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자동차 마니아라면 집안에 있는 이것은? 파가니와 서태지 디아블로

반응형
   

 

 

자동차 마니아라면 집안에 있는 이것은? 파가니와 서태지 디아블로 차량 소개


  

사진 | 글, 연못구름 

 

 

 

 

  #.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차를 만드는 람보르기니(Lamborghini)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차" "도로 위에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모든 차를 숨죽이게 만드는 차" 이탈리아 슈퍼 스포츠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를 칭송하는 키워드입니다. 람보르기니는 일반적인 슈퍼카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람보르기니 보다도 훨씬 높은 희소성을 가진 파가니(Pagani)  

 

 

슈퍼카를 대표하는 람보르기니와 비교하면 파가니 슈퍼카는 람보르기니보다도 훨씬 희소성이 높은 자동차입니다. 서울 한복판인 강남에서 페라리는 비교적 자주 목격할 수 있는 자동차이지만, 파가니의 경우 대한민국에서 보기 힘든 자동차입니다.

 

 

 

 

 

▲출처 :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

 

국내 커뮤니티를 통해서 파가니가 서울에서 목격되면 항상 이슈가 될정도로 희소성이 높은 자동차입니다.

   

 

 

 

 

 

슈퍼카 파가니는 달리는 모습도 예술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자체를 완전히 오픈한 모습도 가희 차원이 다른 자태를 보여줍니다.

 

 

 

 

  #. 파가니 마니아가 보여준 벽체 예술품!  

 

 


파가니 마니아로 알려진 pperezc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자신의 집에 있는 파가니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글을 14900개의 좋아요와 4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면서 국내외 네티즌의 높은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거실에 파가니를 액자처럼 걸어(?) 놓았는데 수백만 달러 짜리 벽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pagani huayra


파가니의 공식 가격은 와이라 로드스터를 기준으로 한화로 28억원 수준이며, 람보르기니가 18억임을 비교해 보면 얼마나 높은 희소성을 가진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 국내 마니아! 가수 서태지!  

 

 

▲ 이미지 출처 : JTBC 썰전

 

국내에서 잘 알려진 가수 서태지씨로 올드카 마니아로 알려져 있는데, 2001년에 단종된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로드스터를 집안내에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의 좋아하는 자동차를 집안에 전시하기 위해서 벽 유리를 통째로 분리해서 넣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태지씨가 보유한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로드스터의 경우 1990년도에 시판되었을 때 2억 7천만 원이었지만, 단종될 무렵에는 5억까지 가치가 올라갔으며, 현재도 희소성 때문에 가치는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디아블로 게임

 

스페인어로 악마라는 뜻을 가진 디아블로는 클래식 람보르기니입니다.

 

 

 

 

▲ 이미지 출처 : 현대캐피탈

 

 

희소성이 높은 미술품이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것처럼 희소성이 높은 자동차의 경우도 미술품의 보다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미술품이 비교적 작은 공간에서 잘 관리해 주면 되는 것과 달리, 자동차의 경우 내구연한이 짧기 때문에 신차처럼 관리해 주기 위해서는 많은 유지비용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차량 가격보다도 관리하는 유지비용은 웬만한 금수저라고 해도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