트인캠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와 비교해 본다면 룸미러를 포함한 빌트인캠 디자인이 비슷한 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룸미러 위에 위치한 오버헤드 콘솔 디자인은 앞쪽을 둥글게 깍은 사각형에 가까운데, 디자인이 있어서 신형 쏘나타와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램프가 들어오는 부분이 조금 다른 것 같은데 이런 부품은 공통적으로 사용해도 원가를 절감하고 차량의 가격을 낮출 수 있다면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