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플래그십 SUV!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비슷할까? 12가지 비교분석! kia Telluride
사진 motor1,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 출시를 앞두고 자주 목격되기 시작한 플래그십 SUV! 텔루라이드!
내년 초에 해외에서 선보일 기아차의 최상위 SUV인 텔루라이드가 출시를 앞두고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목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자주 목격되는 이유는 출시가 멀지 않았다는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에 처음 선보이는 디자인! 근육질 차체를 강조한 디자인!
2016년도 북미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 콘셉트가 공개되고 글로벌에서 찬사를 받았던 텔루라이드는 대한민국에 처음 선보이는 근육질의 상남자와 같은 디자인이 특징인 SUV입니다.
선이 굵고 각진 디테일을 자랑하는 텔루라이드는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지만 국내에 출시가 되더라도 충분한 승산이 있을 것 같은 디자인으로 웅장하면서 기품 넘치는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콘셉트 통한 텔루라이드 디자인 분석!
2016년도에 공개되었던 콘셉트를 디자인을 중심으로 텔루라이드의 12가지 디자인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디자인 특징은 4개의 LED 광원이 적용된 사각형 헤드램프입니다. 수평 구조의 제네시스 쿼드 램프와 차이가 있지만 플래그십 다운 면모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 디자인 특징은 가로 타입 LED 안개등으로 전면부의 디자인을 더욱 와이드하게 만들며 웅장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세 번째 디자인 특징은 기아차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호랑이 코를 닮은 그릴입니다. 커다란 그릴은 전면부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네 번째, 디자인 특징은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고 사각지대를 줄여주는 사이드 미러인데, 플래그 타입이 적용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신형 싼타페의 경우도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적용되었으며, 향후 출시될 신차의 경우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섯 번째, 균형미 넘치는 황금 비율! 참고로 텔루라이드 콘셉트가 처음 발표될 때만 하더라도 텔루라이드는 후륜구동 방식을 기반으로 콘셉트를 공개 했습니다.
하지만, 양산차 과정에서 전륜구동 방식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디자인 비례를 포함한 일부 요소의 변경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섯 번째, 디자인 특징은 텔루라이드 1열과 2열 사이에 있는 B 필러 하단에 디자인으로 엣지있는 독특한 크롬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일곱 번째, 디자인 특징은 1열과 2열 도어 중앙부분이 개폐되는 방식인 코치도어 방식입니다.
여덟 번째, 디자인 특징은 BMW의 길즈를 연상시키는 크롬 장식으로 1열 도어 하단부와 전면 휠 하우스 하단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홉 번째, 디자인 특징은 3열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텔루라이드의 경우 3열 탑승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 하단부가 넓은 D필러 디자인의 적용되어 있습니다.
열 번째, 디자인 특징은 텔루라이드 전용 휠이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열한 번째, 디자인 특징은 그동안 국내 SUV 차량에서 선보인 적이 없었던 "ㄱ"자 형상의 세로형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열두 번째, 디자인 특징은 고성능을 상징하는 싱글 듀얼 머플러 스타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실제 출시되는 양산차는 콘셉트와 얼마나 빼닮았을까?
최근 목격되고 있는 위장막 차량은 양산차 직전의 단계이기 때문에, 실제 양산되는 차량과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장막 차량과 콘셉트카를 동시에 비교해 보면 실제 출시될 차량이 콘셉트와 얼마나 유사하게 출시될지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아차의 관계자에 따르면, 2016년도에 공개된 콘셉트카의 디자인과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언론을 통해서 언급했습니다.
#. 위장막 차량을 통한 콘셉트 차량과 디자인 비교 분석!
위장막 차량과 콘셉트를 동시에 비교해 보면 첫 번째 특징인 헤드램프의 LED 광원은 유사하지만 광원의 위치와 모양에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됩니다.
두번째 특징인 가로 타입의 안개등은 위장막 차량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최근 출시된 신형 싼타페의 경우 안개등이 수출용 차량에만 적용했는데, 동일한 수순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위장막 차량에서 세로 형태의 공기 흡입구가 배치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특징인 호랑이 코 그릴은 양산차에도 동일하게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번째 특징인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의 경우도 양산차에 동일하게 적용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특징인 차체의 비율의 경우 콘셉트의 경우 완벽한 황금 비율을 보여주지만 전륜 구동방식으로 변경되면서 실제 양산차의 경우 콘셉트에서 보여준 비율과 조금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여섯 번째, 1열과 2열 B필러 하단에 위치한 독특한 크롬 디자인은 양산차에서 동일하게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1열과 2열 도어 중앙 부분이 개폐되는 방식인 코치 도어는 양산차 과정에서 일반 도어 타입으로 변경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덟 번째, BMW의 길즈를 연상시키는 크롬 장식으로 위장막 차량에서 발견할 수 없지만, 디자인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홉 번째, 3열 탑승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 하단부가 넓은 D 필러 디자인도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열 번째, 텔루라이드 전용 휠의 경우 콘셉트카에서 선보인 휠이 좀 더 과감하고 파격적이지만 양산차에서도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열한 번째, ㄱ 자형의 테일램프는 상부애 꺽이는 부분이 투명 색상이었지만 양산차에서는 테일램프 전체가 레드 색상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열두 번째, 싱글 듀얼 머플러 디자인의 경우 위장막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디자인을 강조하는 기아차라는 점에서 디자인적인 요소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새롭게 출시될 플래그십 SUV! 텔루라이드!
총 12가지의 텔루라이드만의 디자인 특징을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기존 디자인과 차별화된 근육질의 차체를 강조한 디자인!
2. 선이 굵고 각진 디테일!
3. 4개의 LED 광원이 도입된 사각형 헤드라이트!
4. ㄱ 자형 테일램프!
내년 상반기에 해외에서 선보일 기아차 텔루라이드는 지금까지 국내 제조사에서 만든 SUV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의 SUV입니다.
▶ 험머
전장의 길이는 5010mm, 전폭은 2030mm로 대형 SUV를 대표했던 모하비 보다 전장이 80mm가 길고, 전폭도 115mm가 더 넓기 때문에 한국형 험머나 링컨 내비게이터라고 표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링컨 내비게이터
실내의 경우 양산차와 콘셉트카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리얼 우드 트림과 고급스러운 나파가죽 등의 고급 소재를 대폭 적용하면서 기아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다운 면모를 과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쉽게도 기아차는 플래그십 SUV는 해외에만 출시하고 국내에 출시할 계획은 없다고 기아차는 밝히고 있습니다.
대형 SUV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시장에 SUV 저변을 확대하는 차원에서라도 기아차 플래그십 SUV인 텔루라이드를 꼭 만날 수 있도록 기아차가 힘써주길 기대해 봅니다.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풀사이즈 SUV 패스파인더! 대형 SUV와 경쟁력 비교! (0) | 2018.04.30 |
---|---|
이쿼녹스 나온다! 싼타페 비켜라! 경쟁력 비교분석! Equinox VS Santafe (9) | 2018.04.27 |
베일 벗은 볼보 S90 앰비언스! VIP를 위한 럭셔리카! (0) | 2018.04.25 |
싼타페 잡으러 나온 티구안 올스페이스 경쟁력은? (4) | 2018.04.23 |
현대차 SUV 완전정복! 코나 VS 투싼 VS 싼타페 실내공간 비교 분석! (10) | 2018.04.19 |